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身命造化章第七
(占自己以世爻為主,占他人以用象為憑。)
卜平生之得失,世莫休囚。占一世之榮枯,身宜旺相。
凡占自己身命,先察世爻,若值休囚墓絕,平生作事乖張。如逢旺相生扶,一世亨通,非貴即富。
主卦乃胎元根本,根行少壯之初。之卦為體骨精神,連轉中年之境。所占者為主卦,內外二象為本,旺則家資豐厚,衰則產業輕微。又論大限行法,初爻管五年,一至五歲,二爻管五年,六至十歲。三爻管五年,十一至十五。外三爻分十五年,共三十歲。三旬之外,卻以變卦為憑,變即之也。之卦內三爻分管十五年,三十一至四十五。外三爻又管十五年,共至六十歲。倘占卦靜無之,卻取互卦六爻照前行限。
桑榆墓景伏卦稽查,小限遊行世爻起法。
六旬之上,以致終身皆評伏卦,又不取六爻分於大限止將體用二宮,管其禍福。八旬之下,內卦推之。自始至終細觀外象。又論小限行法,必從主卦世爻論起,且如世在二爻,即二爻為一歲也,二歲在初爻,三歲在六爻,自上至下周而復始。人年六旬之外,專憑小限而推。
大限則五年一度,小限則一載一宮,並看流年方窮壽算。最喜生而帶合,切嫌剋又加沖。
凡大限、小限與流年,皆喜相生相合,各嫌相剋相沖,又看限與流年生合用爻則吉,剋沖主象則凶。世空則身不遐齡,應陷則妻無永壽。
世為自己,空則無壽,惟有九流術士,遇者無妨,反主空手得利,終難積聚。應為妻室,陷則遭傷,縱不傷亦無相夫之德。
財子雙全身象旺,富而且榮。兄官兩備世爻衰,貧而且賤。
身命卦中,若得妻財子孫全備,世又興隆,定主一生富貴。若見兄弟官鬼發動,世又休囚決定終身偃蹇。
子旺則官刑不犯,財興則貿易常亨。兄動傷妻損除囊之積蓄。父搖剋子益自己之年齡。交鬼為災,重官作訟。
六親之爻動則各有分別,子動傷官,永無鞭達。財搖剋父,旺必興家。兄動損妻,財無積聚。父描剋子,旺壽必長年。官動能傷兄弟,還宜細辨陰陽。陰官常染災迤,陽鬼多招官事。
隨官入墓纏災惹禍豈能安,助鬼傷身好色貪財終受累。
신명조화장 제<7>
(자신을 차지하는 것은 주로 세상이며, 다른 사람들은 코끼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평생의 득실을 부리면, 세상이 죄수를 쉬지 하게 된다. 1세의 영광을 차지하면, 몸이 왕성해야 합니다.
무릇 자기의 목숨을 차지하면, 먼저 세상살이를 살피고, 만약 휴수의 무덤이 절절하면, 일생 동안 일을 잘한다. 만일 왕상생이 부축하면, 일세형통은 귀하지 않으면 부자가 된다.
주된 험담은 태원의 근본이며, 뿌리가 작고 장대한 초기이다. 몸과 뼈의 정신으로, 중년의 경지를 잇달아 돌린다. 점유자는 주로 험담, 내부 및 외부 두 코끼리 기반, 왕은 풍부한 가족 자본, 쇠퇴는 산업이 약간입니다. 또한, 5 년, 1 ~ 5 세, 5 년, 6 ~ 10 세의 첫 번째 튜브에 대한 주요 제한 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삼십관오년, 십일 내지 열다섯. 외삼십삼십년은 모두 서른 살이다. 삼순을 넘어서도 변담을 근거로 하여, 즉로 변해도 된다. 3년, 31년에서 45년 동안 세 번의 험담을 나누어 졌다. 외부 삼십인은 15년 동안 관리되어 60세가 된다. 만일 가십이 고요하다면, 서로 험담을 하고 육조를 찍으면 앞의 한계를 따진다.
