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 부제가 물 건너갔는데....
카페지기님 글에서
법인택시에서 2월 21일 국토부 앞에 모여
부제를 다시 소환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썼습니다.
법인택시에 몸담고 있는 법발이들은 그렇다 치고
떨거지들의 아우성을 국토부 원장군께서 들어줄까요?
*주 (여기서 떨거지들이란 택시 노조 관계자들을 말함)
필자의 생각은
법인 택시는 일할 기사를 못 구해
산호 호흡기로 최소한의 명맥만 유지한 체
남아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법택기사들 밥그릇까지 빼앗아 버리면 매정하지요.
택시업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이.....
서울 개인택시 부제가 없어지면
면허 매매값 프리미엄이 오른다고 내다봤다.
자 여기서
부제가 없어진 서울 개인택시 프리미엄이
별 큰 움직임 없이
수면 아래서 잠자코 있는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타당성 없는
궤변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필자가 내다본 예견을 말씀드리지요.
서울 개인택시 사장님들 연령을
평균 65~67 세로 보면 될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나이 많은 사람들이
개인택시 사업을 접는 경우가 생겨
팔아치울 매물이 꾸준히 나오고 있으니
프리미엄이 오르지 않고 있다고 봐야지요.
개인택시 사업을 계속할 사장님들은
프리미엄이 오르던 말든
자신과는 관계가 없다고 말할지 모르겠으나
서울 개인택시 사업면허가
1억 고개를 넘겨 1억 5천에 거래된다면
기분 좋은 소식이 되겠지요.
서울 개인택시 면허값이
1억 5천 그런 날을 꿈꿔 보면서 글을 줄입니다.
2023년 2월 19일 서울택시기사김승현
* 필자는 이승용님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혹시 라며 궁금한 분이 계셔서 닉을 새롭게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