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로 반짝반짝, 기능성까지 추가된 주얼리 가전
최근 다이아몬드를 비롯해 주얼리를 이용한 가전제품들이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아몬드의 성분 혹은 모양을 이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높이거나, 반짝반짝 빛나는 주얼리 소재를 이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주얼리를 이용한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 다이아몬드로 기능성 up!
주방가전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 www.cuchen.com)은 국내 최초로 밥솥 내솥의 안쪽에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다이아몬드 퀸 내솥을 개발하여 밥맛과 내구성을 향상시킨 프리미엄 ih전기압력밥솥 ‘비너스’ 7종을 출시했다.
생활가전브랜드 리홈(대표 이재국, www.lihom.co.kr)도 최근 출시한 ‘쥬얼리’(모델명: ljp-hk100gd) 시리즈에 밥솥 내솥의 안쪽에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내솥을 채용했다.
| | |
좌부터 지펠 마시모 주끼 양문형 냉장고, 하우젠 다이아몬드 드럼 세탁기 |
다이아몬드 내솥으로 열전도성이 높아 밥맛이 좋고, 내솥의 코팅을 강화해 고온 고압에 잘 견디며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또 밥솥 윗면에 엣지 있는 다이아몬드 패턴을 입체감 있게 구현했으며, 크롬 도금처리를 통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쾌속잡곡이 29분대에 가능하며,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으로 취사 및 보온하는 동안 전력소비를 최소화 해준다.
하우젠 2세대 버블 세탁기의 다이아몬드 드럼은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설계한 드럼 내벽으로 세탁물과의 접촉 면적을 늘려 섬유 손상을 최소화하고 물이 잘 빠지도록 했다. 세탁조 표면이 빨래판처럼 튀어나온 입체형 세탁조로 세척력도 뛰어나다. 한편, 깨끗한 세탁은 물론 장시간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는 스킨케어 기능, 전용 세제 없이도 섭씨 70도의 물로 세탁조를 고속 회전시켜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살균 통세척 기능, 어려운 신발 빨래를 쉽게 해주는 버블슈즈기능도 탑재했다.
lg전자 ‘엑스캔버스 보더리스 tv’는 tv 화면과 테두리 사이의 경계선을 없애 화면이 실제 크기보다 크게 보이고 효과와 함께 시원한 느낌을 준다. 특히 tv 앞부분은 물론 스탠드까지 다이아몬드 글래스로 장식해 고급스럽움과 함께 실용성을 높였다. 다이아몬드 글래스는 일종의 강화유리로 외부 충격이나 긁힘에 강해 lcd 본체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조명 밝기는 4단계 절전모드로 조절할 수 있으며, 매직모션 리모컨으로 누구나 손쉽게 tv메뉴를 조작할 수 있고 진동까지 제공해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 감각적인 주얼리 디자인
삼성 ‘지펠 마시모 주끼 양문형 냉장고’는 냉장고 유리표면에 led를 디자인 해 물이 영롱하게 빛나는 모습을 보석으로 시각화 한 주얼리 라이팅 방식으로, 이탈리아 출신의 주얼리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가 직접 디자인해 물과 얼음을 테마로 보석의 이미지를 구현해 삼성만의 독자적 수분케어 기술을 시각화했다. 특히 샴페인 잔을 따라 흐르는 보석을 시각화 한 샴페인 핸들은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켰다.
한편, 이 제품은 스마트 에코 시스템이 적용돼 사계절의 변화를 냉장고 스스로가 자동으로 조절하는 계절 맞춤 모드와 사용자의 습관과 생활패턴까지도 기억해 운전 상태를 조절해 주는 생활 맞춤 모드가 적용됐다.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가스레인지’(모델명: rtr-f301g)는 제품 전면부에 스와로브스키사의 컷크리스털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하이그로시 컬러(바이올렛, 레드와인)를 매치시켜 영롱한 빛과 컬러가 돋보인다.
한편, 고효율 실드 버너를 적용해 51%의 열효율을 실현하고 화력 역시 3600㎉로 높여 많은 양의 요리도 단시간에 가능하도록 했다.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독일 쇼트(schott) 강화 글라스를 사용해 변형 및 변색, 부식의 우려가 없으며, 3중 열차단 기능으로 상판 유리 온도를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