상추묘경은 험담을 하고, 소한행진은 세상 기법을 일삼는다.
육순 위에는 평생 복이 있을 것이니, 육십분을 얻지 않고, 두 개의 궁으로 몸을 쓰는 것을 크게 제한하지 않고, 그 화복을 관리한다. 팔순 아래, 내적 험담이 밀려나다. 시종일관 외상에 대한 세밀한 관찰. 또한 작은 제한 법에 대해 이야기, 주 가십 세에서 시작해야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에, 즉, 두 번째 나이, 두 번째 나이에, 여섯 번째에서 세, 다음 주까지. 사람은 60세가 넘으면 소한에 따라서 밀린다.
큰 한계는 5 년마다, 작은 제한은 궁전을 운반하고, 연간 가난한 수명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쁘고 잘 어울리고, 체혐크가 또 더 세게 맞고 있다.
큰 한계, 작은 한계와 유년, 모두 서로 맞물려, 각 혐상이 서로 맞닥뜨리고, 또, 유년생과 합치면 길, 그램충주상은 사나운 것을 본다. 세공은 나이를 다하지 않고, 함락해야 할 아내는 영생이 없다.
세상은 자신을 위해, 빈 생명이 없다, 단지 아홉 흐름 마술사, 만남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반대 주님은 빈 손으로 이익을 얻을, 결국 축적하기 어렵다. 처가가 되어야 하고, 함락되면 상처를 입어야지, 다치지 않아도 상부의 덕이 없다.
부자는 온몸이 왕성하고 부유하며 영광스러움을 띠고 있다. 형관 두 사람은 세상이 쇠락하고 가난하고 천하다.
목숨의 험담에서 만일 처재와 자손이 전비를 갖추면, 세상은 또 번성하여, 주께서 평생 부귀를 정하신다. 만일 형제관귀신이 발동하는 것을 보고, 세상은 또 죄수를 쉬게 하고 평생을 멸시하기로 결정하였는가.
자왕은 관형을 범하지 않고, 재흥은 상형을 거래한다. 형은 아내를 동해하여 주머니를 없애는 저축을 하다. 아버지는 자기의 나이를 흔드는다. 귀신을 재난으로, 중관에 대하여 소송을 제기하다.
여섯 친척의 움직임은 각각 다른, 하위 부상 장교, 결코 채찍질하지 않습니다. 재물이 아버지를 흔들면 왕은 반드시 집안을 흥성케 한다. 형은 아내를 해치고, 재물은 쌓이지 않는다. 아버지는 아들을 묘사하고, 왕수는 오랜 세월이 될 것입니다. 관동력은 형제를 상하게 하고 음양을 잘 가려야 한다. 음관이 재난에 자주 물들고, 양귀가 벼슬을 많이 모집한다.
관직에 들어가 재난을 일으키면 어찌 안이 될 수 있겠는가, 귀신이 몸을 상하게 하고 호색을 탐하여 재물을 탐하면 결국 고달을 겪게 된다.
