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전철이 골칫덩어리로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유현선(지름길닷컴™) 추천 1 조회 1,062 11.03.24 12:5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1.03.24 21:27

    첫댓글 경전철도 그 체계가 나빠서라기 보다는...
    노선이름이 경전철이라고 불리니 덩달아 경전철 자체가 안좋은 이미지가 되어버렸지요 ;;

  • 11.04.08 18:57

    참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글쓴이님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어 수개월전 비슷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반대의견이라면 반갑겠지만 말꼬투리 잡아다 예의없이 까고보는 악플만 줄줄 달려 대중지성이란 것에 회의를 갖기도 하였습니다만 말입니다.
    경전철이란 번역투 단어에 대한 해석문제는 지성이랄 것도 없지만, 한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의사를 전다하는 능력 부족은 '지성'의 문제라고 하는데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님의 더 알고자 하는 생각으로 공부하고 그것을 다른사람과도 나누는 모습이 참 보기 좋고 존경스럽습니다.

  • 작성자 11.04.10 08:57

    저도 그 글에 응원의 댓글 달았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1062
    얼마전 제가 근무했던 한국교통연구원에 이러한 점과 현행 예타지침에 노면경전철의 사업타당성 평가 방법이 없는 것에 대해 연구과제 제안을 했습니다.
    또한 국무총리실의 경전철 사업 전면 검토에 따라 노면경전철 사업이 부각될 예정이니 조금만 두고보시길.. '09~'10 기간중 지자체장이 바뀌고 노면경전철 사업을 해보겠다는 지자체(수원,광주,인천,창원,제주)도 많아진것을 보았지 않습니까..

  • 11.04.13 00:43

    성격을 보자면 LRT의 총연장이 도시철도보다 긴게 맞습니다. 도시철도는 거점을 중심으로 적은수의 역을 가지고 빠르게 쏘아주는 것이 주가 되는 반면 LRT는 버스와 같이 가까운 곳을 편하게 이동하거나 도시철도로 갈아타고 빠르게 가기 위함이 주가 되니까요.

    유현선 님의 노력 덕에 조만간 이 불모의 땅에도 멋지고 편리한 LRT를 많이 볼수 있을줄을 믿습니다.

  • 11.04.08 18:56

    도심고층건물 거주를 선호하는 한국의 유리한 도시형태 특성상 매우 인색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편리한 교통체계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지하 중전철만으로 여러 이동형태를 모두 커버하려니 완행입석 근성종주 매일체험등의 웃지못할 웃긴 사례들이 탄생하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글쓴이님과 같이 교통선진국들에서 볼수 있는 것처럼 노면 혹은 복합주행형태 경전철을 한국이나 다른 지역에서도 빨리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