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어려운 영어와 이제 작별하라!
어려운 문법, 복잡한 구문, 새로운 단어를 암기하는 대신, 누구나 아는 단어를 활용해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 3단어 패턴에 따라 말하는 3단어 영어를 담은 『영어는 3단어로』. 일상적인 대화를 영어로 하고 싶은 사람, 영어로 메일을 쓰고 싶은 사람, 영어를 못해서 고민인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업무상 영어를 사용해야만 하는 사람, 자신 있게 영어로 말하고 쓰고 싶은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학교에서 배운 영어, 문어식 영어에 집착하느라 실제로는 한 마디도 제대로 말하고 쓸 수 없었던 영어 왕초보들에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영어는 짧고 쉬워야 하며, 쉬워야 더 직관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통한다는 것이다. 원어민 같은 영어, 각종 문법과 구문에 따라 짜깁기해서 말하는 영어가 잘하는 영어라고 생각해왔던 사람들에게, 3단어 영어는 속 시원한 영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주어, 동사, 목적어 단 3단어로 영어 문장을 만드는 원칙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3단어로 만들 수 있는 주어를 선택하고 3단어 영어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소인 기본 동사와 응용 동사를 소개하고 나아가 기본형 문장과 동사 리스트를 활용하여 영문을 만드는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3단어로 통하기 위해서 버려야 할 표현들을 하나하나 속 시원하게 꼬집어준다. 각 장에는 ‘브레이크 & 스킬업’ 코너를 구성하여 3단어 영어뿐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을 담아 활용에 도움을 준다.
저자소개
저자 : 나카야마 유키코
저자 나카야마 유키코 中山 裕木子는
영어의 본질을 꿰뚫어
사고방식부터 바꿔주는 기적의 스타 강사
특유의 명쾌한 강의로 일본 전역을 순회강연하고 있는 영어 강사. 2017년 2월, 일본의 TED라 불리는 니혼TV〈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수업〉에 출연하여 영어 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영어는 3단어로?話もメ?ルも 英語は3語で?わります》은 당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신간의 돌풍을 뚫고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라 지금까지도 1위를 고수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나카야마 유키코는 토익 만점, 공인영어검정시험 1급이라는 놀라운 성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회화에서 말 한 마디는커녕 한 문장도 시원하게 쓸 수 없었다. 어렵기로 소문난 전기ㆍ전자ㆍ기계분야 특허기술 문서의 번역자였지만, 스스로는 매일 영어와 씨름하기를 반복하던 중 어떤 복잡한 문장도 짧고 분명한 문장으로 바꿔주는 ‘영어 테크니컬라이팅’ 을 만났다. 이를 계기로 영어 초보자를 위한 ‘쉬운 영어 패턴’을 만드는 데 몰두하기 시작했다. 모든 문장을 주어+동사+목적어 3단어 패턴으로 말하는 3단어 영어는 그렇게 탄생했다. 이 3단어 영어는 특히 영어에 서툰 이공계 출신 수강생과 직장인 들의 영어 실력을 급속도로 향상시키는 기적을 보여주었다.
이후 공인사단법인 일본 공인영어협회의 전임강사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며, 2014년에는 전문 영어 번역 및 교육회사인 ㈜유잉글리시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교토대학, 나고야대학, 도시샤대학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며 3단어 영어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기술영어 쓰기 교본》,《해외 출원에 대한 특허 번역 영문 작성 교본》이 있다.
역자 : 최려진
역자 최려진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환경학과를 졸업한 이후 뒤늦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일본학과를 졸업했다. 새로운 정보, 낯선 문화를 매끄럽고 유려한 우리말로 전하는 전문 번역가로, 다수의 베스트셀러 실용서를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유대인 영어 공부법》, 《꿈이 없다고 말하는 그대에게》, 《하루 10분 엄마 습관》, 《단단한 경제학》, 《복지강국 스웨덴, 경쟁력의 비밀》, 《경제 예측 뇌》, 《1일 2분 스트레칭》, 《번역자, 짧은 글의 긴 여운을 옮기다》(공역) 등이 있다.
