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백암전원교회 원문보기 글쓴이: 죠슈아
가문에 흐르는 저주를 끊어라
난 5월 3일 대전에서 '가문에 흐르는 저주를 끊어라'는 주제로 하루동안 가계치유 공개세미나를 열었다. 아침부터 봄비가 촉촉이 내리는 가운데 중부지역에서 약 700여명이 모여 저녁 끝나는 시간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리를 떠나지 않고 진지한 모습으로 세미나에 참여했다.
몇 년 전까지도 '가계치유' '가문에 흐르는 저주를 끊어야 된다'라는 단어나 말조차 없었
다.
최근 제3의 물결을 타고 있는 성령사역, 영적 전쟁 등의 사 역을 하는 사역자들을 통해서
내적 치유와 가계치유가 강조되는 분위기 때문에, 조금은 자연스럽게 된 것만으로도 고맙고
반갑다.(아직은 반대하는 세력 때문에 때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전인치유 가역(내
적 치유를 전인치유 사역이라고 부르고 있다.)을 받고 난 후 변화된 분들의 간증은 특히 인
상적이었고 참석하는 분들에게 깊은 감명과 도전을 주었다.
어떤 집사님은 내적 치유를 받은 후 저주받은 가문에서 치유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간증했
는데 남편을 고쳐주시는 하나님의 손길이 -깡패를 동원하면서까지- 간섭하시고 가정을 특
히 남편을 치유하시는 그 분의 섬세한 손길을 맛보게 되었다. 아내인 H집사는 기도만 하고
잔소리는 하지 않고 잠잠히 기다라고 있는데 말이다.(놀라운 하나님의 섭리가 아니겠는가?)
서울에 사는 K전도사의 간증
그녀는 시집이라고 가보니 시어머니 되는 분이 서울에서 큰무당이었다. 수년간 무당인 시
어머니를 돕고 섬기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그녀에게 무당을 세습시키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으나 거절하고 지금은 치유 사역하는 사역자가 되었다. K전도사의 '우리 그리스도인
의 영성이 무당보다 못해서 어떻게 영적 전쟁을 이길 수 있겠느냐! 우리 모두 특히 사역자
들이 치유 받고 영적으로 강하게 무장하여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며 살아야 한다.'고 하며 본
인이 경험한 영적인 싸움, 치유사역에 대해 생생한 간증을 하였다.
제3기 목회자 치유사역에 참여한 S목사님 부부는 치유 받기 전에 부부갈등, 고부간의 갈
등이 치유되고 변화된 놀라운 모습을 교인들과의 관계가 성령임의 기름 부으심을 통해서 놀
랍게 변화되고 있음을 간증하였다. 그리고 앞으로의 목회는 전인치유사역을 하겠다고 전인
치유사역을 하면서 '가계치유'를 해 보면 조상으로부터 대를 이어 흐르는 저주가 얼마나 강
력하고 악랄한지, 치유를 하면 할수록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지금까지 100여명을 치유하면
서 그 가문에 흐르는 저주가 없는 가정은 약 30 가정 밖에 되지 않았다. 놀라운 사실이 아
닌가? 특히 우리나라는 유교문화에 젖어 있기 때문에 제사를 통해 우상 숭배하여 하나님을
미워하는 죄, 십계명의 2계명을 조상들이 철저하게 저질렀다. 제사를 많이 지낸 장손 집안,
1년에 10번 이상 제사 지낸 제주 집안은 철저하게 보응하시는 공의의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점쟁이나 무당, 무속신앙을 직업으로 갖고 있었던 조상 등이 있었다면 대를 건너
뛰더라도 저주받는 모습, 이런 가정은 우울증환자, 정신질환자가 대를 이어서 나타난다.
