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직비디오
이승기,박민지 주연의 'Music Drama'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이승기의 뮤직 드라마에는 총4곡이 삽입되어 있다.
<아디오>, <원하고 원망하죠>, <눈물>, <제발>
양파의 ‘아디오’, 애즈원의 ‘원하고 원망하죠’, 리아의 ‘눈물’, 이소라의 ‘제발’
네곡을 이어 30분짜리 장편으로 제작했다.
‘가난 속에서도 어렵사리 뒷바라지 했더니 나중에 다른 남자를 만나고 만다’
차은택 감독이 연출한 영상미와 이승기의 연기력은 여자들이 꿈꾸는 완벽한 남자,
무슨 일이 있어도 변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이승기 스페셜 앨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발매일
2006-09-12
전곡듣기
01 제발 (이소라)
02 원하고 원망하죠 (As One)
03 내안의 그대 (서영은)
04 사랑했잖아 (린)
05 한번만 더 (박성신)
06 아디오 (양파)
07 고백 (장나라)
08 눈물 (리아)
09 나만의 것 (김완선)
10 만남 (코요태) - with 채연
11 원하고 원망하죠 (Acoustic Guitar)
이 가을, 이 남자의 사랑이 당신을 울립니다!
'내 여자라니까'를 외치며 모든 누나들의 마음을 흔들어놨던 국민 남동생에서
지난 2월,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변신해 '하기 힘든 말'을 부르며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이승기. 그런 그가
2006년 가을, 스페셜 앨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를 들고
가슴 아픈 사랑을 노래하는 진짜 남자가 되어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왔다.
이 가을 이승기가 사랑에 빠졌다!
이승기가 다시 부른 여자들의 사랑이야기
이승기 스페셜 앨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이승기의 남자다운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여자가수들이 불렀던 슬픈사랑 노래 10곡을 이승기 목소리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앨범이 기존에 발매된 다른 리메이크 앨범과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원곡이 모두 여자가수들이 불렀던 슬픈사랑 노래라는 것. 따라서 이 앨범은
여자들만의 슬픈 감성이 남자가수인 이승기에 의해 재해석 되면서
남자들만의 또 다른 사랑의 감성으로 재탄성된 매력적인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원곡의 느낌이 흐트러지지 않기 위해 더 세심한 감성으로 작업을 한 이번 앨범에서
이승기는 실제 슬픈 사랑의 아픔이라도 겪은 듯 농도 짙은 슬픔이 가득한 목소리로
사랑에 가슴앓이를 하는 남자의 마음을 충분히 담아내고 있다.
최고의 목소리가 만난 최고의 원곡과 최고의 편곡!
하나의 앨범에서 10가지 사랑이야기를 완벽하게 들려주고 있는 이번 스페셜 앨범의 수록곡은
타이틀곡인 이소라의 [제발]을 비롯해 에즈원의 [원하고 원망하죠], 서영은의 [내안의 그대],
린의 [사랑했잖아], 양파의 [아디오] 등 모두 10곡이다.
우리나라 대표 여성가수들의 대표 러브테마만을 모은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리메이크 앨범들과는 다르게 원곡의 작곡자들이 직접 다시 앨범작업에 참여 했다는 것.
원곡 느낌은 최대한 살리되, 남자가수인 이승기의 감성과 목소리를 충분히 끌어낼 수 있는
완벽한 편곡으로 10곡 모두 원곡보다 훨씬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10곡 모두 모두 최고 인기를 끌었던 명곡이니만큼 원곡의 작,편곡자들 또한
가요계에서 내로라하는 스타작곡자들로 이 10명의 작품을 한 앨범에 담았다는 이유만으로도
이번 이승기의 스페셜앨범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이 어려운 작업을 가능케 한 사람은 바로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은 한원종이다.
비, SG워너비, 박효신, 백지영, 거미 등 그를 거쳐 가지 않으면 가수가 될 수 없다고 할 만큼
수많은 스타들의 목소리를 만들어 낸 한원종은 이번 앨범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오랜 시간 준비를 해 온 프로듀서로서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본인 스스로도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완벽한 앨범'이라고 할 만큼 최고의 앨범을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함께 참여한 다른 작곡가들 또한 그 애정이 남다르다.
특히 타이틀 곡 [제발]의 작,편곡자 김현철의 경우는 "이소라의 음색으로 표현됐던 곡을
과연 이승기가 소화해 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작업이 끝나고 나서
원곡의 가수가 이소라였는지 잊어버릴 만큼 이승기는 이 곡을 완벽하게 자기노래로 만들어 냈다.
하나의 곡에서 이런 두 가지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는 평가를 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가 더 모아지고 있다.
이승기의 색다른 모습 - 이런 모습 처음이야!
