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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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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기존선 경유 KTX가 굳이 서울역, 부산역을 시종착으로 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dogfood 추천 0 조회 913 11.02.18 15:20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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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18 15:22

    첫댓글 차량기지로 가서 정비를 받아야지요. ^^

  • 11.02.18 15:30

    신경주 경유나 밀양역 경유나 종착행이 부산역이지여

  • 11.02.18 17:21

    1. 춘천까지 운행하는 KTX는 군인 혹은 관광객을 위해 주말 혹은 휴일 1~2편성정도 운행을 하는 것은 한번 생각해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계룡역의 사례를 본다면 요구가 있을 경우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수원역 타는 곳에 여유가 있다면 KTX가 수원역 도착후 서울역으로 가지않고 하행으로 바로 투입하는 것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 11.02.19 10:34

    춘천은 차후 수서역에서 용문을 거처 지나가는 고속선 건설 후 갈겁니다. 좀 오래 기다리면여 동서고속선 완공대면 강릉까지도 가겠죠

  • 11.02.19 12:28

    구포 경유 KTX를 해운대로 빼는 것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해운대쪽에서의 서울연계성은 그 연계 수요에 비해 직접 연결성이 아주 떨어집니다. 울산경유 동서울행 시외버스가 전부일정도?? 노포동버스터미널도 멀고, 부산역도 꽤나 멀고 하니까, 수요를 골고루 잡기 위해 해운대로 빼는 것 아주 좋을 것 같네요. 해운대에서 구포까지 현재 무궁화 기준으로 30분정도 걸리는데, 부산역까지 가는 시간은 그보다 오래 걸리기때문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 11.02.19 12:28

    수원착발 KTX의 경우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가능하다면 인천쪽으로 향후에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분당선-수인선의 선로 직결 형태로 보아 아마 불가능 하겠지요? 인천쪽으로 빼면 완전 대박 날 것 같은데..

  • 11.02.19 14:07

    동해남부선이 전철화가 되면 구포 경유는 부전역에 정차한 후 해운대역까지 운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천으로 빼는 건 광명 착발 KTX를 연장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 11.02.19 14:17

    수원경유 KTX를 잘 이용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고속선이 신설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기존선 경유 KTX 추가적인 증차에는 반대입니다.

  • 11.02.21 10:05

    저도 기존선 경유는 물리적으로 가능하다면 기존선구간의 마지막 역에서 끊어서 회차시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정기적인 차량 정비 등은 그 차량을 고속선 경유 종착지행 운행 후 이루어지도록 조정할 수 있을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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