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出師征伐章第五
(以世應為主,福德為憑)。
折殺執俘全憑勇略,觀時制變各用機謀,傳受黃薑之三略六韜,布演孔明之八門九遁,雖識奇門之勝負,還憑易卦之吉凶。
彼我命將出師,各用謀臣參贊,故先賢授韜略之然國師布遁奇之陣,神策異謀決使全勝也。
三略者,黃遁全上略、中略、下略也。薑子牙六韜者,文韜、武韜、龍韜⒒㈣骸⒈凢骸⑷𥌓閡病0嗣耪擼𡠨萆𨯩碩啪八讕𢔓儎且病>哦菡擼𡚒搜羰䜓哦菀跏䜓哦菀病T順鎘巹♂⒅忟校梦鍪び誶Ю鎦𣁾猓𪅐Τ擅罀馱蚯嗍釩喟嘁躁鶯笫潰𡟻熱粲攣弈鼻沉勘嗲常鏓𧬹匾皇В𡠨≡螄萆硎е埃壜笤蚱乒𩓙黽搖;齟喲聳跡姉裨菩】稍?故曰雖識奇門之勝負,還評易卦之吉凶。奇者,三奇,乙丙丁是也。門者,八門已注篇首,坎是休門,艮是生門、震是傷門、巽是杜門、離是景門、坤是死門、兌是驚門、乾是開門,雖曰八門豈為定例,自有超神接氣起例,而惟此門時時改易變化無窮,再與九星配合,以定吉凶。九星者,天心天柱居於金,天沖天輔居於木,天蓬居於水,天英居於火,天芮天禽天任居於土,凡決交征之勝負,須要奇門易卦二者皆精方與此事,乃得萬舉萬全。獨用奇門者,倘然彼此皆知二敵俱從吉門而進,豈得並勝乎?況奇門者,所用接氣超神為主,其中前後難評,倘若差之毫釐?謬之千里,況兵家得失所系匪輕,務宜精細參詳,不可魯莽推測,其中更有太乙統宗,天之數也。奇門遁甲,地之數也。大六壬,神人之數也。二數總歸八卦,諸般不離五行。軍中雖用奇門遁甲並大六壬等數者,曾如易卦與衰動靜生剋了然,不但推軍務之一端,而更指萬民之趣避。易卦者,上應天時下通人事,彰往察來,慎損益盈虧之理,開物成務驗休咎存亡之機。衡者必要精詳,庶無差誤也。
출사정벌장 제<5>
(세응주, 포드를 기반으로 한다.
용략에 따라 포로를 잡는다. 관시제는 각기 다른 기략을 이용하여, 황강의 삼략육조를 전하고, 공명의 팔문구첩을 부연하며, 비록 기문의 승패를 알지만, 또한 이치에 따라 길흉을 겪는다.
그더군, 내가 출사하여 각자 모신참사로 삼으라고 명하였으므로, 선현이 기략을 수여한 것은 국사 부엽의 진진이었고, 신책은 이목을 다하여 전승을 하였다.
세 가지 중, 황달은 모두 위, 중간, 아래입니다. 강자아 육조자, 문희, 무원, 용조 11.(사) 해골 1. 첩해 4 첩병 0사 > 병이 많고, ♂ (18) 학교 꿈, 좋은 -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어 코침하 조사는 항상 황실의 ≡ 에르디언은 탁구공을 흔들고, 요는 우뚝 솟은 보보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비록 기문의 승패를 알지만, 또 이치에 휩싸인 길흉을 평가한다. 이상한, 세 가지 이상한, 에프로판도. 문, 여덟 문은 첫 번째를 주입했다, 칸은 문을 닫습니다, 은은 문입니다, 지진은 부상 문입니다, 두 문, 이경문, 쿤은 죽은 문, 문, 건조는 문을 엽니 다, 비록 여덟 문은 고정 된 예이지만, 자신의 초신성 가스 시작 예,하지만이 문은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홉 별과 협력, 길흉을 결정합니다. 아홉 별, 하늘의 심장 천주는 금에 살고, 하늘은 나무에 살고, 하늘은 물에 살고, 하늘은 불에 살고, 하늘과 새는 토양에 살고, 모든 승리와 패배를 결정, 이 문제에 대한 좋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문만 사용하는 자가 서로 두 적이 길문에서 진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어찌 이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이상한 문, 주로 초신성의 가스를 사용, 그 중 전후 판단하기 어렵다, 차이가있는 경우? 잘못 천리, 병가의 득실이 소중하여, 세밀하게 참상해야지, 무모하게 추측해서는 안 되며, 그중에서도 태을통종, 하늘의 수가 더 많다. 기문갑, 땅의 수도. 큰 여섯, 하나님의 사람의 수. 두 개의 숫자는 항상 험담에 속하며, 모든 것이 다섯 줄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군대는 기문갑과 대육조 등 여러 자를 사용했지만, 한 때 이치와 쇠락과 같은 정적이 돋보였으며, 군무의 한쪽 끝을 밀어붙일 뿐만 아니라 만민의 취향을 피했다. 험담을 하는 자는 하늘과 아래를 통하여 인사에 통하고, 과거를 살피고, 손익의 이치에 주의하며, 물건을 열어서 책임을 지고 멸망할 기회를 시험해야 한다. 형자는 세상이 세월이 다해야 하고, 잘못이 없어야 한다.
鬼煞司權,縱往開休生,不吉。福神當道,雖行傷死杜,無殃。
煙波釣叟歌雲:八門若遇開休生,諸事逢之總稱情。凡卜出兵之卦,最嫌官鬼交重,鬼如動者,縱往吉門,決難取勝。若行子孫旺相發動或持世爻,雖踐凶門,亦無所害。
鬼值坤宮卻嫌死戶,子臨兌卦惟利驚門。傷戶雲凶,震動將星征反勝,休門曰吉,坎興大殺戰還輸。艮內發青龍生方大利,乾中搖白虎開處非宜,離福交重景上行來能喜悅,巽宮發動杜門戰去甚暌違。
將軍兵卒,要知忌入何門,利行何向,須推鬼值何宮,官臨何象,莫入其門。又看子居誰卦,福在誰爻,宜由此戶。且如坤宮鬼動,大忌死門。兌卦子搖,驚門可進,傷門為禍害,震宮有將星福德乃為佳。將星起例,正月午、二月卯、三月子、四月酉、五月又到午,土只此四位,周而復始,休戶作禎祥。坎卦有大煞,鬼爻難獲福。大煞起例雲:正犬、二蛇、三月馬、四未、五寅、六卯當、七辰、八亥、九忌鼠、十牛、十一在申方,十一金雞為大煞,國家遇此豈安邦?福帶青龍搖艮丙,如進生門,人獲全功,鬼臨白虎動乾中,縱入開門未能取勝。離家子動,宜步景門,巽土官興,杜門莫往。
귀신은 권력을 사사하여, 심지어는 휴생을 하더라도 길지 않다. 복신은 당도를 할 때, 비록 두를 해치고 죽이더라도, 봉변은 없다.
