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국토개발 식음업 새브랜드 선봬
한화국토개발은 식음사업 부문의 새 브랜드인 `푸디스트` 브랜드를 선보였다.
푸디스트는 FOOD와 FIRST가 합쳐진 용어로 최고의 푸드 전문가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한화국토개발의 단체급식사업 부문은 진출한 지 10년 만인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려 콘도(한화리조트), 골프장(프라자CC, 제이드팰리스GC)과 함께 3대 주력사업으로 떠올랐다. 단체급식 부문은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는 푸디스트 브랜드 도입을 계기로 식음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단체급식과 식자재 공급, HMR(Home Meal Replacement)사업으로 구성하고 마케킹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식음사업 중 단체급식의 비중이 80% 이상인 것을 2010년까지 단계적으로 50% 이하로 낮추고 식자재 공급사업과 HMR사업의 확대를 통해 3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FC이노베이션 바비큐치킨점 오픈
카스ㆍOB맥주 공식 체인사업본부인 FC이노베이션이 명품 바비큐치킨 전문점 `닭스`를 선보인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1호점을 오픈한 `닭스`체인점은 독특한 소스맛의 바비큐치킨, 생한방약재를 첨가한 프라이드, 일본 나고야의 명물 닭날개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닭스는 1층에 위치한 실면적 15평 이상의 매장을 대상으로 하며, 창업에 드는 비용은 4000만원 선(15평 기준)이다.
창업자금 일부를 무이자로 지원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점포 및 상권분석, 창업관련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창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본사는 각종 조리시설을 완비한 40평 규모의 전용 조리실습장도 갖추고 있으며 연말까지 20개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02)574-9400
대상클로렐라`체질개선 계획`시동
대상 클로렐라는 `체질개선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생활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단세포 녹조류로 일반 채소보다 엽록소가 많이 들어 있어 녹황색 채소의 대체품으로 불리고 있다. 단백질 함유량이 55~65%로 단백질의 왕이라는 콩보다 더 풍부하다. 또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와 아미노산 핵산 섬유소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클로렐라의 기능성은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동시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 영양 밸런스를 맞춰 몸 속 기능을 재생하는 데 있어 현대인의 체질을 건강한 체질로 바꾸는 데 적격이라고 대상 측은 설명했다. 080-996-5000
GS마트`B2B 할인점`국내 첫선
B2B(사업자와 사업자) 형태의 할인점이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GS리테일은 강원도 춘천 인근에 일반고객이 아닌 사업자 회원고객만을 위한 300평 규모의 GS마트 춘천점을 8일 오픈했다. 춘천점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고객은 요식업, 병원, 유치원 등의 사업자로 제한하며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사업자 멤버십에 등록해야 이용할 수 있다. 등록비용은 무료다.
취급상품은 농축수산물, 건어물, 생활용품 등 3000여종에 달한다. 춘천점에선 각종 식자재와 가공식품 등을 대용량 중심으로 할인 판매한다. GS리테일은 또 사업자 멤버십 고객에 대해 전체 구매금액의 1%에 해당하는 포인트 금액을 적립(캐시백)해 주기로 했다.
하정수 GS리테일 마트사업부 과장은 "대량판매 방식을 통해 유통마진을 5% 이하로 낮췄다"며 "사업자고객 할인매장`의 오픈으로 기존 도매시장과 중소 배달업체를 통해 구매하던 사업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대용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안에 GS마트 전 점포에 사업자고객 할인코너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