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남예총(직무대행 정지희)이 29일 오후 3시 성남문화재단 앙상블시어터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성남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예술인들에게 김병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 준수를 우선해 최소의 인원으로 수상자들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은수미 시장을 대신해 업갑용 문화예술과장,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 성남시의회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 박은미 시의원, 김성태 전 성남 예총 회장, 오승철 농협 성남 지부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사)성남예총 정지희 직무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예총은 소중한 전통예술을 보존 계승하고 창의적인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창출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예술인들의 우수한 성과가 적극적으로 반영돼 지역사회에서 존경받을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게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희 회장대행은 앞으로도 성남 예술인 여러분께서는 더욱 우수한 창작 활동으로 시민들이 행복하고 함께하는 성남 예총으로 거듭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더 나아가 성남시 문화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주시고 오늘 수상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을 대신한 업갑용 문화예술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1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 개최를 축하드리고 올 한 해 동안 성남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신 공로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이 우리 예술인들을 더욱 힘들고 어렵게 하였지만, 용기를 잃지 않고 당당하게 각 분야에서 예술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셨기에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코로나 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우리 예술인들이 마음껏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은 축사를 통해 2021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 개최를 축하하고 한국예총 성남지부 임원, 직원과 작품활동을 통해 성남시 예술에 이바지해주신 성남시의 예술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예술은 어느새 우리의 일상 깊은 곳까지 들어와 있고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가지 않고도 예술을 접할 수 있는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큰 노력을 하고 계시기에 사람들이 더는 예술을 어렵게 생각하지는 않게 되었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성남시의 문화예술 진흥과 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시는 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 의장은 앞으로도 우리 시 문화예술이 더욱 풍성해지고 더 많은 시민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예술 활동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 성남시장 공로 표창에는 문인협회 장미경, 무용협회 권명주, 연극협회 정은란, 연예예술인협회 홍순중, 사진작가협회 이순영, 영화인협회 김도경이 수상했으며, ▲ 성남시의회 의장 공로 표창은 문인협회 권애경, 미술협회 김정선, 무용협회 최문애, 연극협회 이주희, 연예예술인협회 신치삼, 음악협회 장경환, 사진작가협회 박노희, 영화인협회 김영락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 경기도의회 의장 공로 표창은 문인협회 한혜식, 국악협회 이현정, 미술협회 김미영, 무용협회 이윤주, 연극협회 한경훈, 연예예술인협회 서동명, 음악협회 이진용, 사진작가협회 김수진이 수상했으며, ▲ 성남예총 회장 공로패는 사진작가협회 경기도지회장 김시묵, 문인협회 명예회장 김건중, 연극협회 이사 조성일, 성남시재향경우연합회 회장 염덕길, 가수 이진관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