身世命爻隨官入墓者,多生災疾。妻財值日發動助鬼剋世傷身,必因財致禍,為色添憂。世得生而且吉,身遭剋以為凶。月破世爻必犯夭亡之命,歲沖身位,豈無疾厄之愆。
世乃用爻,宜主不宜剋,宜合不宜沖。日辰沖者猶輕,月建破之最重。縱有生扶,必無長壽。流年若來沖世,亦主生災。
六沖則事事虛浮,家資零替,六合則般般穩實,技藝興隆。
卦犯六沖,定主生涯冷淡家業蕭條。爻如六合,必然作事亨通,諸般和悅。
得富得榮,木架子孫於春月。發財發福,金乘妻祿於秋天。家廢資財,冬遇水兄而剋世。名登懦業,夏逢火父以生身。
凡占卦,須察四時衰旺,方定吉凶,財福旺則吉,凶鬼旺則凶。且如正二月子臨木位,久享榮華。七八月財至金鄉,廣招福祿。亥子月水兄剋世,當廢家資。四五月火父生身,必登文榜。
庶民鬼值身中,多災多訟。仕宦官居世上,越貴越榮。
庶民問卜,切嫌世值官爻,卦若逢之非官即病。士夫遇者,疊疊升遷。
爻若無官財還耗散,卦如無子嗣必伶仃,兄空則手足無情,父陷則椿萱有損。
官鬼能傷兄弟,卦無鬼者,兄必專權財遭劫奪,文士占之,功名不顯。子為後嗣,無則兒女凋零,兄弟雖為惡客,空則手足無情。父母為尊長,空則有傷父母,動則有害子孫。
世剋衰財,縱富焉能豐厚?身傷弱鬼,雖榮豈得清高。兄弟當權?妻財無氣目下徒然充足,後來終致淹消。子孫持世,官鬼休囚,雖居職位難得超遷。
鬼眾財無,富貴終非攸遠。財多鬼缺,榮華亦似浮雲。祿馬俱無,一世虛名虛利。財官皆備,終身發產發家。
財官二象,為祿馬之爻,故不宜無,亦不宜眾,又不宜空,又不宜動。若無財而多鬼,或無鬼而多財,皆主目前享福,不能永久豐餘。如祿馬俱無,雖有得而倍失。財官兩見遇靜旺而興家。
福德當權,似春花之遇日,財福落陷,如秋草之逢霜。
子孫為福德,若臨日月或值世身,內處則安中加樂,外交則錦上添花。妻財為衣祿,如犯旬空或遭月破,必然生計蕭疏,資囊空乏。
세상의 생명은 관과 함께 무덤에 들어가는 자이며, 많은 재난과 질병이 있다. 처재가 당일에 귀신을 일으켜 세상을 상하게 하려면 반드시 재물로 화를 내며 색깔에 근심이 더해진다. 세상이 태어나고 길하여,몸이 흉악하다. 달이 터지면 반드시 죽는 목숨을 끊을 것이니, 세월이 뛰쳐나가면 어찌 병이 없겠는가.
세상이 첩을 쓰니, 주께서는 그램에 적합하지 말고, 잘 어울려서는 안 된다. 태양은 여전히 가볍고, 달은 가장 무겁습니다. 생명이 부축되어도 장수는 없을 것이다. 유년이 오면, 그것은 또한 주요 재해입니다.
육충은 모든 것이 허망하고, 집안의 자금은 제로가 되며, 육합은 그만큼 안정되고, 기교가 번성한다.
험담을 하고 육충을 저지르고, 주된 생애를 정하고, 가업이 부진하다. 육합과 같으면 반드시 일을 잘하고, 모든 것이 하찮고 유쾌할 것이다.
부귀영화를 얻으면, 나무 프레임의 손자는 봄달에 있다. 부자가 되고 복을 복을 품으면, 금승처록은 가을이 된다. 집안은 재물을 폐하고, 겨울에는 물형을 만나 세상을 가린다. 비겁한 직업으로 유명하며, 여름은 불의 아버지를 만나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릇 험담을 하려면 사시사시 쇠락을 살피고,길흉을 정하고,재복왕은 길하며,흉악한 귀신은 흉악하다. 그리고 정이월자가 나무자리에 임하는 것처럼, 오랜 시간 동안 영광을 누리다. 칠팔월의 재물은 금향에 가서, 널리 복록을 모집해요. 해자월수형은 세세하여, 집안의 돈을 낭비할 때이다. 사오월의 불부가 태어나면 반드시 문 목록에 오른다.
서민귀신은 몸으로는 여러 가지 재난과 소송이 있다. 시유 관은 세상에 살고, 더 비싼, 더 번영.
백성이 첩을 묻고, 세상이 관직을 다하는 것을 싫어하며, 만일 관직이 아닌 관을 만나면 병이 난다고 험담한다. 사부가 만나면, 겹겹이 승진하다.
