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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힌급행전철 - 케이큐 본선 노선도감
1. 노선 데이터
영업 km : 56.7km(센가쿠지~우라가)
궤간 : 1435mm
역수 : 50개 역(센가쿠지~우라가)
단선/복선구분 : 전 노선 복선/코야츠~카나가와신마치와 가나자와분코~가나자와핫케이간은 복복선
전철화 구분 : 전 노선 전철화(직류 1.5kV)
폐색방식 : 자동폐색식
최고속도 : 120km/h(시나가와~요코하마)/110km/h(이외구간)
열차 운행등급 : 케이큐 윙/쾌특/에어포트쾌특/특급/급행/보통
보안장치 : C-ATS(케이큐/케이세이/신케이세이/호쿠소/시바야마/도에이 아사쿠사선 공용)
Suica/PASMO 이용가능
게이힌급행전철이 보유하고 있는 사철 노선으로, 케이큐 노선의 메인을 이루고 있다. 시나가와를 출발해서 도쿄만을 따라 남하하여 요코하마의 남동부와 요코스카의 동부를 잇는 노선으로, 도쿄와 요코하마를 연결하는 도시간 수송과 미우라반도 지역을 잇는 도시 교외노선의 성격을 겸하고 있다. 도에이지하철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전철과의 KTK 직통운전을 행하고 있으며, 치바현 방면으로 직통하는 열차도 많다. 근래에는 케이큐 공항선 및 케이세이전철과 연계하여 공항연락철도의 기능도 겸하고 있다.
최고의 완급결합으로 열악한 선로사정을 극복하였으며, 복선철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등급의 열차가 대피/통과를 예술적으로 행하는 노선으로 유명하다. 또한 시나가와~케이큐카마타 구간에서는 공항선과 직통하는 차량들 때문에 타사 차량이 많이 드나들기로도 유명하다. 즉 도에이지하철 소속, 케이세이전철 소속, 호쿠소철도 소속 등 다양한 차량들을 볼 수 있다. 케이큐카마타 이남 구간의 직통운전차량은 도에이지하철 소속 차량만으로 한정된다.
전통적으로 JR의 도카이도본선/도큐 도요코선과 경쟁관계이고, 미우라반도 쪽에서는 JR요코스카선과 경쟁관계에 있으므로, 속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 계속되어 왔고, 1940년대 최고속도가 80km/h, 1953년에 90, 1958년에는 100, 1967년에는 105km/h로 차례차례 증속을 거듭하여 왔다. 현재는 120km/h운전이 행해지고 있으며, 시나가와~요코하마 구간에서는 새로운 신호인 <억속현시-105km/h>가 채용되고 있다.(노란불과 녹색불의 점멸로 표시)
2. 전면전망 동영상
하행열차 동영상1(센가쿠지 -> 시나가와)
하행열차 동영상2(시나가와 -> 우라가)
상행열차 동영상1(우라가 -> 시나가와)
상행열차 동영상2(시나가와 -> 센가쿠지)
3. 역사
1901/02/01 - 게이힌전기철도로, 롯코바시~오오모리정차장간 개업. 1435mm 궤간을 채용하고, 직류 600V로 운행됨.
1902/09/01 - 롯코바시~카와사키간 개업.
1904/03/01 - 변형표준궤인 1372mm로 궤간 변경.
1904/05/08 - 시나가와(현재 기타시나가와역)~야와타역(현재의 오오모리카이간역)간 개업.
1905/12/24 - 카와사키~(구)카나가와역간 개업.
1924/03/11 - 야츠야마바시~타카나와간 개업.
1929/06/22 - 카나가와~요코하마간 개업.
1930/04/01 - 쇼난전기철도로서, 코가네쵸~우라가간 개업. 궤간 1435mm, 직류 1500V로 운행.
1931/01/01 - 타카나와~케이큐카마타간 급행열차 운전 개시.
1931/12/26 - 요코하마~코가네쵸 개업. 현재의 케이큐 본선 전노선 개통. 케이힌전기철도와 쇼난전기철도간의 궤간차이는 1435mm로 변경하도록 함.
1933/04/01 - 요코하마 이북의 노선 1435mm로 궤간 변경. 시나가와~우라가간 직통운전 개시.
1935/07/10 - 도쿄만 기선과의 연락운전 개시. 이즈반도항로 연락열차인 <오오시마호>가 운행개시.
1936/12/25 - 급행운전구간을 시나가와~카미오오오카 구간으로 확대.