연파낚시 가운: 팔문이 열리면 휴생하면, 모든 일이 만나면 총칭으로 정한다. 반부출병의 험담은 관귀가 무겁고 귀신이 움직이는 자와 같으며, 길문으로 가도 결코 이기기 어렵다. 만일 자손 왕상이 세상과 함께 발동하거나 지키면, 비록 흉악한 문을 짓밟아도 아무 소용이 없다.
귀신은 곤궁에 가까스로 죽은 것을 싫어하고, 자식은 험담을 할 때만 슬퍼할 것이다. 다친 호운은 흉악하고, 진동은 별을 반승으로 이긴다. 휴문은 길이라고 하고, 칸싱 대살전은 여전히 진다. 청룡이 태어나면 방대리가 생기고, 건중은 백호를 흔들어 처가를 여는 것이 맞지 않으며, 복교를 떠나 중경을 떠나 올라가면 기뻐할 수 있고, 궁은 두문전을 벌여 매우 거역할 수 있다.
장군과 군인은 어떤 문으로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아야 하며, 귀신이 어떤 궁전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장교가 그 문에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또 누가 사는지 보고, 복이 누구를 멸시하는지, 이 집에서 다가가야 해요. 그리고 곤궁귀동처럼, 큰 금기는 문을 죽인다. 험담에 흔들리면 문이 들어갈 수 있고, 문이 재앙으로 상처를 입을 수 있으며, 진궁에는 스타 포드가 있습니다. 별을 예로 들자면, 정월오, 2월 2일, 3월의 아들, 4월, 5월은 정오에, 땅은 이 네 자리밖에 가지 않으며, 둘레가 반복되고, 휴양지가 상서로운 일을 하게 된다. 가십에 큰 악이 있어, 귀신은 복을 얻기 어렵다. 큰 브레이크 예 구름 : 정견, 두 뱀, 3 월 말, 네 미, 다섯 인, 여섯 당당, 일곱 천, 팔해, 아홉 피지 쥐, 열 소, 열한 신팡에서, 열한 황금 닭은 큰 브레이크입니다, 국가는이 국가 안방을 만날 수 있습니까? 복은 청룡을 가지고 병을 흔들며, 생문에 들어가면 사람이 온 공을 얻고, 귀신은 백호가 건건에 임하고, 문을 열면 이길 수 없다. 집을 떠나 움직이면 경치를 맞을 수 있고, 흙을 걷고, 관흥을 하고, 두문모로 향해야 합니다.
乙丙丁奇,得無不利。庚辛癸煞,見無不凶。
乙者日奇,丙者月奇,丁者星奇,甲變三奇自然吉利。如變庚辛癸象,皆不為祥,要知卦配十干,須看範圍。數丙天祿訣雲:壬甲從乾起,乙癸向坤求,丙向艮方取,丁出兌家遊,戊自坎中覓,已用離為頭,庚震及辛巽,天祿最為攸。訣內震巽坎離艮兌各屬一千,惟乾坤二象每屬二下,又接陰陽之道,冬至後陽令之時,乾者內甲外壬,坤者內乙外癸。夏至後陰升之節,乾者內壬外甲,坤者內癸外乙。又論也兵冬至後,卜得乾之遁卦,即甲變月奇,又如乾之履卦,即甲變星奇,設若乾之否卦,即甲變日奇。如此卦爻得之大勝。又論夏至後,卜得否之歸妹,甲被庚傷,乾之巽卦。甲遭辛剋,凡得此等卦爻,人宜出戰者也。
伏吟反吟犯者,急須回避。大煞劫煞動時,切莫交征。
欲識伏吟反吟之法,當明卦按十二地支,亦看範圍數內,地福訣雲:子向北方坎、丑寅艮上山、卯起東方震、辰巳巽風間、午見南離火、未申坤地關。酉在兌方,取戌亥屬乾垣。如占交戰最忌伏吟反吟。伏吟者有二:有卦犯伏吟、有爻犯伏吟。卦犯者如乾見乾、坎見坎之類八純卦是也。爻犯者,如寅變寅、辰變辰之類,隨變夬,需變屯卦是也。反吟者亦有二:有卦犯反吟、有爻犯反吟。卦犯者,下巽上乾;姤卦之類,或乾變巽、巽變乾皆是也。行兵之際又忌大煞,劫煞交重。大煞起例已注章首。劫煞起例,雲正月逢亥,二月申、三月隨蛇、四月寅、五月循還又到亥,周而復始定其神,煞興天獄煞同,出征者以上反吟。伏吟大煞、劫煞犯一不祥,無犯方美也。
易卦之中,大忌六爻興二鬼。奇門之內,最喜三奇遊六儀。
을병정치, 불리하지 않다. 경신은 사나운 것을 보고도 흉악하지 않다.
을의 일기, 병자 월기, 딩자 별기, 갑이 삼기의 자연의 길조가 된다. 만일 변경신희상이 모두 상서롭지 않다면, 험담이 열 가지 일을 곁들인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범위를 봐야 한다. 몇 병천록결운: 갑갑은 건기부터, 을은 곤구, 병향방취, 딩출환가유, 첩자에서 찾았으며, 이미 이간을 머리로 사용하였고, 경진과 신희, 천록이 가장 유유하다. 결내진이는 각각 천에 속하지만 건곤이상은 각각 2하이고 음양의 길을 이어받아 동지후양령 때, 건자내갑외구, 곤자내을외로 덮는다. 여름 동지 후 음승의 축제, 건조 내부 외부 갑옷, 쿤 내부 외부 을. 또한 병동 동지 후, 부득이한 험담, 즉 갑이 달의 기이하게 변하고, 또 건지의 험담처럼, 즉 갑이 별이 변하고 기이한 것을, 몇 가지 험담을 설정, 즉 갑변일의 기이한 일이다. 이렇게 험담을 하며 대승을 거두다. 또 여름 동지에 대해 이야기 한 후, 부득이한 귀녀는 갑이 경에게 상처를 입고, 건지의 험담을 한다. 갑은 싱크에게 당하고, 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출전해야 한다.
반음하는 자는 급하게 외면해야 한다. 큰일이 멈췄을 때, 교제해서는 된다.