만일 관재가 없으면 소멸되고, 자식이 없으면 반드시 영령이 되고, 형은 비어 있으면 손발이 무자비하고, 아버지가 함락되면 손해를 보게 된다.
관귀는 형제를 다치게 할 수 있고, 귀신이 없는 자는, 형은 전권재를 빼앗기고, 문사가 차지하여 공명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자식은 후사이고, 자식은 시들고, 형제는 악인이지만, 빈 것은 손발이 무자비하다. 부모는 존장하고, 공허하면 부모를 해치고, 움직이면 자손에게 해롭다.
세크는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몸이 약한 놈을 다쳤는데, 비록 영이 어찌 청고를 얻을 수 있겠는가. 형제는 권력을 가지고? . 처재는 기운이 없어서 헛되이 충분하다가 결국 익사했다. 자손이 세상을 지키고, 관귀가 죄수를 쉬게 되었지만, 비록 자리가 좀처럼 넘어가지 는 것은 드문 일이다.
귀신은 재물이 없고, 부귀는 결국 멀리 있지 않다. 재물이 많고 귀신이 부족하면, 영광도 구름처럼 보인다. 루마는 모두 없고, 일세는 허망하고 허영이 있다. 재관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평생 생산하여 가정을 이룩할 수 있다.
재물 관리들은 루마의 첩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대중도, 비어 있지도, 움직이지도 말아야 한다. 재물이 없고 귀신이 많거나 귀신이 없고 재물이 많다면, 모든 주인은 현재 복을 누리며 영원히 풍요로울 수 없다. 루마가 없는 것처럼, 비록 이득과 손실이 있다. 재관은 두 번 만나 정성스런 흥을 띠고 있다.
포드는 봄 꽃과 같은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을 잔디와 같은 재정 적 축복이 떨어집니다.
자손은 포드이고, 임일월이나 절세라면 안중가락, 외교는 금상첨화. 처재는 의록으로, 범순이 비어 있거나 월파를 당하면 반드시 생계가 소소하고 재물이 빈다.
財臨帝旺長生,不忮不求而發福。財值空亡死絕,無家無室以飄蓬。
財者,祿之主也,如逢生旺,寸祿不謀自至。若居室絕空缺難支。
家園窘迫,皆因死敗臨身。道業興隆,只為旺生持世。
世爻臨死敗墓絕,從來家業蕭條。如逢旺相生扶,自後生涯茂盛。
限臨財福,逢凶曜不為凶。年遇兄官,見吉星非作吉。神、劫煞亦不成凶。限中若遇兄弟官鬼就作凶殃,雖帶天乙、青龍、天喜在位終不為祥。
二限中煞逢戰鬥,官災疾病綿綿。六爻內福遇生扶,家業資財湧湧。
大限小限若逢惡煞相沖相剋,多生官符疾病。主卦之中子孫更逢生旺,廣增產業錢財。
惡煞逢沖,縱困而不困。凶神無制,雖榮而不榮。
凡兄弟、官鬼、白虎、騰蛇皆為惡煞,在卦動者,本不為祥,若遇刑沖,反為吉兆。凶煞如無剋制,有青龍財福,亦不為榮。
世命變空,一世多成多敗。身限兩陷,百年勞力勞心。
世爻與本命同值旬空,平生起伏不常,終難穩足。卦身與限爻如臨空地,便主身心勞頓,事業少成。
世居白虎官爻,災中染疾。身住青龍子象,樂處加懼。
