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차량의 고질병 중
엔진오일 누유가 정말 많은데
그 중 오일팬 가스켓 작업입니다..
참고로 오일팬 작업 시
엔진 미미를 동시에 하면
억수로 착한 가격에 할 수 있기에
왠만하면 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엔진오일이 많이 샌거같지예..
오일팬 탈거하고 난 후 입니다..
그냥 떨어질거 같지만
크로스멤버를 제거하지 않는 이상
작업은 불가능하기에
기술료가 좀 나온답니다...
털착한 오일팬을 보면
엔진오일이 샌 자국이 뚜렷한데
잘 보이지예...
사실 BMW 오일 누유가
어제 오늘일은 아니라고는 하지만
엔진오일 교환주기도
오일 누유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오일교환주기 좀 당겨주세요...ㅎㅎ
오일필터 하우징 가스켓에서도
다발생하는 곳 이지만
바꾸기 싫어서 그런지
아니면 보기 싫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엔진오일이 샌 차량들이 억수로 많습니다..
오일이 새서 차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몰라도
화재의 위험성도 있고
전자부품의 손상도 일으킬 수 있기에
정비를 철저히 해 주는게 좋습니다..
가스켓 & 오링은 동시 교환이죠...^^
물론 오일필터도요...ㅎㅎ
오일팬 가스켓 작업 후
세척까지 하엿는데
매우 큰 작업이기에
2주동안 막 타고 다니다가
한번 더 확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정비사는 신이 아니기에
또 부품도 100% 정상이라고는
단정 지을수 없기에
작업 후 검수작업은 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