복음반음의 방법을 알고자 할 때, 명가가 열두 지에 따라, 또한 범위 내를 보면, 지복결운: 자향북칸, 추인이 산에 오르고, 동방진을 기리고, 천황풍간을 기르고, 오오견남이 불에서 벗어나고, 신곤지관이 없다. 환방에 있고, 첩해를 취하면 간가에 속한다. 교전을 차지하다면 가장 기피하고 반음한다. 복음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험담을 하는 사람이 있고, 복음이 있습니다. 험담을 하는 사람은 건견건과 가까움과 같은 험담도 마찬가지이다. 가해자는 인변, 천변진 등 변변에 따라 변화하여 험담을 해야 한다. 반음하는 자는 두 가지가 있다: 험담이 반음하고, 반음이 있다. 험담을 하는 자는, 아래를 내려가서 건조하게 하고, 험담을 하는 등, 또는 건조가 변하거나, 변한 것이 모두 있다. 행병할 때 또 큰일을 삼가고, 고질적인 도가시를 맞고 있다. 대저사례는 이미 장두를 달았다. 예를 들어, 구름과 정월이 해마다, 2월 신, 삼월은 뱀과 함께, 사월인, 오월은 다시 해로 돌아갔고, 그 신을 정하기 시작했고, 하늘의 옥살이가 함께, 출정자 이상은 반음하였다. 복음대사, 강도범은 불길하고, 범인은 방미도 없다.
이치에 휩싸이는 가운데, 큰 금기는 두 귀신이다. 기문 안에는 가장 기이한 여행이 여섯 가지가 있다.
軍中之卦,最嫌官鬼爻興,倘遇二官皆動,禍不可當。縱然一鬼動變鬼爻亦有患害。奇門之法,卻喜三奇,若在六儀之上,其美倍加。六儀者,甲子、甲辰、甲申、甲午是也。又開甲午、甲戌,利見星奇。甲子、甲申,日奇喜遇。甲寅、甲辰、月奇更吉。雖曰三奇遊六儀,亦謂三奇得使者也。經雲三奇得使誠堪取,六甲遇之非小裱。乙逢犬馬丙鼠猴,六丁壬女騎龍虎。譬如夏至後,乾之泰、遁之艮者是也。此等卦中,丙得子孫臨日月,一應與兵佈陣必有禎祥。
卦若興隆,七縱七擒皆逐意。門如旺相,百戰百勝總如心。旺衰能辨乎盈虧,動靜可知乎興息。
八卦旺衰又不取乾兌金、震巽木、坎水、離火、坤艮土也,自有八節而生八卦,各按其時立春至春分,艮旺震相,春分至立夏,震旺巽相,立夏至夏至,巽旺離相,夏至至立秋,離旺坤相。立秋至秋分,坤旺兌相。秋分至立冬,兌旺乾相。立冬至冬至,乾旺坎相。冬至至立春,坎旺艮相。凡占出戰,以內卦為我,外卦為他。若得內旺外衰,更遇吉神發動,東征西討威鎮華夷。奇門亦有旺衰,亦皆按於八節,立春後生門太旺,春分後傷門當道,只嫌大象少加,反取木能生火,景門用之。立夏後,杜門雖旺亦不為祥,故取火相景門用之得勝。夏至後,正值景門大吉。立秋後,雖今死門不宜前進,當取金相驚門。秋分後,驚門之令進無不亨,水相開門亦吉。立冬後,開門正旺,休作相門,二房俱美。冬至後,休旺生相二門,俱能迪吉。
군대의 험담, 가장 관귀한 흥을 싫어, 두 장교가 모두 움직이는 경우, 화는 당할 수 없다. 한 귀신이 변하더라도, 귀신은 해악이 있다. 기문의 법칙은, 그러나 세 가지 기이한 것을 기뻐하며, 여섯 의 위에 있다면, 그 아름다움은 두 배가 된다. 육의자, 갑자, 갑진, 갑신, 갑오도. 또 갑오와 갑옷을 열어 별이 기이한 것을 보았다. 갑자, 갑신, 일기희우. 갑인, 갑진, 월기가 더 길다. 비록 삼기유육의라고 해도, 삼기득사자라고도 한다. 운삼기의 뜻을 통해 성의를 다하여, 육갑이 만난 것은 작은 것이 아니다. 을봉견 말병쥐원숭이, 육정녀는 용호를 탄다. 예를 들어, 여름 동지 후, 건지타이, 타지키스탕은 마찬가지입니다. 이 같은 험담에서 병득의 자손은 해와 달을 만나니, 일응에 병진과 함께 진을 치면 반드시 상서로운 것이 있어야 한다.
험담이 흥성하면 칠종칠십이 모두 뜻을 다 뜻을 다진다. 문은 왕상과 같고, 백전백승은 언제나 마음과 같다. 왕쇠는 손익을 분별할 수 있고, 움직임은 흥망성쇠를 알 수 있다.
가십 왕쇠는 금, 진작 나무, 칸수이, 이화, 쿤 루토도, 자신의 여덟 축제와 험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각각 봄과 봄, 봄, 봄, 봄, 여름, 여름, 여름, 여름, 입추에서 가을까지, 곤왕은 서로 마주하고 있다. 가을이 지는 것부터 입동까지, 왕과 왕에게 건상이다. 입동부터 동지까지, 건왕칸상. 동지부터 입춘까지, 칸왕은 상이 있다. 무릇 출전하면, 내 험담은 나를 위해, 겉은 그를 위해 한다. 만일 내왕외의 쇠락을 얻으면, 길신을 만나서 발동하여, 동정서위진화이를 얻게 된다. 기문도 왕쇠한 것이 있는데, 모두 팔절에 맞고, 입춘 후 생문이 너무 왕성하여, 춘분 후 문이 다쳐서 길을 다쳤는데, 코끼리가 적게 더해지자, 반대로 나무가 불을 피울 수 있고, 경문이 쓰인다. 입하 후, 두문은 왕도 상서롭지 않았지만, 따라서 불의 경치를 가져 와서 승리했다. 여름 동지 후, 그것은 징먼의 큰 길입니다. 입추 후, 비록 지금 죽은 문은 앞으로 나아가지 말아야하지만, 금상이 문을 놀라게 할 때. 가을이 되자, 문지르기가 무형에 빠졌고, 수상이 문을 여는 것도 길다. 입동 후, 문이 왕성하고, 서로 문을 열고, 두 방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동지 후, 휴왕은 두 문, 모두 디지를 할 수 있습니다.
六爻安靜宜守不宜攻,二卦交重利征不利止。
卦爻安靜更無暗動者、應又不剋世爻,只宜堅壁不出。二卦者,內外也。若內動外搖,速宜出戰,停留則長彼之智矣!
