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최대 민간 대출기관 중 하나인 Tinkoff가 SWIFT 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태국 바트로 송금을 시작했다고 경제일보 RBK가 은행 관계자를 인용하여 화요일 보도했습니다.
태국은 Tinkoff의 웹사이트에 국제 송금 대상 중 하나로 등록되어 있으며, 대출 기관의 개인 고객은 SWIFT를 통해 모든 태국 은행에 자금을 보낼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태국 바트를 사용한 송금 서비스 개시는 국제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통화 목록을 확대하려는 Tinkoff 정책의 일환이라고 RBK가 보도했습니다. 현재 은행은 SWIFT를 통해 중국, 푸에르토리코, 터키 등 30여 개국에 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SWIFT는 전 세계 금융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보안 수준이 높은 은행 메시징 시스템입니다. 작년에 EU는 우크라이나 분쟁과 관련된 제재의 일환으로 네트워크에서 주요 러시아 은행의 연결을 끊었습니다.
핀테크 매거진(FinTech Magazine)이 선정한 2022년 10대 디지털 은행 중 3위를 차지한 팅코프 은행(Tinkoff Bank)이 미국, 유럽연합(EU), 캐나다의 제재 차단에 직면했다. 이는 대출 기관이 이들 국가에서 통화 거래를 수행하거나 은행과 협력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Tinkoff는 별도의 EU 결정에 따라 SWIFT와의 연결이 끊어지지 않았으며 여전히 모스크바에 대한 제재를 가하는 데 서방을 따르지 않는 국가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