1941/11/01 - 쇼난전기철도와 게이힌전기철도가 합병됨. 코가네쵸~우라가간이 게이힌전기철도로 편입.
1942/05/01 - 게이힌전기철도와 도쿄급행전철 합병. <다이도큐>의 일원이 됨.
1944/05/01 - 시나가와~코가네쵸 구간과 요코하마~우라가 구간으로 운전계통을 분리.
1945/12/22 - 요코하마~카미오오오카 구간을 1500V로 승압함.
1947/12/25 - 요코하마 이북 구간을 전부 1500V로 승압함. 전 노선이 1500V로 통일됨.
1948/06/01 - 도쿄급행전철과 구 게이힌전기철도/쇼난전기철도의 경영과 노선이 분리됨. 현재의 게이힌급행전철 발족.
1948/07/15 - 시나가와~우라가간 직통운전 다시 부활.
1950/04/01 - 케이큐 본선에 급행열차 운행 재개.
1954/03/22 - 특급열차 운행개시. 당초에는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한정함.
1954/07/07 - 특급열차 증비 개시.
1957/03/17 - 특급열차가 종일 운행되기 시작함.
1958/05/26 - 특급열차가 아침 출근시간대에 10분 운행간격으로 운행 개시.
1966/07/07 - 특급열차가 종일 10분 운행간격으로 운행 개시.
1967/03/19 - 특급열차의 최고속도를 105km/h로 증속 개시.
1968/06/15 - 종전에 운행하던 <주말특급> <해수욕특급>을 정기화한 쾌속특급(현재의 쾌특) 운행 개시.
1968/06/21 - 시나가와~센가쿠지간 개업. 도에이지하철 1호선(현재의 아사쿠사선)과 상호 직통운전 개시. 주로 특급/급행에 한함.
1974/05/26 - 12량편성 열차 운행 개시. 요코하마역의 하행 플랫폼을 제거하고 섬식 1면 2선 플랫폼으로 개수함.
1974/12/02 - 아침 출근시간대에 가나자와분코~요코하마 간의 특급을 12량 편성으로 운행 개시.
1978/03/06 - 코야쓰~카나가와신마치간을 3선화함.
1967/03/10 - 가나자와분코~가나자와핫케이간을 3선화함.
1978/08/21 - 저녁 퇴근시간대에 쾌속특급을 운행 개시.
1981/06/22 - 평일 출근시간대의 수송 개선책으로, 가나자와분코 이남의 특급정차역, 가나자와분코 이북의 쾌특정차역에 정차하는 가나자와분코~시나가와 간의 12량편성 통근특급 운전.
1986/04/01 - 평일 퇴근시간대에 쾌속특급 12량 운전 개시.
1992/04/16 - 케이큐 윙호 운행 개시.
1995/04/01 - 쾌속특급의 최고속도를 시나가와~요코하마간 120km/h, 요코하마~우라가간 110km/h로 증속. 특급은 전노선 110km/h 주행.
1997/10/04 - 도에이 아사쿠사선 직통특급의 12량운전구간을 시나가와까지 연장함. 공항선 직통특급의 등장으로 도에이 아사쿠사선 직통열차를 대폭으로 증비함.
1998/11/18 - 에어포트 쾌특/에어포트 특급 운행 개시. 케이큐카마타에 쾌특 정차 시작.
1999/07/-- - 가나자와분코~가나자와핫케이간 복복선화.
1999/07/31 - 백지다이어 개정. 쾌속특급을 줄여 <쾌특>이 정식명칭으로 보급됨.
2002/10/12 - 케이큐카와사키/가나자와분코에서 증결/해체되는 하네다공항~신즈시/우라가간의 쾌특 설정.
2007/03/18 - IC카드 승차권 PASMO 도입
2009/02/14 - 보안장치를 C-ATS로 완전히 갱신.
2010/05/16 - 에어포트쾌특 정차역 변경, 급행 폐지 / 에어포트급행 신설.
2010/07/17 - 나리타스카이억세스선 개업으로 직통운전 개시.
2010/10/21 - 전 노선의 역넘버링 개시.
2012/10/21 - 헤이와지마~고쿠고도테 구간 고가화 완성.
2015/12/07 - 유료지정석 쾌특 모닝 윙호 운전 개시.
