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미국 인플레이션이 3.2%로 완화되면서 연준이 금리 인상을 마쳤다는 베팅이 촉발되었습니다.
https://nypost.com/2023/11/14/business/us-inflation-in-october-rose-3-2-as-gasoline-prices-eased/
10월 미국 인플레이션은 3.2% 상승했는데, 이는 예상보다 약간 낮은 수치로 투자자들에게 안도감을 주고 연준이 금리 인상 캠페인을 완수할 수 있다는 희망을 높였습니다.
화요일 발표된 노동통계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일상 상품과 서비스 비용의 변화를 추적하는 소비자 물가 지수는 9월의 3.7% 상승 보다 둔화되었으며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3.3% 상승보다 한 틱 낮은 수치였습니다.
여전히 연준의 목표인 2%를 넘어서는 불편하기는 하지만, 휘발유 가격이 완화되고 주택 비용 증가가 둔화되고 가격이 마침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키면서 인플레이션이 월별 둔화되는 것은 6월 이후 처음이었습니다.
지난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중앙은행이 가격에 대해 경계를 늦추지 않았기 때문에 "몇 달 동안의 좋은 데이터에 현혹되지 않을 것"이라고 신호한 후 하락한 주식은 급등했으며 다우 지수는 거의 500포인트, 즉 1.4% 마감 했습니다 . .
Wells Fargo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Jay Bryson은 화요일 보고서가 나온 후 Bloomberg TV에서 "추가 금리 인상에 대한 기준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그 여정의 좋은 시작이지만 임무가 완수되었다고 말하기 전에 0.2를 몇 달 더 봐야 할 것입니다."
00:0104:05
FactSet의 추정에 따르면 3.2%의 헤드라인 인플레이션 수치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3.3% 수치보다 약간 낮으며, 연준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2%를 훨씬 웃도는 수준입니다.AP
주택 비용을 추적하는 보호소 지수는 0.3% 상승했다고 연방 기관이 화요일 밝혔습니다. 이는 휘발유 지수 하락을 상쇄하고 CPI 상승의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이는 전월에 비해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월별 소비자물가는 휘발유 지수가 5% 하락해 전월대비 0.4%로 변동이 없었다.
AAA에 따르면 화요일 현재 미국의 휘발유 1갤런 평균 가격은 3.35달러입니다. 이는 9월 CPI 보고서가 발표된 갤런당 평균 가격 3.65달러와 한 달 전 3.85달러보다 하락한 것입니다.
또한보십시오
오레오 팬들은 회사가 최신 '수축' 사기로 크림 필링을 인색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외하고 정책 입안자들이 장기적인 추세를 면밀히 관찰하는 척도 역할을 하는 핵심 광석 CPI는 10월에 0.3%로 증가했는데, 이는 1년 전보다 4.0% 상승한 수치 입니다 .
10월 CPI 보고서는 연준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2%에 대해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12월 정책 회의 이후 연준이 현재 범위(5.25~5.5%)를 넘어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12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주 워싱턴 DC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 정책 패널에서 매파적인 연설을 하면서 다시 한 번 금리 인상의 문을 열어뒀다 . .”
파월 의장은 2012년 이후 미국 경제가 본 적이 없는 연준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해 "우리는 일이 끝날 때까지 이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ME FedWatch Tool은 연준이 올해 다시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확률을 85%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한 달 전의 54% 확률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지난주 워싱턴 DC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 정책 패널에서 금리에 대해 "정책을 추가로 긴축하는 것이 적절해지면 우리는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게티 이미지
56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달기.
몇 달 동안 중앙 은행가들은 경기 둔화를 바라며 연말 이전에 25bp 인상을 고려하고 있으며, 경제학자들은 연준의 다음 조치가 무엇인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경제학자들은 미국 경제가 9월에 336,000개의 일자리를 추가했다는 폭발적인 9월 고용 보고서 이후 연준이 또 다른 금리 인상 쪽으로 기울고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그러나 10월의 150,000명의 급여 증가는 9월의 일자리 급증이 일시적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