鬼臨白虎持世,爻內又無子孫,終身病而複病帶疾之愆,要知何處染疾,細詳誰卦臨官發動,乾為頭、坤為腹、坎作耳、離作目、兌是口,巽是股、艮即手、震即足。再察五行值鬼,便知五臟生災,水為腰腎,金為肺,火主心胸,木主肝,土爻脾胃,休逢鬼旺重,衰輕仔細看。又論人生四體,卦列六爻,初足、二腿、三腰腹、四為背助及心胸、五為頸面分其位、六為頭頂發相同。看官臨在何爻動,便決災生此處中。複陳福德青龍持世,更遇扶持,處世清安獲福,美處加歡。
勾陳為遲鈍之星,騰蛇乃虛浮之煞。玄武發臨天賊,常被穿偷;朱雀動帶官符,多招詞訟。
以上所言皆論鬼臨世上,動則尤甚。帶勾陳,為人遲鈍。遇騰蛇,作事虛浮。玄武常憂失脫。朱雀多犯宮非。龍因酒色以招殃。虎為剛強而惹禍。
火官剋世,憂逢回祿之警。水鬼傷身,慮患溺波之險。
鬼在卦中不拘動靜,如來剋世,無不為殃。火鬼慮遭火患。金官恐犯刀砧。水官莫往江湖。
土鬼休登山陸。木鬼恐樹林之害。午官慮騾馬之虧。巳被蛇傷,寅遭虎噬,戌當犬咬,丑犯牛亡,華蓋休交僧道,咸池莫愛邪淫。
世被誰爻沖剋,方知誰輩之欺淩。身叨何象生扶,便識何人之陰庇。
動來剋世之爻,便為侵害。父母剋,被椿萱之胎禍。兄弟剋,受手足之侵淩。財剋,受妻奴之損。子傷,忍兒女之虧。若鬼剋犯官刑,子動方能解。再查何象動來生世,即賴維持,父生,蒙尊長之恩。子生,得卑幼之力。兄生,叨手足之情。財生,賴妻奴之助。官生,仗貴宦相扶。鬼生,感神祗護佑。
遊魂世動利往他途,身靜歸魂休離不境。內旺外衰憂出外,內衰外旺莫歸宗。
凡遊魂卦,便宜出外,縱不遊魂,世爻動者,亦可登程。歸魂之卦,只可安居,若卜返鄉最宜。世靜亦然。伏看內為止外為行,內卦旺,守舊則吉。外卦旺,行後反亨。
生合之方,行當獲吉。剋沖之向,去必遭凶。
但看何爻生用,利往其方。誰來沖剋主爻,莫奔此路。且如兄占弟命,卜得臨卦土作用爻,土賴火生,宜行南地。土遭木剋忌往東方。丑被未沖,西南莫去。丑得子合,往北不過遇喜悅之人。無分凶吉。若卦內木爻又動,北更不宜取。金制木之鄉,西反利,餘卦仿此。
如問雙親,父母忌空財忌動。若觀子侄,福神宜旺印宜衰。占手足而觀兄象,卜妻奴以看財爻。世己應他各取用爻之定例,衰凶旺吉皆為總斷之根因。
占父母叔伯尊長之類,皆宜父旺則吉,猶嫌財動,反利官興,卜兒女婿侄卑幼、僧道等,統要子興逢父限則凶,遇兄年反吉。問兄弟朋友者,咸怕兄空,父搖成吉,鬼動成凶。詢妻妾奴婢及情人者,皆用財爻,遇子為祥,見兄成咎。探夫主及文武官員身命,其察官爻旺增榮耀,衰減光輝。子動雲凶,財興曰吉。卜自身,世為主象,問他人應作用爻,旺相逢生則為吉斷。休囚遇剋便作凶。祥誠能依此推之,庶無一毫差謬矣!
재물은 황제의 왕에게 오래 살며, 구하지 않고 복을 낳는다. 재물값이 빈망하여 죽고, 집도 없고 방도 없고, 흩날리다.
재물자, 녹의 주인도, 마치 왕성한 것을 만나면, 한 치의 녹도 자기의 뜻을 도모하지 않는다. 만약 거실이 공석이 절대 없으면, 지치기 어렵다.
고향이 궁색한데, 모두 죽음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 도업이 번성하여 오직 왕생을 위해서만 세상을 지키다.
세상이 죽어서 무덤을 잃으면, 여래 가업이 침체된 적이 없다. 만일 왕성한 상생이 부축되면, 그 후의 생애가 무성하다.