4. 운행 형태
원칙적으로 20분 단위의 패턴 다이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시선을 제외한 케이큐의 전 노선과 직통열차가 운전되고 있고, 쾌특은 전 열차가 호리노우치역에서 케이큐 쿠리하마선 방면으로 직통한다. 단, 아침 시간대에 우라가 발착의 특급열차도 운전되고 있다. 공항선에서의 직통은 시나가와 / 요코하마 양 방면으로 모두 설정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도에이 지하철 아사쿠사선과 케이세이전철 각 노선, 호쿠소철도, 시바야마철도 등과 상호 직통운전을 채택하고 있는데, 공항선으로 직통운행하는 열차가 대다수이며 일부 열차만 쿠리하마선 / 즈시선 방면으로 직통한다. 현재 케이큐카마타 이남 지역의 직통운전은 거의 케이큐의 차량만 전담하고 있으며 일부 도에이 아사쿠사선 5300형 열차가 소수 운행되고 있다. 케이세이/호쿠소 차량은 원칙적으로 직통운전을 하지 않는다. 현행 시각표 기준으로 1시간당 정차회수는 요코하마역의 경우 낮시간대 18편, 아침 피크시간대는 26편까지 운행된다. 시나가와역의 경우 케이큐카마타 방면은 낮시간대 21편, 아침시간대 24편, 센가쿠지 방면은 낮시간대 12편, 야간 9편 정도이다.
모닝 윙호 - 아침에 상행 방면으로 2편이 운전되고 있다. 2015년 12월 7일에 운전을 시작하였다. 평일 아침시간대에 미우라카이간~시나가와/센가쿠지 구간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1호는 시나가와행, 2호는 센가쿠지행이다. 쿠리하마선 내에도 통과역이 설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 승차정리권은 300엔이다. 시나가와~센가쿠지 구간은 승차권만으로 승차가 가능하나 착석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윙 티켓의 확인/개찰 때문에 승차시에는 편성당 2개의 출입문만 취급한다.
케이큐 윙호 - 저녁시간대에 하행 방면으로 11편이 운전되고 있다. 1992년 4월 16일부터 운행을 시작하였다. 평일 저녁시간대에 제일 이용이 많은 시간대에 착석퇴근을 목적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시나가와~케이큐쿠리하마/미사키구치 구간을 운행한다. 시나가와 18:45발 1호부터 23시발 11호까지 11편이 운전된다. 1~3/11호는 케이큐쿠리하마행, 4~10호는 미사키구치행이다. 시나가와역에서는 다른 열차의 출발에 지장을 주지 않는 3번플랫폼에서 출발하는 일이 많아 플랫폼 체재시간을 길게 확보하고 있다. 쾌특정차역 중 케이큐카마타/케이큐카와사키/요코하마역을 통과하는 열차이다. 2017년 5월 1일 이후는 케이큐 윙 / 모닝 윙호가 전 좌석 지정석으로 변경된다. 좌석지정권은 신설되는 회원제 죄석지정권 구입사이트인 과 역 발권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KQuick 회원의 경우 희망하는 좌석을 지정 가능하다.(창측/통로측/보조석/박스석/휠체어석). 2100형 차량으로 운전되고 있다.
에어포트 쾌특 - 1999년 7월부터 운전을 시작한 등급으로, 하네다공항 국내선터미널역을 출발, 공항선과 본선, 도에이 아사쿠사선을 직통하여 케이세이선 방면으로 직통운전을 하는 등급이다. 모든 열차의 발착역이 하네다공항 국내선 터미널역으로 일정하지만, 북쪽 지역의 행선지는 매우 다양하다. 나리타스카이억세스선 직통의 나리타공항행 억세스특급이 되는 열차가 4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그에 추가해 케이세이선 내에서 아오토/케이세이타카사고까지 운전되는 열차도 운행되고 있으며 케이세이본선 경유 열차도 운행한다. 전 열차 8량편성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케이큐 차량 외에도 케이세이/호쿠소/도에이 차량 등이 다양하게 운행을 뛰고 있다.
쾌특 - 호리노우치에서 케이큐 쿠리하마선 방면으로 직통하여 케이큐쿠리하마/미사키구치 방면으로 직통하는 등급으로, 시나가와/센가쿠지에서 출발하는 쾌특열차, 도에이 아사쿠사선으로 직통하는 쾌특열차, 하네다공항행 쾌특열차가 다수 설정되어 있다. 열차는 8량편성이 기본으로, 가나자와분코~시나가와 구간에서 4량을 더 붙여 대기업사철 최장편성인 12량편성으로 운전되는 쾌특도 설정되어 있다. 이 경우 가나자와분코/시나가와역에서 연결/해제작업이 진행되며, 분할/병결되는 차량은 케이큐 차량으로 제한된다. 케이큐 선내에서는 최고 등급의 열차이지만, 도에이 아사쿠사선 내에서는 보통열차가 되는 경우가 많다.
