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데미지 효능 2편 콜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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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데미지의 효능의 원인에 대한 분석. 2편: 콜뎀편
안녕하세요.
아시아2에서 먹고사는 슬랭입니다.
패치가 아주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시 이 화려한 그래픽에 눈요기할 새로운 기회가 도래한 것인지..^^
이글은 1.09 패치하에서 아무래도 마지막 공략본이 될 듯싶네요..
1부는 나클 동지이신 넥스트님의 파뎀편이었구요.
2부는 저도 한번 동일한 방법으로 해 본 것이라
이글은 1부를 다 읽고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이며
그래픽 고찰 부분은 그냥 생략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제 동영상 캡쳐 안 써본 분이 없을 정도로 일반화되어 있는 실정이니
글로 써도 충분히 이해할수 있으실 거라고 사료되는 군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글을 읽는 대상은 팔라딘에 대한 중급이상의 지식수준을 요하는 것으로 모든 개념과 논리전개가 이루어진다고 하겠네요.
(제가 요즘 워낙에 귀차니즘에 빠져서 상세한 글은 좀... ㅠ.ㅠ)
그럼 목차없이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리하는 형식으로 글을 올릴까 합니다.
먼저 파뎀편을 참고하시면 아시겠지만
파뎀은 질을 시전하는 케릭의 질 프레임을 1프레임 단축시켜주는 결과가 나옵니다.
다시 말하면 3프레임 질이 시전가능하다는 것이죠.
강조하자면
"파뎀은 질을 시전하는 팔라딘의 질을 3프레임으로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콜뎀부분을 파뎀부분과 동일한 실험 방법으로 ipx에서 해 보았을 때는
파뎀과는 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파뎀 스턴락이라고 부르는 표현은 엄밀히 말하면
잘못된 표현이 맞습니다.
왜냐면 다시 언급하지만
파뎀은 "질을 시전하는 케릭이 3프레임 질을 때리므로 해서"
패힛 4프레임을 맞춘 상대가 패힛이 따라가지 않음으로 해서 생기는
자연적인 현상이라는 것이죠.
그러나
콜뎀은 결과만 요약하자면
"질을 맞는 케릭의 질 프레임을 느리게 만듭니다."
즉
일반적인 4프레임 질을 시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콜뎀을 맞았을 경우는
4프레임 질이 시전되지 않는 결과가 나와 버립니다.
다시 부연하자면
4프레임 질이 6프레임 질이 되어버리거나
더한 경우 질주기가 입력이 되지 않는 심각한 상황이 나타나는 것이죠...
파뎀편을 정독하신 분이라면
이말이 무슨 의미를 가진 건지 아실겁니다.
넥스트님의 파뎀편 이후로
바로 저도 글을 올리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는데
워낙에 귀차니즘에 빠져 있는 중이어서
미루다가 그래픽 효과가 빠진 결론만이라도
1.10 패치이전에 언급하고 넘어가야 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다시 손가락을 굴려 보네요..
아하
그리고 라뎀 부분은
현 패치하에서 그리고 단순 질전을 가정할 시는
거의 테스트 결과는 낼수가 없는 걸로 생각됩니다.
왜냐면
대부분이 착용하고 있는 스톰쉴드 맨 마지막 옵션에 이런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자 라이트닝 데미지 x 반사"
이 옵션으로 인해 테스트 불가였구요..
아무튼
간단 명료하게 결론만 집고 넘어가는 글이라
이글의 원 저자이신 넥스트님에게 미안하네요.^^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구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그래픽 부분은 테스트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로얄클랜
슬레이어가 1.10 패치 마지막 글을 유저분들에게 전합니다...
1.10때 뵙져...
그럼..
The Slayer is the knight of zeal. 출처 - 나이트 클렌
카페 게시글
◈팔영 전투 연구소◈
▶정보◀
원소 데미지에 관한 효능 제 2편 콜뎀편 (출처:나이트 클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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