2022년 제6회 거제시장배 어울림 휠체어마라톤대회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편견없는 세상! 마라톤 도전으로 자신감 증진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축제인 2022년 제6회 거제시장배 어울림 휠체어마라톤대회를 11월12일(토) 거제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지회장 안순자)와 거제청년회의소(회장 반성익)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여러해동안 중단되었다가 올해 제6회 대회가 진행됨에 따라 박종우 거제시장을 비롯하여 서일준 국회의원, 윤부원 시의장 및 시의회 의원, 박성호 경남지체장애인협회장 및 시군구지회장, 이미경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및 거제시장애인단체장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많은 내빈들의 응원으로 이번 대회가 한층 빛날 수 있었고 거제경찰서와 거제면파출소의 대회 협조로 더욱 안전하고 내실있는 경기가 될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선수, 자원봉사자, 행사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5km 휠체어 남자 경쟁 1위 김대중, 5km 휠체어 여자 경쟁 1위는 김경화씨가 영광의 주인공이 되었다.
성공적인 대회개최와 선수들의 사기진작 및 응원을 위하여 오케이 택시에서 1등 행운상품으로 황금열쇠 2돈을 후원해 주었고 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 거제지부에서 기념품 200개,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남협회 거제시지회에서 유정란 20판, 신현농협에서 유자차 10병과 표고버섯 5상자등을 후원해주어 추첨을 통해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행운상품으로 나눠 드렸다.
그 외에도 거제시육상연맹회장, 거제육상스포츠클럽회장, 오성사무기기에서 후원해주었고 거붕백병원과 거제시의용소방대에서 앰블런스와 의료진을 파견해 주어 제6회 거제시장배 어울림 휠체어 마라톤대회를 안전하게 치를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