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쯤에 전라도에서 중고를 구입해서 자기 정비로 이것저것(안전스위치, 하부작업,스프로켓교체, 인기체인교체, 오일류 교체, 각종리밋스위치수리)등을 마치고 첫번째 작업을 하였습니다.
첫날 오거밸트가 터져서 수리기사님과 함께 수리하였구요
두번째날 조정할줄을 몰라서 좌측 스프로켓 축을 박살되어 먹었습니다.
이과정에서 굴삭기로 논에서 농로로 이동하다가 배수로에 빠져 장구통 2개 해먹고요
셋째날 센타에서 수리해온 장비가 밋션에서 누유가 심하고, 장구통 수리한게 또 빠져서 도망가고 없어졌습니다.
지금은 다시 센타에 입고하여 재수리 요청해놓고 있는 상황이구요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제일심각한게 운행중 가끔씩 좌회전이 안됩니다.
우회전을 잘되는데 좌회전이 안됩니다.
밋션에 조정실린더로드를 보면 좌측에 GAP이 약 4mm정도 있는데 장비가 오면 볼트를 조정해 볼생각입니다.
시동을 끄고, 잠시 후 다시 작업을 시작하면 또 됩니다.
두번째 문제는 전진이 한박자 느립니다.
주행레바를 후진에 놓음 바로바로 반능을 하는데 전진으로 밀면 한박자아니 두반자 느립니다.
이때문에 주행레바를 앞으로 많이 밀면 한박자 쉬고 속도가 붙어 출발합니다.
세번째는
탈곡레바를 완전히 제끼면 탈곡통이 천천히 돌아갑니다. 2/3정도 제껴서 작업하면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이건 정상이였는데 올해 풀이 많아서 탈곡통에 부하가 몇차례 걸리더니 이렇게 되네요
레바 유격조정하면 될것 같은데 장비가 오면 다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센타에 있는데 어디를 손봐야되는지 알려주십시요
첫댓글 1번 좌회전 잘안됨 참고사항
레바조합 스위치를 조금이동합니다
참고영상
https://youtu.be/Ax2Fh5fnSW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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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클러치실린더에 브레이크 볼트가 좌우동일하게 내려오는지 확인요
참고영상
https://youtu.be/x0Q-N49C3M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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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주행문제는 그대로 쓰시고 심하면 기어박스 내부의 크러치판을 교환하는 방법도 있씁니다.
또는 전진시 레바하단 놋트의 넛트를 돌려 놋트길이조정 하여 전후진 해보며 넛트를 고정합니다.
3번 탈곡벨트 38.5가 정상인지 확인요
https://youtu.be/2yATCa2sa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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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센타에 있는데 너무 지시하면 싫어하는 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