특급 - 1968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등급으로, 현재는 이른 아침이나 심야에 운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쾌특의 보조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8량편성으로 운전되며, 시나가와~가나자와분코 구간에는 12량편성으로 운전되는 경우도 있다. 케이큐선 내의 행선지는 시나가와, 센가쿠지, 하네다공항~미사키구치, 케이큐쿠리하마, 호리노우치 등이며, 도에이 아사쿠사선 직통 및 케이세이선 직통으로 오시아게, 아오토, 케이세이타카사고, 인자이마키노하라, 인바니혼이다이, 나리타공항 등으로 가는 열차도 있다.
에어포트 급행 - 2010년 5월부터 등장한 등급으로, 시나가와 방면에서 하네다공항으로 가는 열차와 요코하마 방면에서 하네다공항으로 가는 열차가 거의 동등한 비율로 운행되고 있다. 출퇴근시간대에는 시나가와 방면에서 들어가는 열차가 많고, 낮시간대에는 요코하마 방면에서 들어가는 열차가 많다.(10분 간격). 시나가와 방면에서 운행하는 대다수 에어포트 급행은 도에이/케이세이 직통으로 운전되고 있으며 케이큐/도에이/케이세이/호쿠소 열차가 골고루 운행된다. 요코하마 방면에서 운행하는 열차는 신즈시~하네다공항 구간으로 운행하는 열차가 많으며, 낮시간대 중심으로 10분 간격으로 운전되고 있다. 6량/8량편성으로 주로 운행된다. 이쪽 에어포트 급행은 주로 케이큐 차량으로 운행되는 겻이 원칙이며, 4+4량 또는 8량편성 열차로 운행되고 있다. 일부 6량편성으로 운전되기도 하며, 도에이교통국 5300/5500형이 일부 사용되기도 한다.
보통 - 전 노선에 걸쳐 각역에 정차하며, 시나가와역~우라가역 구간에서 운전되고 있다. 시나가와~케이큐카마타 구간은 5~10분간격, 케이큐카마타~우라가 구간은 9~11분 간격으로 운전되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열차가 4량/6량편성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아침 출근시간대에만 예외적으로 8량 운용이 존재한다. 대부분의 열차가 시나가와~우라가 구간을 운전하며, 그 외에 다양한 행선지로 가는 보통열차가 운용되고 있다. 거의 모든 열차가 케이큐 차량으로 운전되고 있다. 2010년 에어포트 급행의 운행 시작 후 감편되었다. 거의 대부분의 열차가 쾌특/특급을 대피하는 역에서는 장시간 정차 및 대피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시나가와~호리노우치 구간의 쾌특은 52.3km를 47분에 주행하는 극도의 편리함을 보여주나, 보통은 하행의 경우 무려 112분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 상행 열차의 경우 우라가 -> 시나가와 운행시 쾌특 6편, 에어포트급행 2편을 대피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운용 차량
케이큐 1000형 - 8량편성. 전 등급으로 운용.
케이큐 1000형 1300번대 - 6량편성. 주로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큐 1000형 1600번대 - 6량편성. 주로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1000형 1400번대 - 4량편성. 주로 쾌특,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1000형 1800번대 - 4량편성. 주로 쾌특,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2100형 - 8량편성. 주로 모닝 윙호, 케이큐 윙호, 쾌특,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큐 600형 - 8량편성.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600형 - 4량편성. 주로 쾌특/에어포트급행/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1500형 - 4량편성. 주로 쾌특,특급,에어포트급행,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1500형 - 6량편성.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케이큐 1500형 - 8량편성.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 및 보통으로 운용.
도쿄도교통국 53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도쿄도교통국 55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세이전철 30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세이전철 305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세이전철 31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세이전철 34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케이세이전철 37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호쿠소철도 73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호쿠소철도 75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치바뉴타운철도 91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치바뉴타운철도 9200형 - 8량편성.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치바뉴타운철도 9800형 - 8량편성(케이세이 3738편성 리스모델). 도에이 아사쿠사선 및 케이세이선 직통열차. 주로 쾌특, 특급, 에어포트급행으로 운용.