內城本寨,外是他營。
內卦與本宮皆為本國,又為我之營寨。他宮與外卦鹹作他邦,更作彼之營寨。內卦興,則吾營堅固。外卦弱,則彼寨蕭條。
世為主師之謀,應用賊魁之計。
夫交兵對敵必分彼我,方決輸贏。故以世為主將,應作賊魁。如世旺則主將心忠力勇,若旺動則耀武揚威,勤以廝殺。世若衰微,則聽卑智陋。世若衰動,謀孤勢寡強施為。如應值旺相,彼必強梁善略。應若休囚,則彼懦無能。故經雲:一卦中間主宰,莫非憑世應。
安營立寨,推八卦之顯幽。監陣交鋒,闡各爻之生剋。
行兵出戰,先要擇地安營。易卦之中,自有九宮八卦也。如乾宮利於西北之地。巽卦利於東南之方,餘皆仿此。各爻者,一卦之間上下六爻,竟不知有變出六爻、有伏出六爻、又有互卦作用之爻。六爻之內,有彼生我、我生彼,有我剋彼、彼剋我。須詳彼此吉凶,已決輸贏之理。
世剋應爻,師勇兵強剿伐。應傷世象,賊多凶熾莫攖鋒。
如世剋應爻者,則我決勝。世若旺動而帶福神剋應,剋鬼者,則席捲長驅、勢如破竹,一戰而奏凱矣!世若旺剋而不帶吉神動助,反被日辰動爻剋世者,雖能取勝未獲全功。若世衰應旺,彼雖受剋,只可禦敵而已。未得奇謀善策大專征伐。若世化子孫應化官鬼者,宜以假途滅敵,又不可複戰邀功,若子孫伏於世下而沖應剋應者,必須暗渡陳倉。如應剋世者,必定彼贏,暫且按兵守候。應若旺而剋世者,其勢決識。應旺而動剋世或同旺相鬼煞來剋者,彼必合謀而夾戰,機關匡測。應上若加兄弟非常詭譎,加玄武必定偷營,加白虎,猖獗突甚。
육조는 조용하고 공격해서는 안 되며, 두 번째 험담은 불리한 이익을 위해 멈출 수 없다.
고요하고 어두운 사람이 없어야지, 세상과 어울리지 않아야 하며, 오직 단단한 벽만 나오지 않아야 한다. 가십, 내부와 외부도. 내동이 바깥쪽으로 흔들리면, 속히 출전해야지, 들으면 그 지성이 생긴다!
내성 본채는 외진 것이다.
내십과 본궁은 모두 본국이며, 또 나의 영가이다. 그의 궁과 외구는 다른 첩이 되어, 더욱더 그 진영이 된다. 내 가십이 흥하면, 내 대대는 튼튼하다. 험담이 약하면, 그 사람은 우울하다.
세상이 스승의 모략이니, 도둑의 계략을 적용한다.
부교병이 적에게 대적하면 반드시 나를 나누어야 하고, 방면으로 결패하여 이기게 된다. 그러므로 세상 위주로 하는 것은 도둑이 되어야 한다. 세왕이 되면 주께서는 충성스럽고 용감할 것이며, 왕이 움직이면 위세를 떨치고 부지런히 죽이실 것입니다. 세상이 쇠락하면, 비열하고 초라한 것을 듣는다. 세상이 쇠락하면, 외톨이를 도모하여 강행한다. 응치가 왕상이면, 그더는 반드시 강량선략을 강하게 할 것이다. 죄수를 쉬게 하려면, 그 사람은 비겁하고 무능하다. 그러므로 경운:한바구니의 중간에 지배하는 것은 세상 물정에 따라서만 하는 것이 아니다.
진을 쳐서 자리를 잡고, 험담을 퍼부으면 은은하다. 감진이 맞붙어 각기 다른 첩의 생을 설명하다.
행병이 출전하려면 먼저 땅을 택하여 진을 치어야 한다. 이치에 휩싸인 중에는 자기가 아홉 궁팔이 있다. 건궁은 서북쪽에 좋은 곳이다. 남동쪽에 있는 쪽에 있는 험담은 모두 이 것을 모방한 것이다. 각 첩자, 한 험담 사이에 육십여 명이 오르내리는데, 6개가 변하고, 여섯 첩이 복을 맞고, 서로 험담하는 첩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여섯 살 안에는 나를 낳고, 나는 그 사람을 낳고, 나는 크비와 피크를 낳는다. 서로에게 길흉을 자세히 설명해야지, 이미 이기는 이치를 결별해야 한다.
세크는 응수해야 하고, 사용병은 강벌해야 한다. 세상상을 상하게 해야지, 도둑이 흉포하여 팽팽히 맞서지 말아야 한다.
세크가 응수하면 내가 결선에 부치게 될 것이다. 세상이 왕성하게 움직이고 복신을 데리고 응해야 한다면, 귀신을 덮치면, 긴 드라이브를 휩쓸고, 파죽지세처럼, 일전에 카이를 연주한다! 만일 세약왕크가 길신의 조력 없이, 도리어 일천에 의해 세상으로 감동을 당하면, 비록 이겨도 전공을 거두지 못하였느다. 만일 세상이 쇠락하면 왕성해야지, 비록 그램을 받더라도, 오직 적을 물리킬 뿐이다. 기발한 선행책 대전정벌을 얻지 못했다. 만일 세화 자손이 관귀인을 화화해야 한다면, 거짓 길로 적을 멸망시켜야 하며, 전쟁을 재개하여 공로를 초대해서는 안 되며, 만일 자손이 세상에 복복하여 응대하는 자는 반드시 묵창을 건너야 한다. 세상과 함께 하는 자는 반드시 이겨야 하며, 잠시 동안 병사를 지키며 기다리게 될 것이다. 만일 왕성하여 세상을 정복해야 하는 자는 그 기세를 결정해야 한다. 왕과 함께 세상을 움직이거나 왕상귀신과 함께 렉을 밟는 자는 반드시 공모하여 싸우게 될 것이며, 기관은 시험할 것이다. 만일 형제가 매우 교활하다면, 가현무는 반드시 야영을 훔치고, 백호를 더하여, 기승을 부리고 있다.
殺不剋身,值交重無大害。殺如傷世,雖居安靜且休征。
夫殺者,大煞也,有劫煞、也有亡神、又有小白虎、大白虎,官鬼亦作殺神也。若諸殺或旺或動不剋身世者,決無大害,若不旺不動而所剋,害於身世者,必然生禍,謹慎提防。若諸殺或旺或動來剋身世者,其禍驟來決非小可。若殺並日辰沖剋靜世者,名為暗動,必有陰謀竊劫之患,欲察何時來害,須推鬼煞生旺之期。故經雲福來而不知,禍來而不覺,正此之謂也。大煞、劫煞,例注在前,亡神殺例雲:正月起亥順行十二位是也。小白虎,即庚辛日起白虎是也。大白虎者,正月起申順行十二位是也。
世陷,我軍有難。應空,賊寇罹危。
凡世為主將,惟伏雄強對壘折衡,豈宜空陷於?若值旬空,或臨月破宮,不可妄自爭先,先則有害,犀則有益。單爻屬陽,發為老陽,而主過去之由,又雲陽主迅速,故世居陽象,兵貴神速,速行大利,犀則大害。此系大理,故不瑣耳。
父乃旌旗,舒卷當憑乎動靜。財為糧草,盈虛可決於興衰。
營中旌旗以父為用爻,旺相帶表青龍,則繡金華麗。加朱雀則書彩鮮明,旺而又動,則高張大旗導引飄飄。若衰墓而逢白虎,則腐壤敝舊。空而又絕,或少或無縱有必然損破,但得安靜,則世熊咸寧矣!諺雲:三軍未發,糧草先行。故卦中之妻財,作車馬之糧草。如財爻旺相,是兵糧豐盛,馬草盈餘。玄武興,謹防偷竊。兄弟興,決然搶奪。若財爻衰墓,糧不多而草不肥。卦內無財,若得子化財爻,必去粼邦借貸。此象若空若絕,糧草或失或無。
子作先鋒,旺則強,而衰則弱。兄為伏寇,現則有,而空則無。
子孫為現之雄兵,是當先鋒之論。若逢旺相,必智勇兩全之將,若帶吉神而能剋應者,則冒險衡鋒爭先首捷唾手可成功矣!子孫倘遇衰墓,則柔懦無謀,難充斯任。兄弟乃好佞之神,即為埋伏之賊,若逢衝動,必在埋伏之兵,須防暗害,欲知何時有犯,必推生旺日時為期,若絕若無,則不必慮矣!