'우상숭배를 하는 자는 수치를 당하며'(사44:9)
'나 여호와가 그 우상이 많은 대로 응답하리라. 이는 이스라엘족속이 다 그 우상으로 인하
여 나를 배반하였음으로 내가 그들의 마음에 먹은 대로 그들을 잡으려 함이라'(겔14:4)
점치는 자와 무당들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는 확고부동하시다. 우상숭배, 접신한 자에 대한
하나님의 명령은 '접신한 자와 박수무당을 음란하게 따르는 자에게는 내가 진노하여 그를
그의 백성 중에 끊으리라. 너희는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거룩할 지어다.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레20:6,7)
'남자나 여자나 접신 하거나 박수무당이 되거든 반드시 죽일지니 곧 돌로 그를 치라. 나그
들의 피가 자기들에게로 돌아가리라'(레20:27)
'너희는 신접한 자와 박수를 믿지 말며 그들을 추종하여 스스로 더럽혀질 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이니라'(레19:31)
무당을 4년이나 하다가 개종하여 예수를 믿고 집사가 된 K집사와 무당의 며느리로 오랫
동안 무당의 굿거리를 지켜보아 온 사람들의 말을 종합하여 보면 무당점쟁이 자녀들은 하나
같이 망한다는 것이다.
깡패가 되든지 객사, 사고뭉치, 미치든가, 예수 믿기 전에는 다른 묘수나 살길은 없는 것
이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이 이들 가문에 해답인 것이다.
무엇이 저주인가?
'저주'의 정의가 무엇인가? 우선 사전적 정의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저주 : 명사. 해나 악이 임하기를 바라는 기원이나 주문; 그런 기원의 결과나 인과응보로
오는 상해나 불행의 원인이 되는 일
저주하다 : 동사. 불경스러운 언사를 퍼붓거나 또는 신성을 모독하다; 해로운 일이 임하기
를 바라서 신적인 존재나 혹은 초자연적인 존재에게 간청하다; 강렬한 어조나 심지어 신성
모독적인 어조로 신랄하게 비난하다; 큰 재난이나 고통을 초래하다.
누군가에게 저주가 임한다면 그 목적은 그를 상해하고 파멸하려는 것이다. 심지어는 죽음
에 이르게 하려는 것일 수도 있다. 구약성경을 보면 저주에 관한 많은 언급들이 있다. 신약
성경을 보면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사단을 무찌르신 것은 우
리를 저주에서 풀어 주시려 함이라고 말씀한다.(갈3:13 참조) 예수께서는 자신의 종들에게
예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저주를 풀 수 있는 능력을 부어 주셨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조혈이 해답이다.
모르는 것이 약일까?
그런데 아직도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저주 아래서 고통하고 실패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그 까닭은 무지 때문이다. 보지 못하고 존재하는지 알지도 못하는 적과 싸울 수는 없지 않
은가? 자기를 공격하고 있다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는 적과 맞붙어 싸울 수 없는 노릇 아닌
가? 하나님의 말씀은 이렇게 말씀하고 있다.
왜 고통 중에 살고 있는가?
- 한마디로 지식이 없어서이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 도다'(호4:6)
'이러므로 나의 백성이 무지함으로 인하여 사로잡힐 것이요 그 귀한 자는 주릴 것이요 무
리는 목마를 것이며 음부가 그 욕망을 크게 내어 한량없이 그 입을 벌린 즉......'(사5:13, 14)
'지혜도 보호하는 것이 되고 돈도 보호하는 것이 되나 지식이 더욱 아름다움은 지혜를 얻
는 자의 생명을 보존함이니라'(전7:12)
-사단에게 속고 있다-
한 부부 중 한사람이라도 영안이 열려 있다면 어려움은 훨씬 덜 당한다. 가족 중에 나 혼
자라도 깨어 있으서 영 분별을 한다면 악한 영의 궤계에서 벗어날 수가 있다.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
노라'(고후2:11)
하나님의 백성들이 계속 무지와 죄의 상태에 있는 한, 그들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이며 나아가서는 사단의 굴레에 점점 얽혀들고 말 것이라고 성경은 명백하게 말씀하고 있
다. 이러한 사실은 저주에 관해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저주가 자신들의 생활에 침투했다는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지낸다. 따라서 그런 그리스도인은 그 저주들을 제거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그토록 오랫동안 고통받고 있는 원인을 몰라서 당황하곤 한다.
