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소장이 2006년 부터 김광수경제연구소포럼을 만들어, <이순신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는 한국사회가 맞이할 궤멸적 파국을 대비하고자 함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전문가가 내다본 대한민국의 미래가 얼마나 참혹한지, 2006년부터 10년 동안 , 보고서 쓸 시간을 제외하고 평일 저녁, 주말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일반국민들에게 목이 터져라 이야기 하고 다닌 이유를 이제는 다들 아셔야 합니다. 한 사람의 국민이자, 두아이의 아버지, 한 가정의 가장으로, 길거리에 시간과 돈을 퍼부어가면서 그동안 10년동안 일반시민들에게 알리고 다닌 경제진실이 무엇인지 이제는 다들 아셔야 합니다.
앞으로 한국 사회가 당면할 문제는, 우리 국민들 모두가 무엇이 문제인지 제대로 인지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준비를 해야 극복가능합니다.
진보보수라는 1980년대의 냉전시대 이분법적의 낡은 이념구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상황이 절대로 아닙니다. 지식정보화라는 거대한 문명사적 변화와 저출산-고령화라는 인구구조의 변화에 대응하는 유일한 길은, 일반시민들 대부분이 생활정치의 장을 통해 제대로된 정보와 경제진실을 익히면서 정치의 주인공이 되는 길 뿐입니다.
이번 선거이슈와 각 당의 정책들을 한번 보십시오. 곧 다가올 파국에 대비하는 정치세력이 있습니까? 국민들의 안녕과 가정경제, 단 5년뒤면 알게되는 눈에 보이는 미래도, 금뺏지에 눈이 멀어. 내팽겨쳐버리는데. 국가 운영을 책임지는 정치인들에게 부정부패 뿐 아니라 무지와 무능 또한 어마어마한 죄가 되는 것입니다.
기존 정치세력 중 그 어떤 곳에서 일반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까
선거철을 제외하고어떤 정치세력이 일반국민들의 정치참여를 독려했습니까?
일반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함께 내다보고 준비할 수 있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나이 성별 직업 학력 주거와는 전혀 상관없이 서로 대등한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한국사회가 당면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나누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장"이자,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공동체"이기도 합니다. 나아가 청년자식세대가 실력을 키워 정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부모세대가 함께 후원하고 지지하는 "세대통합의 장" 입니다.
.
김광수경제연구소포럼 시민공부방을 기반으로,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고 경제진실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경제지식을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려는 노력, 자식세대로의 세대교체를 통해 기존 정치권을 물갈이 하려는 노력을 우리는<이순신프로젝트>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미 충분히 현명합니다. 누구나 제대로 된 경제정보와 경제진실을 접하게 되면 자신의 가족들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더불어살아갈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습니다.
2002년 월드컵에서 붉은악마가 있었다면, 다음 선거부터는 이순신프로젝트가 있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월드컵에서 한국 경기가 있는 날이면 삼삼오오 광장으로 운동장으로 역앞으로 호프집으로 모였듯이 김광수경제연구소 시민공부방으로 모여주십쇼. 전국이 이순신프로젝트로 들썩인다면 머지않아 월드컵 4강의 기적이 정치판에서도 일어날 것입니다.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첫댓글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내일 투표를 하러는 가지만 더 이상 최악과 차악을 선택받도록 강요당하긴 싫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여러분 일단 한번 공부방에 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민공부방과 이순신프로젝트에 적극 공감하며 많은분들이 참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과 실패를 기대하거나 걱정하기보다 행동하겠습니다. 지식만으로, 지혜만으로, 정의감만으로는 세상 바뀌지 않습니다. 지식이 바탕이 된 지혜로 무장한 행동하는 정의가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너와 내가 우리를 만들어가고,서로 함께
참여하는 이순신프로젝트가 대안이
될것입니다.모이세요 공부방으로~
이순신프로젝트를 응원합니다!!
젊은 친구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꿀수 있는...
흑백논리가 아닌 맞는말에는 맞다고 인정할줄아는
건강한 사회가 되기를..
2002년 월드컵에서 붉은악마가 있었다면, 다음 선거부터는 이순신프로젝트가 있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월드컵에서 한국 경기가 있는 날이면 삼삼오오 광장으로 운동장으로 역앞으로 호프집으로 모였듯이 김광수경제연구소 시민공부방으로 모여주십쇼. 전국이 이순신프로젝트로 들썩인다면 머지않아 월드컵 4강의 기적이 정치판에서도 일어날 것입니다.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다른 사람에게 기대하는 것 보다 스스로 움직여 더 나은 삶을 만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공부방 참여부터 시작해봐요!
투표만으로는
나와 아이들의 미래를 바꿀수 없습니다.
이제 참여와 행동만이 바꿀수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대안을 찾아가는 이순신 프로젝트 화이팅!
화이팅요~~~^^~~~~~!!!!!!!!!!!!!!!!!!
그래서 오늘도 공부방에 간다네.
성공을 기원 합니다
투표를 이른 아침에 했지만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이글을 읽으니 눈물이 나네요~
응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