父母興隆機關炯炯,妻財發動,兵甲紛紛。
子孫為兵之用,父母為子之忌,若父母旺而興,則機關迭出,詭策多端,是為傷兵之兆。若子旺父衰,則將勇兵強可作可為也。官鬼為彼之用,妻財為鬼之助。彼本不興兵,財爻一發,則鬼逞豪強,故士卒縱橫兵戈擾攘,惟要財靜,則官鬼孤立無助,自然太乎矣!
兄象單興,恐有絕糧之患。父爻獨發,豈無傷卒之憂。
兄弟專主奸險之事,若在卦中獨發,旺帶白虎,則彼行兇聲劫。衰監玄武,必被陰謀抽竊若得日辰剋制兄弟,雖見行劫決不失脫,乃伏木牛流馬之固耳。父母能剋子孫,若在爻間單動,則我兵大忌,又旺帶凶煞,決被刑傷。若休加吉神,則彼勢稍稍亦非小視哉。
福化文書,兵必驕而後悔無及。子之兄弟,將雖弱而大獲全功。
父母為子之大忌,若子變父者,乃是用變忌神,而剋伐猶雪獅之向陽,初張威勢,日漸日蘇,大有刑傷噬臍無及矣!兄弟為子之元神,得子化兄者,乃是用化元神而扶助,如猛虎之添翼,越有精神百戰百勝大獲全功矣!
福遇青龍,必出忠良之將。子監白虎,當差猛勇之軍。
若子遇青龍,必赤膽忠心之捷將,又加祿馬貴人,必智勇謀略之士耳。子為兵卒,若臨小白虎,雖然衰弱亦是壯強之卒。若臨大白虎,必是驍勇猛烈之雄兵也。
劫煞乃是凶星,怕臨鬼動。亡神謂之惡曜,忌並官興。
官鬼謂之賊魁,若休衰,可戰易剿。若旺相,必是強梁謀勇之賊。若遇發動,則不可抵擋,豈可再加凶煞並行乎?凶煞者,即劫煞、太煞、亡神也。列注在前。若官鬼發動,勾同諸煞來剋身世者,決主彼勢猖獗,我軍大有損傷。
殺陷鬼搖雖凶不振,官空煞動縱亂勿憂。鬼煞並興,兵馬雲屯成大戰。官凶俱絕,干戈頓息慶清平。
征戰爻中,最忌鬼煞二神,若煞神空絕,官鬼縱然發動,難成大害。若官逢空絕,各煞雖是興隆亦無重禍。若鬼煞俱動,則鬼隨煞勢煞趨鬼威,雲屯曦聚大肆鏖戰。或剋世沖世者,必被刑戮不輕。若得官煞二神衰而又靜、或空或絕者,方是弓藏胃解太乎這世矣!
鬼煞剋身吾兵難敵,交重伐應彼寇易誅。
鬼者,官鬼也。煞者、大煞、劫煞之類也。鬼煞二神若來剋世,吾兵大傷。若鬼煞靜而又衰來剋旺世者,是旺不受剋,料無大害。鬼煞旺相而剋衰世者,此為旺能剋衰,吾兵大被伐戮。若鬼煞旺動剋應者,彼已受制易以剿伐。
細究何爻剋應,再查那象傷官。用此奇方妙計,自然剿惡鋤強。鬼空惟取應,應陷可從官。
要識行兵之法,須求剋應傷官,應若受傷,彼遭屠戮。鬼如披剋,賊必生擒。且如火爻臨應或臨鬼,須求水來制火,用黑旗為號,並臨水戰,自然得勝也,餘皆仿此。鬼若空亡,卻評應象。應如落陷,必看官爻。
子爻旺鬼爻休,鬼雖剋我我無憂。應爻強世爻弱,世縱傷他他難伐。世遇生扶子象旺,則將勇兵驍。應遭剋破鬼爻空,則賊衰寇退。
子能制鬼,若子孫旺官鬼休,則彼先已被制,豈能剋世乎?譬諸劇盜正欲劫人已被官捕搜擒,何暇行劫,我何憂哉?如應爻旺世爻衰然雖剋應,奈彼猖獗難以取勝,旺不受剋,正此之謂也。若日辰月將生世合世,旺子又來扶助,則我兵精糧足機深勢大決勝千里。若應衰受剋受沖官鬼又落空亡,彼必喪膽倒戈拔寨而逃遁矣!
金為兵甲,值官興旺防戰鬥。土作城池,臨鬼發遁動干戈。
夫兵戈鎧甲,皆用金以造,若臨官鬼、或旺、或動,彼必堅甲利刃異。謀奇策出其不意墟然衝突,勿為小觀。夫土者,旺於四季,列分四隅,又作城垣台堡,若鬼帶土發則干戈擾擾,彌山漫野無地無之。
密密刀槍為金宮之空動,飄飄旗幟,因火父之旺沖。
刀劍本屬金,又屬官鬼,若值空亡又逢發動,是必振揚也,故經雲金。空則鳴,必是刀槍光耀日,金鼓振轟雷,密密重重營衡寨乃提防有備耳。旌旗,父母為之用爻,又屬離火,若值旺相更遇日沖,故日火發則焰,乃是黃幡懸豹尾彩幟書麒麟飄飄搖搖道軍引陳號令嚴明,軍機整肅耳。
水乃江河,木為舟楫,二爻皆旺,水戰偏宜,雨像並傷,乘航欠利。
水為江海源流,木作舟船之本,水戰各有所用,若水旺則盈,水絕則竭。木隆則船大,木衰則舟楫,木絕則無舟。二爻旺而又發,萬事齊備利用操舟。若二爻衰而又絕,凡物無成難以覓渡矣!