암 병과도 같다. 쥐도 새도 모르게 흘러 들어와서 결국은 생명까지 빼앗아간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종종 들어온 반론들은 대개 이렇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가 알지 못하는 그 어떤 것에 대해서 내게 책임을 추궁하실 분이라고
믿지 않는다. 또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도 모르는데 하나님께서 일방적으로 내 삶에
저주를 퍼부으시라고는 생각지 않는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기록된 모든 사항에
대해서 당신에게 책임을 물으신다는 이 사실을 우리는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 하나님께서
는 우리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성경 전체에 충분하게 기록해 두셨다. 우리들 가운데 성경을
가까이 할 수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들 가운데 하나님 앞에서 알지 못했
다고 핑계할 사람 역시 아무도 없다. 다음 성경 구절들을 살펴보자.
'만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를 부지중에 범하여도 허물이라 벌을 당할 것이니'
(레5:17)
'이 백성이 지각이 없으므로 그들의 지으신 자가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시며 그들을 조성
하신 자가 은혜를 베풀지 아니하시리라'(사27:11)
'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결과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법을 버렸음이니라'(렘6:19)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 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
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냐들을 잊어버리리
라'(호4:6)
당신이 만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연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곧 지식을 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그 죄의 결과들은 너무나도 심각하다. 그렇지만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회개하면 즉시로 사죄하시는 긍휼의 하나님이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
를 도우시는 성령님이 계시지 않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정기적으로 읽고 공부하지 않으면
그 결과는 심각한 것이다. "매일 아침마다 하나님을 만나는가!!"
-나는 누구의 말을 듣고 있나?-
-누가 나를 주관하고 있나?-
심각하게 스스로 질문해 보아야한다.
영국의 과학자들은 '인간에게 그 재앙을 부르는 재앙이 있다'고 연구 발표하였다.
재앙을 불러오는 유전자를 물려받고 태어난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계속 재앙을 당하고 결
국은 인생의 실패자가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것이다. 영국의 카디프의 웨일스대 과학자는
최근 우울증에 관한 연구도중 가무마다 불행을 가져오거나 위기를 자초하는 생활을, 결정하
는 독특한 유전적 성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말했다. 이 대학 피터 매거핀 교
수는 "우울한 사람들이 더 불행한 사건들을 겪는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알려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울증환자 주변의 친척들을 관찰해 본 결과 그들 역시 다른 사람보다 불행
한 일을 많이 발견했다."고 더 붙였다. 우울증을 유발, 신체적 상해를 입게 하는 경향은 선
천적으로 물려받게 된다는 것이다. 또 이런 한 사람들은 대부분 혼돈 속에서 일생을 살아가
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하였다.
-까닭 없는 저주는 오지 않는다-
'까닭 없는 저주에 이르지 아니하느니라'(잠20:2)
저주에는 항상 원인이 있기 마련이다. 저주는 이유 없이 우리 인생에 영향을 미칠 수 없
다. 저주의 원인은 죄악이다. 죄악은 타락이며 올바른 것에서 이탈하는 것이다. 올바른 것에
대한 하나님의 표준은 그의 말씀이다. 우리가 그의 말씀을 불순종하고 거기서 벗어나면 우
리는 저주가 들어오도록 문을 열어 주는 것이다.
저주는 우리만 영향을 끼치는 게 아니라, 우리 후손들까지도 영향을 미친다. 저주는 십자
가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가 마련하신 구속 안에서 회개와 그것에 상당하는 믿음으로 중단될
때까지는 계속해서 이어져 내려갈 것이다.
저주 자체가 그대로 존속되는 이유는 그 후손들이 선조들과 같은 죄를 대체로 범하기 때
문이다. 특정한 죄들이 가족들에게 들어올 때는 그 죄들을 특정 영들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옮기도록 문을 열어 주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선조들의 행위를 어느 수준까지
배우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넘어가는 파멸의 순환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예수님은 죽음과 파멸의 순환을 중단시키기 위하여 오셨다! 신자는 회개와 저주 끊
음을 통해서 이러한 순환을 중단시킬 수 있다. 우리 삶에서 원수가 아무리 많은 세대에 걸
쳐서 역사 했다하더라도 원수의 일들에다 차단막을 놓을 수 있다.
