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들일려다가.. 뇌이징 도저히 안되서
유저의소리 게시판 둘러보다가
비호 유저분들이 구글폼 통해 의견 모은 거
건의를 해주셨고 거의 이 내용대로
구조개선 진행한 거였네요.
운영자 입장에서는 화나긴 하겠네요.
제일 큰 내용을 수용해줬는데 (스킬 주체변경)
비호정령 하는 맛이 없어졌다니
정체성이 없어졌다니. 유저 말 들었을 뿐인데.
근데 한 명의 유저 입장에서는 여전히 아쉽네요.
건의 내용에는 분명 소환수 스킬을 본체가
사용하게 해달라고 했지 신스킬 만들어달라고
하지는 않았는데 말이에요.
본문에도 분명 독특한 컨셉이 사라지게 될 경우
아쉬울 수도 있겠다고 예상하고 있는데,
그니까 컨셉을 다 남겨놓고도 각종 버그들을
고칠 수 있다면 그게 베스트겠지만,
그게 안되서 결국 스킬 사용주체를 변경한건데
어쩔 수 없이 그런 결정을 한 것이면
제가 전 글에도 언급했듯이
정령이 함께한다는 느낌의 사소한 디테일들은
남겨주신 상태로 구조 개선을 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너무 기능적으로 편하게만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ㅜㅜ.
1. 아예 롤백을 바라시는 분들
2. 구조개선 맘에 들지만 이펙트가 별로인 분들
3. 그냥 다 만족스러운 분들
저는 솔직히 1에 해당하지만
롤백이 아예 불가능하다는 걸
위 건의 내용보고 깨달았거든요.
유저가 해달라는대로 해줬더니
맘에 안든다고 그냥 또 롤백해? ㅋㅋ;
이랬다. 저랬다. 어쩌라는거야?
이 글의 궁극적인 요지는
저는 비호 유저분들의 앙기모띠를 요청드립니다.
솔직히 제가 막 어그로 끌면서 글 썼는데 여태
(한 분이라도 많이 보게 하려고 ㅈㅅ합니다..)
저만 이펙트 불만족스러운 건 아니라는 것도
느꼈거든요. 그리고 이펙트 뿐만 아니라
로키 정령 외에는 별로 소환할 일이 없다는 점
아에르 정령으로만 르미에 소환 스택이 쌓이는 점
죽으면 르미에 사라지고 쿨타임은 돌아가는 점
시너지 쓸 틈이 없어진 점 등등
추가패치가 저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의견이 갈리는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견이 최대한 모이는 부분을 취합해
다시 건의하면 아쉬운 부분이 더 개선되지 않을까
조금이나마 가능성이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건의문의보시긴 하는것같아서.)
안될 걸 아니까 그냥 건의 안한다. 보다는
이런 부분이 아쉬우니까 가능하면 개선해주시고
그게 힘들다면 이거라도 해주세요.
이런 식의 건의는 어떨까요.
추후에 구글 폼도 열겠지만
댓글로 이번 구조 개선에 대한 생각이 어떤지
다시 한 번만 자유롭게 의견 표현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p.s
장판 잘 안 보이게 바꾼 것도
이 건의 내용 토대로 패치했네요 ㅠㅠ.
다 나름의 이유가 있었네요.
첫댓글 꼬접합니다
저는 깔끔하게 비호 접었습니다 짝짝...
이쁜 티치 하세요
원래 바꿔주는걸 기다리느니, 먼저 바꾸는게 RPG에서는 맞음
ㄹㅇㅋㅋ 사실 꼬접하는게 맞긴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킬 이펙트 투명화 조정 좋은 생각입니다.
힐장판 있는 딜러로 전락한게 아쉽지만 포기하면 편한거 같습니다.....
비호는....딜러....강하다...!!!
아니 근데 운영자 선샌님들 건의 뿔피리, 문의 보시긴 하는 것 같은데 패치 해준 거 보니까;; 킹능성 있는거 아님?? 저랑 같이 문의 폭격 하실 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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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망상놀이나 하겠음
저는 르미에 쿨타임좀 없애줬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틱 10당 소환가능에서 30으로 바꾼다음 없애주던가.. 어헬갈때 르미에 꺼내자마자 다시 로키소환... 아니면 5분으로 줄여주던가.. 아니면 죽었을 때 정령 소환해제 안되게 해주던가.. 팀컨텐할 때 불편해 죽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