火多營寨,土是城垣,此象興隆,最宜陸戰。其爻空絕,不利出征。
營壘以火為用,城台賴土生成,火空營險,土空成陷,二爻若值旺相動沖,可使西域沙漠之勝、雨象若遇衰休空絕、必有華容小道之危。
火鬼傷身,須防劫寨。土官剋世,恐墮陷坑。
官鬼帶火剋世者,須慎火攻而劫寨。鬼殺以土傷世者,恐防墮塹之危磯。
火動則利遷營寨,父空則宜改旌旗。
軍營以火為用,火若發動,動則變化,故營寨必利遷移為吉,若被刑沖、或加玄武、或加兄弟,必遭侵劫,急宜遷改。旌旗以父為用。若值旬空月破必然損傷,急須改換。
土官動剋世爻,他興炮石。火鬼發傷身象,彼用火攻
官鬼興隆帶土來剋世者,須防彼制擂木炮石來攻。若鬼動加火同來剋世者,他必舉火燒屯,旺則太甚,衰則稍可。
鬼藏世下剋世爻,切慮自兵謀主。子伏身中合應象,謹離我將降夷。
世下之伏鬼而剋世者,則家兵殺主。若世旺鬼衰,奸心已蓄無隙可乘,世衰鬼旺,則逆節潛謀,乘虛而入,故張飛受範疆之刺。若世下之伏子而合應者,則軍心已離,各懷去意。如世衰應旺,則他國強梁我軍卑弱,故匈奴迫李陵之降。若日辰生子又加雀虎臨之,必被陰譖陽唆,背羲從仇耳。
內外鬼興傷世鏓鯰贍謨ν饌āG昂笞油𨯩𨯩恚湙𪂇誶肮ズ蠡鼇?p>
內官乃己之人,外鬼為彼之兵。若逢發動,而剋世者,禍從己人糾合他人,是為內應外合殘害。若世旺鬼衰,雖然發動難以傷剋。若世變子或鬼變子,乃鬼受制,則謀無決裂,是無夭害,經雲有人制鬼,鬼動何妨。本卦子孫之卦子孫旺而生世者,先攻後取順意行軍皆獲全功。若內官旺相外鬼興隆,則彼此相抗,難以勝斷也。
鬼架長生帝旺,寇興世亂之時。官居墓庫空亡,國泰民安之象。內外無鬼,盜兵不來。世應俱空,戰征已絕。
如戰征之事,以世為主將,子作兵卒。以應為彼,官鬼為賊,如官鬼值長生帝旺之鄉,則盜寇縱橫,酉夷肆虐,若卦中內外無官、或逢墓絕、世應皆空,則干戈眼偃息,國泰民安矣!
勝敗我先知,匪伊測度。吉凶神已告,據理推詳。
몸을 사살하면 몸값이 무겁고 무해하다. 살인은 세상과 같지만, 비록 조용하고 징징을 쉬고 있다.
부살자도, 큰 사악도, 약탈도 있고, 망신도 있고, 작은 백호도 있고, 큰 백호도 있고, 관귀도 죽이는 신이다. 만일 모든 사람이 죽이거나 왕성하게 행동하거나 몸을 가리지 않는 자는 결코 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며, 만일 그들이 살아 있는 자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반드시 재앙을 낳고 조심해야 한다. 만일 모든 사람이 죽이거나 왕성하거나 몸을 가리기 위해 움직인다면, 그 재앙은 결코 작지 않을 것이다. 만일 일천충이 정세자를 죽이면, 암동이라는 이름이 붙으면, 음모와 절도의 환난이 있을 것이요, 언제 해를 입히는지 알아내려면 귀신이 왕성한 시기를 밀어붙여야 한다. 그러므로 운복을 통해 복을 받고는 알지 못하며, 화는 오지 않고, 바로 이 뜻이다. 대작, 강도, 예주 앞, 망신살례운: 정월부터 해순행 십이사도. 작은 백호, 즉 경신일부터 백호가 그렇습니다. 대백호자, 정월부터 신순행 십이사도.
세상이 함락되어 아군에 어려움이 있다. 공허해야지, 도둑이 위독하다.
만세 위주인, 그러나 복웅이 강대강하여 웅장하게 대적하는 것이 어찌 허공에 빠지겠는가? 만일 순례가 비어 있거나 임월이 궁을 깨는 경우, 앞서나가서는 안 되며, 먼저 해롭고, 코뿔소가 유익하다. 단희는 양띠에 속하고, 옛 양으로 발부되고, 주께서는 과거의 유래를 가지고 있으며, 또 운양주께서는 빠르시며, 고세거양상, 병귀신속, 속행대리, 예리한 것은 큰 해악이다. 이 계통은 달리이므로 귀가 들리지 않는다.
아버지는 깃발을 들고, 두루마리는 움직임에 달려 있습니다. 재물은 양초로, 흥망성쇠는 흥망성쇠에 달려 있다.
대대에서 깃발을 들고 아버지를 쓰며, 왕상은 표청룡을 가지고 다니면 금이 화려하다. 가주작은 책 색채가 뚜렷하고 왕성하고 움직이며, 높은 깃발이 펄럭인다. 무덤이 쇠락하고 백호가 만나면, 부패한 땅은 오래되었다. 비어 있지만 절박한, 또는 몇 가지 또는 무종은 필연적으로 깨진,하지만 조용히, 다음 곰은 닝 닝입니다! 속담 구름 : 세 군대는 아직 발행되지 않은, 곡물과 잔디가 먼저 간다. 그러므로 가십 속의 아내 재물은 수레와 말의 양초가 된다. 재물이 왕성한 것처럼, 병곡이 풍성하고, 말풀이 잉여이다. 현무흥, 도둑질을 조심하라. 형제가 흥이 나면, 결연히 빼앗는다. 재물이 무덤을 쇠락하면 곡식이 많지 않고 풀은 살이 찌지 않는다. 험담에 재물이 없으면, 만일 재물을 녹이려면 반드시 반짝이는 방에 가서 돈을 빌려야 한다. 이 코끼리는 비어 있거나, 곡물과 잔디가 없거나, 누락되거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자식은 선봉에 서고, 왕은 강하고, 쇠약하다. 형은 복코이고, 지금은 있지만, 공허한 것은 없다.
자손이 현지의 웅병이 되는 것은 선봉에 섰다는 이론이다. 만일 왕상이 되면, 반드시 지혜로운 두 권의 장수가 될 것이며, 길신을 데리고 응대할 수 있다면, 모험과 형봉이 먼저 손을 맞잡고 성공할 수 있다! 자손이 쇠묘를 만나면, 유유히 비겁하고 무모하여, 임단하기 어렵다. 형제는 좋은 신, 즉 매복 도둑, 충동이있는 경우, 매복 군인에 있어야합니다, 암습을 방지해야합니다, 언제 범죄를 알고 싶어, 그것은 왕성한 날을 밀어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모님이 흥성하여 기관이 형형이 되고, 처재가 동원되고, 병갑이 줄줄이 뛰고 있다.
