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횡성지구협의회(회장 장현숙)과 강원도지사 원주 영서남부봉사관(관장 최돈기)는 횡성지구협의회 봉사자들과 함께 2022. 08. 11(목) 수마가 할퀴고 간 지역으로 향하여 피해 현장에서 피해 상황에 대하여 절대 단순하지 않는 것을 인지 하고 지역주민들 에게 아낌없는 격려하였으며.수해 복구 계획(안)을 전달하고 구호퓸 전달을 실시하였다.
횡성군 청일면 속실리의 매터피골 마을에 들어서자 산사태로 떠밀려 온 토사가 도로을 가득 메무고 있었으며. 7가구 8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매더피골 마을에서 산사태가 발생 긴박한 상황을 알려 주었다.
또한 둔내면 현천리에서 발생한 산사태는 주택 한 채와 창고를 덮쳐 주민 1명이 숨지기도 하는 재난과 재해에 대한 무서움을 알려 주는 듯 하였습니다
같은 날 횡성군 서원면 석화리의 한 주택이 침수됐다는 신고로 접수한 곳을 방문 폭우로 인해 하천 둑이 터지면서 집에 물이 들어찬 것으로 현장 조사 결과 나왔다.
그 밖에에도 우천면 산전리의 한 오두막에서 잠을 청하던 40대 여성이 불어난 강물에 고립되었고, 공근면과 갑천면의 도로에서는 토사 유출로 통행이 막혀 재난당국이 복구작업 되었으며. 횡성에서도 주택 2채가 침수돼 배수조치 작업이 벌어지고 있었다.
장현숙 회장는 각 단위봉사회에서 릴레이 봉사로 추진 하며, 일손이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지구협의회와 협업 요청하여 신속하게 구호 활동이 처리 될 수 있도록 하자는 각 단위 봉사회에 봉사 엄무계획(안)을 시달 했다. 바로 그날 단위봉사회에서 활동 하고 있는 모습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횡성군 청일면 속실리의 매터피골 마을 회관을 이용 하여 피난지역으로 확정해 주었으며 추가적으로 완벽한 복구가 이루어질 때 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수혜자들이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첫댓글 장현숙 회장님 봉사원님들 " 수해복구 봉사활동,긴급구호 세트 전달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임창만 전) 전북지사협의회 회장님!!!!!!!!!!!
수해복구 현장을 찾는 봉사자들을 격려의 댓글 남겨
주셔 고맙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빨리 복구되어 제자리를 찾아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횡성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의 노고가 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송명신(전국협의회 홍보국장)님 !!!!!!!
수마가 할퀴고 한 현장에서 수해복구 하시는 봉사자들의
격려의 댓글 남겨 주셔 고맙습니다
수마가 할퀴고 간 마을이 참 참혹하네요
봉사원들과 주민들의 적극적 도움으로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어떠한 위로의 말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현장으로 달려가신 최돈기 관장님, 그리고 장현숙회장님과 임원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박종두(횡성 홍보차장)님 !!!!!!!!!!
응원의 댓글 아름다운 봉사자의 손을 더 멋지게 만들어 주시는
마음을 담아 댓글을 남겨 주셔 고맙습니다
횡성지구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폭우가 할퀴고 간 수해현장에
복구 및 구호품 전달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빠른 복구를 기원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
한성옥(경기도 홍보국장)님!!!!!!!!!!!!!!
수마가 할퀴고 간 수해복구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봉사자들을 격려 와 응원해 주셔 감사합니다
집중폭우에 많은 봉사원들께서
피해지역 복구 및 구호품 전달 하시느랴
수고하셨습니다
조덕형 강원도 홍보국장님!!!!!!!!
수마가 할퀴고간 수해현장에 참여 수해
복구 직업을 하시는 봉사자를 격려해 주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