재복을 제한하면 흉악한 것을 만나면 흉악하지 않다. 해마다 형관을 만나면 길성이 길하지 않다. 하나님, 강도도 사나운 것이 아니다. 제한에서 형제와 관귀를 만나면 흉변을 행할 것이나, 비록 천을과 청룡을 데리고 다닌다면, 천희가 제자리를 두는 것은 결코 상서롭지 않다.
두 가지 한계는 전투와 일치하고, 관재병은 다가왔다. 육조내복이 생부부로 만나면 가업의 재물이 몰려든다.
큰 한계는 악이 서로 충돌하면, 다생관부병이다. 주된 험담에서 자손은 더욱 왕성하여, 재산의 재물을 널리 증액한다.
악은 돌진하고, 졸리지만 졸리지 않는다. 흉신은 무제하지만, 비록 영광스리지만 영광스롭지 않다.
모든 형제, 공무원 유령, 흰 호랑이, 뱀은 악, 험담에서, 그것은 불길하다, 처벌에 직면하는 경우, 반대는 길조입니다. 사나운 것은 자제하지 않는 것과 같으며, 청룡의 재물과 복이 있고, 자랑스런 것도 아니다.
세상 생명이 허공이 되고, 일세가 다성다패가 된다. 몸이 두 꽉 갇히고, 백 년 동안 열심히 일하다.
세상과 본명이 같은 순무를 이루었는데, 평생 기복이 심하여, 결국에는 발을 다잡기 어렵다. 몸과 한계는 공터에 임하는 것과 같으며, 주인은 몸과 마음을 위해 일하고, 경력은 거의 성취되지 않습니다.
세거 백호관직, 재난에 병들다. 청룡자상에 살다가 낙처에 두려움을 더하다.
귀신은 백호가 세상을 지키고, 그 안에는 자손이 없고, 평생 병이 나고, 어디가 병든지 알아야 하며, 누가 임관이 시동을 걸고, 머리, 쿤이 복이 되고, 귀가 들리고, 눈을 뜨고, 입으로, 첩은 가닥, 손, 충격, 발이다. 다섯 줄의 귀신을 다시 살펴보면, 다섯 개의 장기가 재앙을 겪고, 물이 허리와 신장, 금이 폐, 화재의 주요 심장, 나무 간, 토양, 비장 및 위장, 유령이 번성하고, 부패하고, 주의 깊게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삶의 네 몸, 여섯, 첫 번째 발, 두 다리, 세 허리 복부, 네 배와 가슴, 다섯 목 표면은 자신의 위치를 분할, 여섯 머리 머리는 동일합니다. 관직이 어찌 움직이는지 보고, 재해를 결단하여 이곳에 낳는다. 첸 포드 칭롱은 세상을 유지, 더 많은 지원, 청안의 축복, 아름다움은 더 행복하다.
진천은 지지부진한 별이고, 뱀은 허망한 떠다니는 사악한 것이다. 현무는 천적을 찾아가면 늘 도적질을 당하고, 주작이 관부를 움직여 소송을 많이 한다.
위의 모든 것은 귀신이 세상에 온다고 말하며, 특히 움직인다. 사람을 둔하다. 뱀을 만나면, 일을 헛되이 떠다니다. 현무는 늘 근심하고 멀어진다. 주작이 궁비에 다범하다. 용은 주색으로 봉변을 당한다. 호랑이는 강인하기 때문에 화를 뜨린다.
불의 관공서가 세상을 가리고, 근심은 회록의 경적을 만난다. 물귀신이 몸을 다쳐 익사 위험을 걱정하다.
귀신은 험담을 하며 고요하지 않고, 마치 세상과 같이, 온 것이 재앙이 된다. 불의 귀신은 불길에 휩싸일까 염려했다. 김관공범 칼자루. 수관은 강호로 향하지 마라.