자손은 병사를 위해 쓰이고, 부모는 자식을 기피하고, 부모가 왕성하여 흥하면 기관이 겹치고, 궤책이 많고, 병사를 해치는 징조이다. 만일 자식이 왕부가 쇠락하면 용병을 강하게 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관귀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쓰이고, 처재는 귀신의 조력자다. 그 사람은 본전에 병사를 기르지 않고, 재물이 한발 나면 귀신이 호강하고 강해지니, 고사가 종횡무진하여 병고를 횡포하고, 오직 재물이 정숙해야만, 관귀는 고립되고 무력하며, 자연은 너무 대단하다!
형은 단흥하여 식량이 절곡하는 환난이 있을까 봐 두렵다. 아버지가 혼자 발머리를 하셨으니, 어찌 곤졸의 근심이 없겠는가.
형제가 험악한 일을 저지르고, 만일 험담에서 독발하고, 백호를 데리고 가면, 그 사람은 흉악한 소리를 내게 된다. 현무를 쇠감하면, 음모에 의해 도둑맞을 것이니, 일천에 형제를 자제한다면, 비록 약탈을 당하는 것을 보고도 절대로 벗겨지지 않을 것이니, 복목 소류마의 귀이다. 부모님께서 자손을 멸시할 수 있으시니,만약 그 사이에 단동을 하면,나는 병거대기이고,또 흉악한 것을 가지고,형상을 당하게 될 것이다. 만일 휴가길 신이 있다면, 그 기세는 조금이라도 소시오지 않다.
복화서, 병사는 교만하고 후회할 수 없다. 아들의 형제는 약하지만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부모는 아들에 대한 큰 금기, 아들이 아버지가되는 경우, 그것은 신을 변경하지만, 태양에 눈 사자를 벌크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위세, 점점 더 많은 수, 큰 문장 상처는 배꼽을 포식 할 수 없습니다! 형제는 아들의 원신이되고, 자식을 얻는 사람은 맹호의 날개를 쌓는 것과 같이 원신을 화로 부축하는 것이니, 영백전백승이 수록 큰 공을 얻게 된다!
복이 청룡을 만나면 반드시 충량한 장수에게 나아온다. 자감백호, 맹렬한 군대가 될 때.
만일 아들이 청룡을 만나면, 담대하고 충직한 전령이 될 것이며, 또 갈로마 귀인은 지혜롭게 모략하는 사귀가 될 것이다. 자식이 군인과 군인이라면, 만일 작은 백호를 찾아오면, 비록 쇠약해지면 강인한 졸이다. 만일 대백호를 찾아가면, 반드시 용맹하고 맹렬한 웅병이 될 것이다.
강도는 흉성인데, 귀신이 움직일까 봐 두렵다. 망신은 악의 도가시라고 하며, 관흥을 삼가야 한다.
관귀는 도둑의 우월성이라고 하며, 쇠락을 쉬면 싸우기 쉽다. 만일 왕상이라면 반드시 강량 모용의 도둑이 될 것이다. 만약 발동을 당하면 저항할 수 없는데, 어찌 또 사나운 병행을 할 수 있겠는가 흉악한 자, 즉 약탈자, 태삭, 망신자도. 열 주석이 앞에 웁니다. 만일 관귀가 발동하여 제사와 함께 신세를 밟는 자와 함께, 주를 결정하여 그 기세가 만연하여 아군이 크게 손상되었다.
귀신을 죽이고 흔들지만 흉악하지만, 관공이 꼼짝 않고 난동을 부리면 걱정이 없다. 귀신이 함께 흥하여 병마운이 전쟁이 된다. 관흉이 모두 절묘하여, 간고돈이 청평을 맑게 하다.
전투 전투에서, 가장 금기 유령은 두 신을 죽이고, 만약 당신이 공중에 있다면, 공식 유령은 심지어 시작, 큰 해를 만들기 어렵다. 만일 관직이 빈틈이 있다면, 각 사악은 흥성하지만 큰 화는 없을 것이다. 만일 귀신이 모두 움직이면, 귀신은 기세에 따라 귀신의 위세를 떨치고, 운둔은 다가와 전쟁을 벌인다. 또는 세상이 충생하는 자는 반드시 벌을 당할 것이다. 만일 관직이 두 신이 쇠락하고 고요하거나 비어 있거나 절체절명의 자를 얻게 한다면, 방면은 활이 위장을 감추고 이 세상에 너무 해악을 안겨주었다!
귀신은 내 병사를 멸시하여 적을 물리쳐야 하며, 무거운 벌목을 맡기면 그 상대가 쉽게 멸할 수 있다.
귀신, 관귀도. 사악한 자, 큰 사악한 자, 삭이는 것 등도 마찬가지이다. 귀신이 두 신이 만일 세상에 오면, 내 군대는 크게 상처를 입었다. 만일 귀신이 고요하고 쇠락하여 왕세자에게 온다면, 왕은 그램을 받지 아니하고, 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귀신이 왕상하여 쇠락한 자를 쇠락한 자는, 이것은 왕능이 쇠락하고, 내 군대는 크게 벌목되었다. 만일 귀신이 왕성히 응대한다면, 그는 이미 벌목하기 쉽다.
하치크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 코끼리가 장교를 다치게 하는 것을 다시 조사한다. 이 기발한 방책으로 자연히 악을 퍼쁘게 대하다. 귀신은 공허해야지, 관직에 갇히어야 한다.
병사를 행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벼슬을 다쳐야 하며, 다치면 그 사람이 도살당해야 한다. 귀신은 꼬맹이와 같고, 도둑은 반드시 낳는다. 그리고 불이나 귀신처럼, 화재를 만들기 위해 물을 추구해야합니다, 검은 깃발을 사용하여, 물 전쟁에 와서, 자연 승리도,이 모든 모방. 귀신이 공중에 든 것처럼 보이지만, 평론은 비로다. 함락된 것처럼 관직에 반드시 봐야 한다.
자왕귀신은 쉬고, 귀신은 나를 그램하지만 나는 근심이 없다. 강세는 약해야 하고, 세상은 그를 다쳐서 벌을 내기 어렵다. 세상이 부자상왕을 만나면 용병이 된다. 귀신을 찢고 허공을 뚫어야 하며, 도둑은 퇴각한다.
자식이 귀신을 제압할 수 있는데, 만일 자손 왕관귀가 쉬면, 그 사람이 먼저 제압된 것이 어찌 세상을 들어주겠느냐 예를 들어, 모든 드라마 도둑은 사람들이 체포되어 체포되고, 어떻게 약탈할 시간이 있는지, 나는 왜 걱정합니까? 만일 응왕세는 쇠락하여 응해야 하지만, 나이피는 만연하여 이기기 어렵고, 왕은 기가가 되지 않는 것이니, 바로 그 뜻이다. 만일 일천월이 세상과 함께 태어나고 왕자가 다시 부축한다면, 우리 병정량발기는 천 리를 크게 이겨야 한다. 만일 쇠락하여 벼슬을 당하고 또 망하면, 그는 겁을 잃고 고발자이를 쓰러뜨리고 도망칠 것이다!