목차
독자 여러분께
이 책의 4가지 특징
시작하며 쉬운 영어가 통한다
1장 나의 영어가 통하지 않는 이유
1 내 영어의 3가지 약점
2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3 be동사를 많이 쓰지 마라
4 한자 표현을 곧이곧대로 옮기지 마라
5 주어를 빼먹지 마라
6 단어+단어+단어로 말하지 마라
2장 3단어 영어는 동사에 달렸다
1 한 단어 동사로 스피디하게
2 타동사를 사용하여 명쾌하게
3 능동태로 짧고 강하게
4 부정문 대신 긍정 표현으로
5 얼버무리지 않고 구체적으로
6 when이나 if 문장도 3단어 안에
3장3단어 영어를 만드는 마법의 패턴
1 주어와 동사 선택이 제일 중요하다
2 주어는 4가지 중에서 골라라
3 기본 동사를 잡아라
만능 동사 have, use, include
편리 동사 find
긍정 동사 like, enjoy
~하게 만드는 동사 surprise, interest 등
반대말 동사 dislike, disable, unveil, unlock, uncover
명쾌 동사 benefit, replace, relocate
특징과 강조를 표현하는 동사 feature, highlight
4 편리한 동사를 활용하라
필요 동사 need, require
최대·최소 동사 maximize와 minimize
목표 달성에는 achieve
주어와 목적어를 가리지 않는 편리 동사 allow, permit, enable, cause
올리다와 내리다 increase와 decrease(reduce), raise와 lower
설명하다와 요약하다 explain, describe, discuss, summarize, outline
짧게 전하는 동사 outnumber, outweigh, outperform, double, triple
5 5가지 패턴으로 3단어 영어를 만든다
4장 3단어 영어에 정보를 더한다
1 현재형으로 느낌 싣기
2 현재완료형으로 느낌 싣기
3 조동사로 느낌 싣기
4 조동사의 과거형으로 느낌 싣기
5 부사로 정보 싣기
6 전치사로 정보 싣기
7 분사와 관계대명사로 정보 싣기
8 관계대명사의 계속적 용법으로 정보 더하기
5장3단어로 통하려면, 과감하게 버려라
1 There is/are 버려라
2 it을 버려라
3 S+V+O+O와 S+V+O+C를 버려라
4 수동형을 버려라
5 숙어를 버려라
6 not 문장을 버려라
7 난해한 영단어를 버려라
8 어려운 시제를 버려라
마치며 영어 강사로서 보고 느낀 것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누적 판매 20만 부 돌파 짧고 스마트한 핵사이다 영어법
2016년 가을 출간 이후 지금까지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2017년 5월 기준 20만 부 판매)에 오르며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영어 책이 있다. 바로 일본의 스타 영어강사 나카야마 유키코의 『영어는 3단어로』다. 언제 어디서나 명쾌하게 통하는 혁신적인 영어법, ‘3단어 영어’를 다룬 이 책은 일본의 TED라 불리는 니혼TV 「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수업」에 소개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어렵고 긴 내용도 짧고 쉬우면서도 정확하게 전달하게 만들어주는 3단어 영어를 통해, 단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던 출연자가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하게 만드는 기적을 보여준 것이다.
일본 열도를 뒤흔든 그 화제의 영어책 『영어는 3단어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이 책은 학교에서 배운 영어, 문어식 영어에 집착하느라 실제로는 한 마디도 제대로 말하고 쓸 수 없었던 영어 왕초보들에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영어는 짧고 쉬워야 하며, 쉬워야 더 직관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통한다는 것이다.
원칙은 간단하다.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라도 누가, 무엇을, 하다라는 3단어 패턴으로 만들면 된다. 학교에서 배운 어려운 문법에 단어를 끼워 맞추느라 망설이는 대신, 원어민과 비원어민 모두에게 쉽고 정확하게 통할 수 있는,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초간단 영어법이다.