토귀가 등산을 하다. 나무 귀신은 숲의 피해를 두려워한다. 오관들은 부마의 손해를 걱정했다. 지렁이는 뱀에 의해 다쳤고, 인은 호랑이에 의해 포식되었고, 개는 물렸고, 추악한 소는 죽었고, 화개휴는 승려를 대적했고, 함지는 음행을 사랑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은 누구에게 의해 괴롭힘을 당하는지, 누가 왕따를 당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몸으로 무슨 부축을 받든, 누구의 음가 있는지 알 수 있다.
세상의 멍에를 메우면 침해가 된다. 부모 그램, 은신의 재앙에 의해. 형제, 손과 발의 침략에 의해. 재크는 처노의 피해를 입었다. 자식이 다치면 자식의 손해를 참아야 해요. 만일 귀신이 관형을 범하면, 자동이 해결될 수 있다. 또 어떤 것이 내생을 움직이는지, 즉 유지에 의지하고, 부친이 태어나고, 존귀한 은혜를 베푸는 것을 살본다. 자식이 태어나면 비천하고 어린 힘을 얻다. 형님, 수족의 정을 중얼거리다. 재물생은 처노의 도움을 낳는다. 관생은 귀한 첩을 믿고 서로 부축하다. 귀신이 태어나고, 신이 우호를 보호한다.
유혼세는 다른 길을 걷고, 몸은 조용히 혼으로 돌아와 떠나가고 있다. 내왕외는 쇠락을 걱정하고, 내쇠외는 왕이 귀종하지 않는다.
어떤 영혼, 싼 외부, 심지어 영혼, 세계 이동, 또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귀혼의 험담은 안주할 수만 있고, 만일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좋다. 세징도 마찬가지다. 안을 볼 때까지 바깥은 행하고, 내구는 왕성하며, 옛것을 지키면 길하다. 겉치레스가 왕성하고, 행후에 반형이 있다.
생합의 방면은 길조를 얻게 된다. 그램이 달려들면 반드시 흉악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하생용을 보니, 그 쪽으로 이롭다. 누가 주를 때릴지, 이 길을 가다. 그리고 형제가 동생의 목숨을 다지면, 부득이하게 흙의 역할을 하고, 흙이 불에 낳고, 남방을 행하는 것이 좋다. 흙은 목화에게 금기되어 동쪽으로 가다. 추악한 것은 씻겨지지 않고 남서쪽으로 갈 수 없습니다. 못생긴 자가 합쳐져 북으로 가도 기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무분별하고 흉길하다. 만일 나막신이 다시 움직인다면, 북쪽은 더 이상 취하지 않을 것이다. 금목의 고장, 서쪽의 반리, 여구로 이를 본떠서.
부모에게 물어보면 부모는 재물을 비우고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만일 조카를 보면 복신이 왕인은 쇠락해야 해요. 손발을 잡고 형상과 형상에 대하여, 부인과 노비가 재물을 보고 있다. 세상이 자기가 각자의 첩을 사용한다는 정례를 따야 하며, 흉악하고 왕기가 모두 총단의 근본 원인이 된다.
부모님의 숙백의 존엄을 점하는 등, 모두 부친왕제길, 아직도 재물이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반리관흥, 부자 사위 조카 비소유, 스님도 등, 모두 아들이 흥이 부를 만나면 흉악하고, 형을 만나면 반길이다. 형제 친구에게 물어, 오빠가 비어 두려워, 아버지는 청지, 유령은 사나운 이동. 아내와 아내, 노예, 연인에게 문의하는 사람은 모두 재물을 사용하고, 아들을 만나면 상서롭고, 형을 보고 책임을 진다. 탐부주와 문무관의 목숨이 위태로워지자, 그의 사찰관들은 영광을 더하고 영광을 감쇠시켰다. 자식이 운흉을 부리면 재흥이 길하다. 자신을 위해, 세상이 주상이 되며, 다른 사람에게는 역할이 있어야 하는지, 왕상이 만나면 길단이다. 휴수한 흉악을 당하면 흉악하다. 상서로운 성은 그에 따라 밀어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오류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