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710 라디오에 로버트 클래퍼 박사가 출연해 한 인터뷰 내용의 요약본입니다.클래퍼는 LA에 있는 시더 사이나이라는 클리닉의 정형외과 과장입니다. 시더 사이나이는 전미 랭킹 30위권 안에 드는
괜찮은 클리닉이라고 합니다. 시더 사이나이의 정형외과 전미 랭킹은 26위 정도라고 하고 09년에는
척추&정형외과 전문지에서 탑18 병원으로 꼽히기도 했다는군요. 클래퍼는 ESPN 라디오의 자문 담당입니다.
그럼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1. 정형외과적 관점에서 봤을 때, 하워드의 허리 문제보다는 바이넘의 무릎 문제가 더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2. 무릎은 허리보다 더 만성적 문제고, 허리의 경우에는 아주 약간의 후유증 정도를 제외하면 완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허리 수술(하워드의 경우엔 디스크 광범위 제거술)의 경우 4개월간 농구를 하거나 하는 등의 과중한 육체 운동을 하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90~95% 경우 그 이전에 운동을 해도 문제가 없지만, 5~10% 정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수술 후 몇 주 후부터 통증이 사라졌다면 운동을 해도 되지만 5~10%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자제해야 한다고 하는거라는군요.
대신 네 달 정도면 OK 사인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현지 포럼에서 다른 의사가 첨언하기를, 보통은 많은 의사들이 일반적 상황에서 고통이 없으면 바로 운동을 시작해도 된다고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하워드의 가치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4달의 기간을 다 쓰는거라고 하더군요.
4. 하워드는 4월 20일날 수술을 받았습니다. 즉, 8월 20일날이 되면 트레이닝을 시작할 수 있다는거죠.
아마 8월 말 쯤 돼서 하워드가 운동을 재개했다는 소식이 들린다면 재활에 문제가 없다는걸로 받아들여도 된다고 합니다.
5. 개막일인 10월 30일까지 하워드는 두 달 이상을 가지게 될 거고, 클래퍼 박사의 소견으로는 큰 차질이 없을 거라고 합니다.
6. 클래퍼 박사 말로는 잘 회복된다면 하워드의 플레이에 전혀 차이가 없을거라고 합니다.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등의)
7. 클래퍼 박사가 관련 논문들을 검토했는데, NBA 선수들의 경우 좋은 상태로 복귀할 수 있을거라는 결론이 나왔다고 합니다.
8. 그렇기 때문에 많은 팀들이 하워드 트레이드에 목을 매왔고, 하워드와 하워드의 에이전트도
당장 연장하는 대신 1년 더 뛰면서 장기계약을 자신있게 노리는 거라고 합니다. (매우 말이 되는 설명이죠)
정리하면, 일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8월 말 쯤부터 하워드가 운동한다는 소식이 들려올거고
높은 확률로 그는 시즌 시작부터 뛰게 될겁니다. 그리고 같은 부상으로 향후에 고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첫댓글 걱정했는데 다행이군요. 저도 가끔식 ESPN 가서 라디오 듣곤 하는데 월드피스가 하워드 트레이드 이후 골때리는 인터뷰했더라군요. 그 중에 제일 웃긴 대사: "73승 못하면 날 비난해라 그리고 토마토 던져도 상관없다" 인터뷰 내내 목소리톤만으로도 굉장히 흥분되있는 상태였습니다. 케미스트리는 엄청 좋아질것이라고 봅니다.
MB가 변수겠네요
비난받고 토마토 많이 맞겠네요ㅠㅠ
73승이 쉬운게 아닌데
몸 관리 잘해서 수비 잘하기를....
또 입방정 떠네요. 니가 제일 문제야 !!!!!
아...월피....걍 가만히 있어주면 좋겠어....
그동안 패키지로 트레이드될지 아님 사면될지 속으로 걱정 많이 했을거에요. 이번 입방정만 좀 너그러이 봐주세요^^
맥주캔 던지면 주먹이 날라왔는데 토마토면 적어도 꿀밤한대는 때리겠다는거네요 ㅋㅋ
MB ㅜ.ㅜ;;
박사 말대로만 되면 최고네요!!!
이런 정보는 어디서 얻어오시는지.. 감사히 잘보고 갑니다^^
그렇군요. 전 오히려 시즌 초반 몇주정도 결장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봐서 흠...이러고있었는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그럼 개막전에 바로 볼수 있겠네요.
기대됩니다.
시즌초반 확실하지 않다고한 글들을 봣는데 아닌가봐요??
꺄악!!!!!!!! 얼릉 개막했음 좋겠네요
괜찬아 괜찬아~~!!건강하게돌아와~깨봉!! 몸은 완치하고 나와야 팀이든 본인에게 매우 좋은 거니까요~~~
역시 박사!!!!!!!!!! 다행입니다.
그럼 캐년은 필요 없겠네요...무튼 다행이네요 ㅎㅎ
근데 근육이 사라진거같습니다만? 내착각인가?
착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눈에도 그렇게 보이고 많은 분들이 그 점을 이야기하는 걸 보면요. 확실히 부상으로 웨이트트레이닝을 쉰 것이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깨와 팔근육량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흠... 곧 돌아오겠지만요.
미국은 클리닉 조차도 전미로 랭킹을 매기나 보네요... 대단합니다.....
와.. 카더라통신이 아닌 이런 정확한 소식 너무 고맙습니다.
하워드의 몸상태가 걱정되었지만, 안심해도 되겠네요.
시간도 충분하고.. 하워드의 평소 몸 보면 웨이트덕후라
시즌개막땐 슈퍼맨포스를 뿜을 거에요ㅎㅎ
운동을 좀 쉬다보니 근육이 좀 빠졋군요; 하지만 근육엔 메모리가 있어서 웨이트 시작하면 금방 예전모습 되찾을겁니다.
4개월이 아니라 완치만 된다면 6개월도 기다릴수 있어 완치만 되라
정말 기대된다 ㄷㄷㄷㄷ
빠진근육도 몇달이면 돌아오게될지도 궁금하네요
천천히 와도 되니깐 제대로 몸 만들어서 돌아와!
가장 우려되었던 부분인데 깔끔히 정리해주셨네요~ 다가오는 시즌이 넘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