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야간열차, 서울/용산에서 인천공항까지 연장하면 어떨까요?
station™ 추천 0 조회 942 11.02.09 02:11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2.09 02:25

    첫댓글 공항리무진이면 우등 차량으로 주로 운행하고 있고 만차라도 승객 수는 얼마되지 않습니다. 이들 승객을 수송하기 위하여 새마을호가 운행하는 건 맞지 않다고 여겨집니다만...... 다만 야간열차가 객차로 운행한다면 일부 객차를 인천공항행으로 설정하고 서울역에서 이들 객차를 연결하여 인천공항으로 간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 11.02.09 20:02

    좋은 의견이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경의선과 공항철도 연결선이 수색역 구내에 인입선 정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KTX를 공항철도에 바로 넣지 못하고, 수색역 인근에서 연결선 공사를 완료하고 투입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기관차야 서울역을 지나서 수색역에서 교체하고 공항철도로 들어가면 되는데, 이럴 경우에 서울역 종착이후 공항철도로 갈아타는 것에 비하여 큰 이익이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가장 큰 문제는 공항철도 연결선과 기관차 교체 부분입니다. 일반열차가 공항철도 고상홈 대응이야 그 다음문제라고 하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