김은 병갑이고, 근무관은 번성하여 전투를 막아야 한다. 토가 성못을 만들면 귀신이 둥둥 뛰고 있다.
부병고 갑옷은 모두 금으로 만들며, 만일 관귀나 왕이나 움직인다면, 그는 갑옷을 튼튼히 할 것이다. 기발한 책략을 내놓으면 뜻하지 않게 충돌할 것이지, 소관으로 삼지 마라. 부토는 사계절에 왕성하여 네 개의 구석으로 나누어 되어 있고, 또 성곽의 성곽이 되어, 귀신이 흙을 가지고 다니면 말린 고스란히 어지럽히고, 들판에 땅도 없고, 땅
밀밀 칼총은 금궁의 빈날에 깃발을 펄럭이며, 불부왕으로 솟구친다.
칼은 본연의 금띠이자 관귀에 속하며, 공중에서 죽고 또 시동을 걸면 반드시 진양이 되니, 따라서 운금이 경유한다. 공허한 소리는 칼과 총이 빛날 것이고, 황금 드럼은 천둥을 치고, 조밀하고 무거운 짐대는 귀에 대한 준비를 조심하는 것입니다. 깃발을 들고, 부모는 그것을 사용, 또한 화재에서, 왕상이 더 많은 태양을 만날 경우, 그래서 태양 화재는 불꽃, 그것은 황달 매달려 표범 꼬리 색상 책 기린 부동 흔들리는 도로 군사 가이드 진호 명령 엄격한, 군사 기계 숙청입니다.
물은 강, 나무는 보트, 두 배는 모두 왕성하고, 물 전쟁은 적절하고, 비는 부상을 입고, 항해는 이익을하지 않습니다.
물은 강과 바다의 근원이며, 나무는 보트의 기초이며, 물 전쟁은 각각 유용하며, 물이 왕성하면 물이 고갈됩니다. 목룡은 배가 크고, 나무가 부패하면 배가 뱃사공이 있고, 나무는 배를 타지 않는다. 두 번 왕성하고 또 발상하여, 모든 일에 배를 타다. 두꺼비가 쇠퇴하고 절박하다면, 아무것도 성취하지 는 않고는 헤쳐나갈 수 없다!
불은 많은 캠프, 토양은 성곽, 이것은 번영, 가장 적합한 토지 전쟁입니다. 그 공허한 것은 희박하여 출정에 불리하다.
캠프는 화재에 의해 사용되며, 도시 대만은 토양에 의해 생성되고, 화재는 공중에 떠 있으며, 토양은 공중에 떠 있으며, 두 개의 지렁이는 서쪽 사막의 승리, 비 코끼리가 쇠퇴하고 비어있는 경우, 화용 트레일의 위험이 있어야합니다.
불의 귀신이 몸을 다치면, 요새를 약탈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토관이 세상과 닥치면 구덩이에 빠질까 봐 두렵다.
관귀가 화목한 자를 데리고 다가오면, 불의 공격을 조심하여 집집을 약탈해야 한다. 귀신이 흙으로 세상을 해치는 자를 죽이고,타락의 위태로운 이소를 조심해야 할 것이다.
불이 치면 이득이 영채로 옮겨가고, 부공은 깃발을 고쳐야 해요.
막사는 불을 사용하는 데 사용되며, 불이 시작되면, 이동은 변화, 그래서 캠프는 길로 이동해야합니다, 만약 처벌, 또는 현무, 또는 형제, 침략을 당할 것입니다, 긴급하게 변경해야합니다. 깃발은 아버지를 위한 것입니다. 만일 공수월이 깨지면 반드시 손상될 것이요, 급히 바꿔야 한다.
토관은 세상과 첨병을 움직여, 그는 포석을 흥성시독했다. 화신은 몸을 상하게 하고, 그는 불로 공격했다
관귀가 흥륭하여 흙을 가져다가 세상과 첩을 들이대는 자는, 다른 사람이 나무포석을 만들어 공격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만일 귀신이 불을 지피고 기를 더하면, 그는 불을 들고 촌락을 불태우고, 왕은 너무 심하고, 쇠락하면 조금은 할 수 있다.
귀신은 세상 아래서 세상과 은신처를 감추고, 자기의 병사를 참관하여 주인을 모시는 것을 염려한다. 자식이 몸을 굽히고 있는 것이 맞물려, 내게서 벗어나라.
세상의 복귀가 세상을 멸하는 자는 가병이 주인을 죽인다. 만일 세왕귀신이 쇠락하고 간음한 마음이 이미 틈이 없고, 세상이 쇠락한 귀신이 왕성하다면, 절을 거스르고 잠적하여 허공을 타고 들어가니, 장페이는 범강의 가시를 받는다. 만일 세상의 복자가 응대한다면, 군심은 이미 떠나서 각자의 뜻을 품게 된다. 세상이 쇠락하여 왕성하게 되어야 하다면, 타국의 강량한 우리 군대는 비천하고 약하여, 흉노가 이령의 강림을 강요하였다. 만일 날이 아들을 낳고 또 참새호랑이를 추가한다면, 반드시 음과 양에게 사주하여, 등을 지고 원수로부터 쫓겨날 것이다.
안팎의 귀신이 세상을 아프게 하고, 그놈이 웅장하고,기름도, 기름, >
내관은 자기의 사람이고, 외귀는 그 사람의 병이다. 만일 발동하고 세상을 덮는 자는 자기의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을 얽히게 하는 것이 내적, 외적으로 다가오게 하는 것이다. 만일 세왕귀신이 쇠락하면, 비록 발동하면 그램을 해치기 어렵다. 만일 세상의 변자나 귀신이 변하면 귀신이 제제되면, 음모는 결별하지 않고, 무해하며, 구름을 통해 사람이 귀신을 만지면, 귀신이 움직이면 어찌 망할 수 있겠는가. 본가 자손의 가십 자손이 왕성하여 태어난 자는 먼저 공격한 후 순의를 얻어 행군하여 모두 전공을 얻었다. 내관왕상외귀가 흥하면 서로 대적하여 이기기 어렵다.
귀신은 장생제왕을 낳고,코흥세란 때는. 관거묘고가 비어 있고, 국태민안의 상이 있다. 안팎에 귀신이 없고, 도병이 오지 않는다. 세상이 모두 비어 있고, 전정은 이미 절절하다.
전쟁정의 일처럼, 세상 위주로, 자식은 병졸이 된다. 다른 사람, 도둑으로 공식 유령, 예를 들어, 관귀는 황제 왕의 고향을 성장, 다음 도적 종횡무진, 이이 분노, 내부와 외부가 관리가없는 경우, 또는 무덤이 절묘, 세는 비어 있어야합니다, 다음 건조 눈, 국가 타이민 안전!
내 선지자를 이기고 패배, 산적과 이라크 측정. 길흉신은 이미 고소를 했고, 이치에 따라 상세히 설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