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선루프가 아닌 사제는 말리고 싶네요. 순정은 루프자체른 선루프용으로 제작하여 루프강성이라던지.. 믿을만 하지만, 사제는 일반루프를 잘라서 넣으므로 강성도 약해지고, 잡소리나 빗물샘등.. 문제가 많죠. 파노라마선루프가 더 이쁘지만, 최근 국산차 파노라마의 문제점도 있고.. 저는 일반선루프가 더 좋은 듯요.
선루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외관상, 기능상(통풍 등)으로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천장전체가 탁트인 파노라마 선루프는 별롭니다. 개방감이야 최고이지만, 동호회에서 들리는 바로는 차체와 선루프간의 찌끄덩거리는 소리가 많이 나는 편이고 간혹 돌이 튀어 금이 나거나, 재수없으면 완파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차량 지붕이 무거워진다하네요. 연비에 민감하신 분들은 별로 선호안합니다.
첫댓글 비싸다는 단점 말로 파노라마의 단점이 잇을까요? 엄청 갖고 싶은 옵션중의 하나 입니다 ㅠ
순정선루프가 아닌 사제는 말리고 싶네요. 순정은 루프자체른 선루프용으로 제작하여 루프강성이라던지.. 믿을만 하지만, 사제는 일반루프를 잘라서 넣으므로 강성도 약해지고, 잡소리나 빗물샘등.. 문제가 많죠. 파노라마선루프가 더 이쁘지만, 최근 국산차 파노라마의 문제점도 있고.. 저는 일반선루프가 더 좋은 듯요.
저도 좀 튜닝선루프는 하자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선루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외관상, 기능상(통풍 등)으로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천장전체가 탁트인 파노라마 선루프는 별롭니다. 개방감이야 최고이지만, 동호회에서 들리는 바로는 차체와 선루프간의 찌끄덩거리는 소리가 많이 나는 편이고 간혹 돌이 튀어 금이 나거나, 재수없으면 완파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차량 지붕이 무거워진다하네요. 연비에 민감하신 분들은 별로 선호안합니다.
파썬 달았는데 운전자는 볼일이없어요 앞만보고 다니기 때문에.. 뒤에앉은 사람만 좋아요
ㅋㅋㅋㅋㅋ 진짜 그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