영어회화부터 비즈니스메일까지, 3단어 영어로 모두 해결
“What’s your job?”이란 질문을 받으면,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답할까? ‘나의 직업은 영어강사입니다’라는 말을 한다고 가정하고 깊은 고민에 빠질 것이다. ‘나의 직업은’으로 My job을, ‘영어강사’는 English teacher를, 그 앞에 어떤 관사(a/an)를 쓸까 한 번 더 고민하고, 마지막으로 be동사를 사용해 이렇게 대답한다. “My job is an English teacher.” 이 문장은 맞는 영어다. 문법적으로도 완벽하다. 하지만 이 영어 한 문장을 위해 관사, 시제 등 너무 많은 것을 따지다 보니 이미 대화의 타이밍을 놓치고 말았다. 그렇다면 이 영어, 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통하게 만들 수 없을까?
『영어는 3단어로』를 만나면 이 문장은 이렇게 바뀐다. “I teach English” 직역하면 “나는 영어를 가르칩니다”이지만 의미는 “나의 직업은 영어강사입니다”와 다르지 않다. 어떤가? 문장이 짧아진 데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도 쉽다. 복잡한 문장을 구성하느라 애쓸 필요 없이 ‘누가, 하다, 무엇을’ 단 3단어로 문장을 만들었다. 짧고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무엇보다 실수할 염려가 없고 완성된 문장으로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만든다. 원어민 같은 영어, 각종 문법과 구문에 따라 짜깁기해서 말하는 영어가 잘하는 영어라고 생각해왔던 사람들에게, 3단어 영어는 속 시원한 영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예문과 속 시원한 해설로 3단어 영어 완벽 마스터
『영어는 3단어로』는 주어, 동사, 목적어 단 3단어로 영어 문장을 만드는 원칙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3단어로 만들 수 있는 주어를 선택하고 3단어 영어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소인 기본 동사와 응용 동사를 소개하고 나아가 기본형 문장과 동사 리스트를 활용하여 영문을 만드는 연습을 해본다. 나아가 3단어로 통하기 위해서 버려야 할 표현들을 하나하나 속 시원하게 꼬집어준다. 무심코 쓰기 십상인 잘 통하지 않는 영어 표현의 예를 설명함으로써 그동안 배운 '어려운 영어'와 작별할 수 있다. 각 장에는 ‘브레이크 & 스킬업’ 코너를 구성하여 3단어 영어뿐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을 담았다.
또한 3단어 영어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한 단어 동사와 그 올바른 예문을 수록한 「3단어 영어를 위한 마법의 동사 100」을 별책부록으로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3단어 영어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을 통해 영어 두통에 시달리는 모든 이들이 내일 당장 외국인들과 대화를 시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속으로
짧은 영어로 만들어라!
X It is impossible for me to take this job.
O I cannot take this job.
: 진짜 말하고 싶은 내용을 직접적으로 신속하게 말하자. It is~ for~ to…형식을 3단어로 만드는 동사를 활용하자.
명쾌한 동사를 써라!
X There is a problem.
O We have a problem.
: is/ are 같은 be동사를 많이 쓰면 김빠진 문장이 된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드러나는 동적이고 명쾌한 동사로 바꾸자.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려라!
X I found his plan attractive.
O I like his plan.
: 실수하기 쉬운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리자. 4형식, 5형식 문장도 동사만 바꾸면 아주 짧고 스마트한3 단어 영어로 바꿀 수 있다!
동사는 한 단어로 줄여라!
X He makes use of information on the Internet.
O He uses information on the Internet.
: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어려운 숙어를 많이 외우는 것보다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동사를 제대로 사용하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
능동태가 더 분명하다!
X English can be used by anyone.
O Anyone can use English.
: 수동태는 단어 수도 많고 어물쩍 넘어가는 느낌을 주기 쉽다. 목적어를 주어로 옮겨 분명하고 자신 있게 말하자 .
부정문 대신 긍정형 동사를 쓰자!
X You don’t understand me.
O You misunderstand me.
: not을 쓰지 않으면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대화가 가능하다! 반대말 동사나 긍정동사+no를 써서 깔끔하고 담담하게 말한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