이번 앨범의 경우는 데뷔 이후, 발라드 위주의 곡들만 불러왔던 이승기의
또 다른 매력을 충분히 볼 수 있는 것이 또 다른 특징. 팝발라드에서부터 락매틀까지
모든 장르를 소화해 낸 이번 앨범에서는 그동안 이승기가 한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R&B 스타일의 노래까지 선보이고 있는데, 양파가 불렀던 [아디오]가 바로 그것이다.
원곡의 느낌과 구성을 최대한 살려 이승기만의 <아디오>를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이곡을 듣고 있으면 이승기의 R&B를 너무 늦게 듣게 된 것이 안타까울 만큼
처음 시도한 R&B를 이승기는 훌륭히 소화해 냈다.
이와 함께 이번 앨범에서는 80년대 댄싱 퀸 김완선의 최고 히트곡 [나만의 것]을
2006년 신세대가수 이승기만의 버전으로 새롭게 들어볼 수 있으며
코요태가 불렀던 [만남]의 경우 평소 친하게 지내던 선배가수 채연이 함께 작업에 참여해
이승기의 색다른 듀엣곡도 들어볼 수 있다.
남자의 눈물은 슬픔이 아니라 사랑이다! - 타이틀곡 [제발]의 뮤직비디오
사랑의 가슴앓이를 하고 있는 애절한 남자의 마음이 표현된 이번 앨범의 감성은
고스란히 타이틀곡 [제발]의 뮤직비디오로 이어진다. 가난한 복서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담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의 거장 차은택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모든 걸 다 바치는 주인공인 순정파 복서에는
주말연속극 [소문난 칠공주]에서 좋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승기가 직접 열연을 했다.
뮤직비디오의 내용은 고아원에서 함께 자란 이승기와 박민지의 슬픈 사랑이야기.
극중에서 가난한 복서인 이승기는 진학도 포기한 채 사랑하는 박민지를 뒷바라지해
대학에 입학시키지만 결국 박민지의 배신으로 점점 멀어지게 되는 슬픈 사랑을
밀도 있게 담았다는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이승기 상대역으로는
영화 [제니, 주노]에서 주목을 받았던 박민지가 신인답지 않은 당찬 연기력을 선보였는데,
박민지는 지난해 말 제과 CF에 이어 이승기와 호흡을 맞추는 것이 이번이 두 번째.
1, 2편으로 나누어 방송될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2집 [하기 힘든 말]에 이어 이승기가 두 번째 키스신에 도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앨범자켓 사진은 최고의 사진작가 조세현작가가 1,2집에 이어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때라는 테마에 맞추어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슬픈 사랑을 사진에 담았다. 총 30장의 사진이 자켓에 담겨져있으며
이승기의 변화된 남자의 향기를 느낄수 있다.
하나의 앨범, 열 가지 사랑이야기... 10曲10色
이승기 스페셜 앨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에 수록된 곡들은...
1. 제발 - 이소라
원곡의 어쿠스틱한 느낌과는 달리 기타와 스트링, 일렉트로닉 피아노의
크로스오버 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곡. 원곡의 작.편곡가 김현철과 신예 김보민이 함께
재탄생시킨 이 곡은 노래 중후반에 쏟아져 나오는 스트링과 이승기 보컬의 조화가
매우 잘 어울리는 곡으로 특히 도입부와 엔딩부분에
일렉피아노와 이승기의 감정으로만 처리한 것이 이 노래의 최대 매력이다.
2. 원하고 원망하죠 - 에즈원
고급스러운 팝 발라드인 이곡은 지금까지 이승기에서 볼 수 없었던 절제하는 감정과
팝스러운 리듬감 등 보컬에서 가장 많은 발전이 돋보이는 곡으로
애절한 가사와 들으면 들을수록 빨려 들어가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지나치지 않게 적당히 안정되어 있는 팝 스타일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3. 내안의 그대 - 서영은
원곡의 작.편곡가인 키보디스트 최태완이 재편곡한 이 곡은
원곡보다 더 안정되고 더 디테일하게 한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스트링과 피아노를 자제하고 좀 더 거친 느낌의 사운드가 새로운 느낌을 주는
어쿠스틱한 곡이다. 여기에 가사 하나하나 감정이 실려 있는 이승기의 보컬이 더해져
원곡보다 감정 전달이 잘 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4. 사랑했잖아 - 린
이승철의 [열을 세어 보아요]의 작곡가 이현승에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여성스러운 원곡의 느낌에서 스무 살내기 이승기의 감정과 보이스에 맞춰진
남성적인 강한 느낌이 잘 살아난 곡이다. 전체적으로 팝스러운 분위기 흐름에서 등장하는
후반부의 강한 락사운드는 이 노래 편곡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5. 한번만 더 - 박성신
보아의 [아틀란티스의 소녀], 성시경의 [미소천사], 이수영의 [휠릴리] 등을 작곡하며
국내 최고의 작,편곡가로 평가받고 있는 황성제의 편곡이 돋보이는 이곡은
원곡의 라틴스타일을 과감하게 락스타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된
이승기만의 [한번만 더]이다. 세련된 노트와 80년대 스타일의 락사운드가 조화된 이곡은
원곡보다 빠르고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편곡이 특징.
