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근처 본인 자택에서 출발하여 서귀포 중심부까지 ( 정확히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돌아보고 왔던 날이예요 .
지인의 요청으로 함께 하루를 보냈는데 즐거웠답니다 .
고등어가 입을 쩍 벌리고 있는 이곳은 [ 구엄리 돌염전 ] 이라는 곳이예요 .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유명한 해안도로인 ' 애월해안도로 ' 에 있는 무료여행지로 올레길이기도 하고
자전거 도로이기도 해서 관광객 , 나들이객 , 올레길 걷는분들 , 자전거 타시는분들 등등이 모두 모이는 곳입니다.
( 사람이 많단 뜻 ㅋㅋ )
이곳이 무엇을 하던 곳이냐 하면 주황색 띠 같은거 보이시죠 ?
바닷물이 밀물일때 물에 잠겼다가 썰물이 되면 저 띠 안으로 해서 물이 고이잖아요.
그럼 햇볕에 물이 증발되고 그곳에 소금이 남게되는것이죠.
그 것이 바로 ' 천연소금 ' ! ! ㅎㅎ 네 맞습니다. 이곳은 예전에 천연소금을 만들었던 곳이예요.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있구요.
그래서 돌염전 이라고 하는것이고 구엄리는 동네명칭 ? 이구요 .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 이렇게 말이예요.
애월해안도로에서 이런 여행지들 보고 난 뒤에는 한담해변으로 향했어요.
한담해변은 애월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역시나 바닷가인데 제주도에서 요즘 1등 명소 라고 할수있는곳입니다.
관광객분들이 전부 여기 오시는것 같아요 ^^;
우리가 방문한곳은 하이엔드 카페였구요 .
제가 마시다보니 마시는 사진을 못찍었는데 ㅠㅠ 커피 한잔 하고 왔어요 .
밥을 먹고 움직였던터라 커피가 딱 필요할 때였답니다 .
하이엔드 카페 주변에는 여러 유명한 카페들이 많습니다.
또한 한담카페거리가 요즘 완전 핫하고요 ~ 그 길로 쭉 따라 들어가면 한담해안산책로가 나오는데
이게 왕복으로 걸으면 꽤 많이 걷는 코스거든요 ^^ 사람들이 많이 걷더라구요 .
오후에 방문하면 사실 일몰쯤요. 더욱 멋진 모습볼 수 있구요 !
바닷가에서도 아주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후기 남겨봅니다 .
저희는 여기서 실컷 구경한 뒤에 서귀포 중심부로 이동했어요 .
지인이 이곳을 꼭 가야한다고 했던것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구경때문이였는데요 .
한시간 넘게 구경을 다 하고나서는 레인보우제주에 가서 주변분들께 줄 여행선물을 고르셨답니다 .
애월에서 서귀포올레시장까지 올 정도로 여기는 없는게 없는 곳이고 가격도 참 착한곳입니다.
도매 , 소매 , 답례품 소-중-대량 주문까지 모두 가능하며 이것저것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료 및 미니어처들도 아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작가분들도 많이 다녀가신다고 하더라고요 .
레인보우제주는 올레시장에 본점과 2호점이 있으며 본점이 아무래도 규모는 큰데요 카페가 2호점에 있어서 그쪽으로 찾는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 한라봉 에이드 추천 )
참고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하며 연중무휴인곳으로 택배 요금 조금 내시면 바로 전국으로 택배 발송 가능하고 전화주문도 가능한곳입니다.
생선류 , 귤 ( 한라봉 , 레드봉 등은 시즌별로 판매합니다. ) , 여러 과즐등의 먹거리도 여기 참 많구요.
화장품 , 잡화 , 학용품 등 없는게 없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