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갇힌 사모펀드, 자산 매각 고군분투
https://mishtalk.com/economics/private-equity-firms-are-trapped-in-china-struggle-to-sell-assets/
갑자기 우리는 중국에 투자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에서 아무도 투자하지 않는 상태로 변했습니다. 그랬던 사람들은 이제 나가기를 원합니다.
PE 회사, 1조 5천억 달러 베팅 후 중국에 갇히다
블룸버그, 1조 5천억 달러 규모의 도박에 PE 회사가 중국에 갇혔다 고 보고
불과 20년 만에 중국에서 1조 5천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축적한 사모펀드 회사들은 이제 막대한 수익을 기대했던 한때 유망했던 투자를 매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공공 시장이 부진하고 가치 평가가 매력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인수 기업은 민간 판매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본토 투자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소위 2차 구매자들은 30%에서 60% 이상 할인을 요구하게 됐다고 한다. 유럽과 미국의 이발률은 15%에 가깝습니다.
Blackstone이 지원하는 PAG 및 Carlyle Group Inc.와 같은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쉬운 출구의 부족으로 인해 세계 2위의 경제 규모는 매수를 위한 광대한 개척지에서 장기 투자를 위한 불확실한 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경제가 견인력을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시진핑 치하의 정치적 방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지난 몇 년 동안 중국 자산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고 공개 시장에서도 기록적인 유출이 발생했습니다.
마이클 페티스가 끼어들다
문제는 수요 겁이다
약한 수요가 주요 제약
약한 수요 질문
Q: 중국 수요가 부진한 이유는 무엇인가?
A: 부동산 거품에 대한 과도한 의존과 수출에 대한 과도한 의존
대답은 잘 이해되었습니다(또는 적어도 이해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중국 소비자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중국 진출을 열망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나가기를 원하지만 나갈 수 없습니다.
부상에 모욕을 더하는 것은 트럼프와 바이든의 무역 전쟁과 바이든의 수출 제한입니다. 중국은 자체 조치로 대응했다.
테슬라, 10월 중국산 전기차 판매량 9월 대비 2.6% 감소
로이터 , 테슬라의 10월 중국산 전기차 판매량이 9월보다 2.6% 감소했다고 보도
중국 전기차 부문에서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은 2분기 12.98%, 전년 동기 9.93%에서 3분기 9.89%로 줄었다.
총마진, 이익, 매출에 대한 3분기 추정치를 놓쳤습니다. 또한 모델 3의 개선된 버전 생산을 위해 공장 업그레이드를 계획하면서 글로벌 배송에 대한 3분기 예측을 밑돌았습니다.
Tesla의 중국 최대 라이벌인 BYD는 3분기 총이익률 22.12%로 시장 선두를 확보했습니다.
화웨이가 지원하는 EV 브랜드 아이토(Aito)도 최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개조된 M7 모델은 9월 중순에 판매된 후 첫 25일 만에 50,000개 이상의 주문을 받았습니다.
중국 수출 보조금
얼마전 트위터에 수출 가라앉는 문제가 올라왔습니다.
중국 소비자는 미국 소비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미국 제조업체와 정치인들이다.
세계 모든 나라는 수출을 늘리고 수입을 줄이고 싶어합니다. 수학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달러 대비 위안화 가치 하락은 미국 수출업체들의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조금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공급망은 여전히 대부분 중국산
흥미롭게도 보조금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 공급망은 여전히 대부분 중국산입니다
EU에 대한 Eurointelligence: "아직 누구도 국내 콘텐츠 요구 사항 45%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여전히 자동차 부가가치의 약 40%를 차지하는 아시아산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 업계 연구에 따르면 관세 도입으로 인해 2024~2026년 동안 EU 생산량이 50만 개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자동차 산업은 그에 상응하는 판매 감소를 겪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 비용은 약 4000유로 정도 증가할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중국이 미시간 주에서 중국 기술을 라이센스하거나 중국에서 생산된 EV 배터리를 임대함으로써 승리합니다.
이로 인해 포드와 GM은 부품을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9월 30일에 나는 장대한 전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포드가 중국의 배터리 기술을 사용하고 GM은 이를 막고 싶어합니다
GM과 Ford 간의 싸움에서 Biden의 "우려 대상 외국 법인"에 대한 정의에 따라 7,500달러의 세금 공제가 걸려 있습니다. 배제는 중국산 배터리와 재료에 대한 미국의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무역은 엉망이다. 중요한 이유는 모든 사람이 트럼프처럼 생각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무역에는 승자와 패자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그렇게 행동한다면 우리 모두는 패배하게 됩니다.
오늘 바이든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무역, 중동 및 기타 주제를 논의합니다.
그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양쪽이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승리의 문제가 아니라, 양측 모두 상대방이 패배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