6. 역 일람
7. 역사진 컬렉션
센가쿠지역 환승안내(환승시간 0~5분)
2번 승강장 - 도에이 아사쿠사선(A07) - 고탄다/니시마고메 방면
3/4번 승강장 - 도에이 아사쿠사선(A07) - 신바시/오시아게/나리타공항 방면
JR시나가와역 환승안내(환승시간 재래선 5~10분 / 신칸센 15~20분)
1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5) - 유라쿠쵸/도쿄/우에노 방면
2번 승강장 - JR야마노테선(JY25) - 에비스/시부야/신주쿠 방면
4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20) - 도쿄/우에노/오오미야 방면
5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20) - 카마타/요코하마/오후나 방면
6/7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3) - 도쿄/우에노/오오미야 방면
9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3) - 우에노토쿄라인 경유 츠치우라/미토/이와키 방면
10/11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3) - 우에노토쿄라인 경유 마츠도/카시와/미토 방면
11/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3) - 요코하마/오다와라/아타미 방면
13/14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7) - 도쿄/후나바시/치바 방면
14/15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7) - 요코하마/가마쿠라/즈시 방면
21/2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도쿄 방면
23/24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신요코하마/나고야/신오사카 방면
케이큐카마타역 환승안내(환승시간 0~5분)
1/4번 승강장 - 케이큐 공항선(KK11) - 하네다공항 방면
케이큐카와사키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분)
1/2/3번 승강장 - 케이큐 다이시선(KK20) - 카와사키다이시/다이시바시/코지마신덴 방면
JR카와사키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5분)
1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4) - 요코하마/오후나/아타미 방면
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4) - 도쿄/우에노/오오미야 방면
3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6) - 요코하마/칸나이/오후나 방면
4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6) - 시나가와/도쿄/오오미야 방면
5/6번 승강장 - JR난부선(JN01) - 싯테/무사시코스기/타치카와 방면
핫쵸나와테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10분)
승강장 - JR난부지선(JN51) - 싯테/하마카와사키 방면(양방향 동일한 승강장 사용)
JR츠루미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분)
1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5) - 요코하마/사쿠라기쵸/오후나 방면
2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5) - 도쿄/우에노/오오미야 방면
3/4번 승강장 - JR츠루미선(JI01) - 벤텐바시/하마카와사키/오우기마치 방면
JR히가시카나가와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분)
1/2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3) - 사쿠라기쵸/칸나이/오후나 방면
2/3번 승강장 - JR요코하마선(JH13) - 신요코하마/마치다/하치오지 방면
4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3) - 시나가와/도쿄/오오미야 방면
요코하마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0||9 8||7 6||5 4||3 |2|1
3번 승강장 - JR네기시선(JK12) - 사쿠라기쵸/이소고/오후나 방면
4번 승강장 - JR게이힌토호쿠선(JK12) - 도쿄/우에노/오오미야 방면
5/6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5) - 오다와라/아타미/이토 방면
7/8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JT05) - 시나가와/도쿄/우에노 방면
9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3) - 가마쿠라/즈시/쿠리하마 방면
10번 승강장 - JR요코스카선(JO13) - 시나가와/도쿄/치바 방면
소테츠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2/3번 승강장 - 소테츠 본선(SO01) - 후타마타가와/에비나/쇼난다이 방면
요코하마시영지하철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20) - 칸나이/토츠카/쇼난다이 방면
2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20) - 신요코하마/센터미나미/아자미노 방면
도큐/요코하마고속 요코하마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고속철도 미나토미라이선(MM01) - 미나토미라이/바샤미치/모토마치-츄카가이 방면
2번 승강장 - 도큐 도요코선(TY21) - 지유가오카/시부야/이케부쿠로 방면
카미오오오카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11) - 토츠카/쇼난다이 방면
2번 승강장 -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B11) - 요코하마/신요코하마/아자미노 방면
JR신스기타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JR네기시선(JK05) - 요코다이/오후나 방면
2번 승강장 - JR네기시선(JK05) - 요코하마/도쿄/오오미야 방면
요코하마시사이드라인 신스기타역 환승안내(도보 15분)
1/2번 승강장 - 가나자와시사이드라인(1) - 핫케이지마/카나자와핫케이 방면
가나자와핫케이역 환승안내
2/4번 승강장 - 케이큐 즈시선(KK50) - 즈시-하야마 방면
요코하마시사이드라인 가나자와핫케이역
1/2번 승강장 - 가나자와시사이드라인(14) - 나미키츄오/신스기타 방면
호리노우치역 환승안내
2번 승강장 - 케이큐 쿠리하마선(KK61) - 케이큐쿠리하마/미우라카이간/미사키구치 방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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