6. 아디오 - 양파
양파가 부른 원곡의 느낌과 구성을 최대한 살린 편곡에 이승기만의 재해석으로
이승기만의 '아디오'라는 평을 받은 곡. 15인조 스트링이 함께하면서
더욱 슬프고 안타까운 느낌이 잘 살아난 이 곡은 이승기가
이번 앨범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R&B 스타일의 노래이다.
7. 고백 - 장나라
휘성의 [안되나요], 이기찬의 [플리즈], 거미의 [그대 돌아오면], 빅마마 [break away]등
주옥같은 곡을 작곡한 이현정의 대표곡인 이 곡은 이번 앨범에서 유일하게
여성스러운 예쁜 사운드가 잘 살아난 팝 발라드이다. 곡 전체를 흐르는 아름다운 선율이
보컬의 진행과 편안하게 잘 묻어나는 편곡이 특징이다.
8. 눈물 - 리아
90년대 유행했던 얼터너티브 락 스타일의 이 곡은 이승기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샤우트가 돋보이는 곡으로 원곡의 느낌보다 좀더 절제되고 깔끔해진
사운드와 편곡이 인상적이다. 이승기는 이 곡에서 당시 뛰어난 가창력으로 인정받았던
원곡의 주인공 리아보다 곡을 더 잘 소화해냈단 평가를 받고 있다.
9. 나만의 것 - 김완선
원곡의 구성과 전혀 다른 락매틀 스타일의 곡으로 재탄생한 이 곡은
시원하고 강렬한 기타와 드럼이 주축이 되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전체적으로 일렉트로닉한 분위기에 강렬한 사운드와 보컬을 더함으로
이승기의 강한 카리스마를 충분히 느낄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곡이다.
10. 만남 - 코요태
댄스 가요의 매카라 불리는 최준영 사단의 댄스 전문 편곡가 유타.
서기의 전형적인 댄스 편곡으로 빠른 하우스 느낌이
곡 전체를 듣기 편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곡에서는
댄스가수 채연이 듀엣으로 함께 참여해 이승기의 색다른 듀엣곡을 들을 수 있다.
이승기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때’ 뮤비, 뜨다
이승기는 올해 스무살이다.
하지만 생각이나 눈빛, 그의 음색에서는 어린 티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나이 든 누나들까지 연정을 품게 만드는 그의 매력은
소년이라면 절대 가질 수 없는 이런 진중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아닐까.
그런 이승기가 올 가을 애절함이 더해진 스페셜 앨범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를 발표했다.
리메이크 앨범이야 숱하게 발표되었지만, 이번 앨범이 주목 받는 이유는
여자 가수들의 슬픈 노래 10곡을 남자 가수인 이승기가 완벽하게 소화해냈기 때문이다.
뮤비 또한 일반적이지 않다. 그의 뮤직비디오, 아니 뮤직드라마는 무려 30분.
양파의 ‘아디오’, 애즈원의 ‘원하고 원망하죠’, 리아의 ‘눈물’,
이소라의 ‘제발’을 이어 30분짜리 장편으로 제작했다.
‘가난 속에서도 어렵사리 뒷바라지 했더니 나중에 다른 남자를 만나고 만다’라는
뮤직드라마의 내용은 너무나 통속적이지만, 차은택 감독이 연출한 영상미와
‘소문난 칠공주’로 검증된 이승기의 연기력은 칭찬해줄 만하다. 그리고 뮤비를 보고
‘아니 그 누가 우리 승기를 배신해!’라는 감정이 샘솟는다면 그 통속적인 스토리 또한
전략적으로는 성공한 셈이다. 여자들이 꿈꾸는 완벽한 남자, 무슨 일이 있어도 변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완벽하게 이승기와 결합시켰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나이에 비해 너무 무거운 이미지는 자칫 독이 될 수도 있다.
몇 년을 거쳐 ‘남자 이승기’로 인정 받은 후에는 ‘친구 이승기’로 넘어가야 할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여자들을 위한 가수에서 대중들을 위한 가수로 가는 것이,
남자 안티팬들을 만들지 않고 오래 사랑 받으며, 더 나아가 그가 지향하는
멀티 엔터테이너의 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