조상들의 죄와 죄악의 목록을 작성해 보자.
조상들의 죄와 목록을 만들어 우리의 갊에서 파악되는 저주의 목록을 만들어보자.(우리
집안의 누가 이런 죄악을 범했나?)
1. 가장 중요한 죄 - 제1계명의 죄 : 다른 신을 너에게 두지 말라!
제2계명의 죄(출20:5) : 하나님을 미워하는 죄 = 우상숭배 죄, 신비술 관련한 죄
2. 신비력과 관계되는 죄악들 - 손금, 점성술, 부적, 화투점, 오늘의 운세, 귀신 놀이, 점쟁
이를 찾아다님, 무당굿, 마술, 심령술, 사탄종교, 사이비 기독교, 사주팔자, 토정비결, 신수택
일, 기(氣)치료, 컴퓨터 점, 점성술
3. 성적인 죄악들 - 동성애, 수간, 간음, 외도, 음란한 비디오필름, 음란물, 변태성욕, 간음,
성도착증, 축첩
4. 사탄과의 맹세, 계약, 헌신 - 자녀들을 시영어머니, 무당에게 팔거나 절에 이름을 올리
거나 타인이 나 바다에 팔지 않았나?
5. 부모에게 불효, 불 공경(엡6:1∼3, 약속이 있는 십계명)
6. 특별한 직업 - 술집, 술 제조, 이방종교 하수인, 음란성과 관련된 직업, 고리대금업, 퇴
폐 이발소, 전화방
7. 집안에 부적을 붙여 놓거나 지니고 다니지는 않았나?
8. 자식이 잘 되라고 어머님이 새벽마다 정안수를 떠놓고 빌지는 않았는가?
9. 집안의 불상이나 가정신인 신주단지 모셔 놓고 빌지는 않았는가?
10. 혈통적 죄과 - 자녀를 생산 못함, 별거, 이혼, 간음, 중혼, 유산, 자녀의 방탕, 배반, 가
출, 자녀를 잃음, 자살, 병사, 사고사, 단명, 객사, 인공유산(낙태), 귀양살이, 유배
11. 유전적인 저주, 육체적인 저주 - 관절, 신장, 담낭(용서와 관련된다), 유전병, 각종 암,
만성적 질병, 심장 질환
12. 말에 의한 저주 - 병신, 멍청이, 바보, 촌놈, 팔푼이, 석두 같은 놈(권위적인 부모, 교
사 등으로부터)
13. 시기, 질투, 욕심, 탐심 - 다른 삶이 잘되면 못 봐주는 놀부 심보(사촌이 논 사면 배
아프다는...)
14. 상품 및 정서적인 상처를 통한 죄악들 - 슬픔, 바통, 근심, 지나친 걱정, 불안, 앙심,
한 맺힌 삶, 우울증, 의처증, 의부증, 게으름, 심한 열등감, 상습적인 거짓말
15. 중독으로 인한 저주 - 일 중독, 약물 중독, 알코올 중독, 마약중독, 도박중독, 담배, 음
식, 쇼핑중독
16. 행동적인 특징들 - 분노, 화, 구타, 폭언, 다른 삶을 억압함
17. 저주 - 다른 삶, 이웃, 형제, 친척, 후손들에게 저주하는 조상은 없는가?
18. 참혹한 경험을 한 조상들 - 전쟁, 익사, 화재서, 대형사고, 홍수, 기근, 집단자살, 전염
병
19. 정신 질환 - 정신 분열증, 정신 장애자, 정상적으로 사회 활동을 못하는 자, 우울증,
자폐증
20. 우리 집안의 혈기 분노는 어느 가계를 통해서 흘러들어 왔나?
21. 우리 집안이 열심히 일하는데도 대대로 가난하지는 않았는가?
22. 사기, 절도, 강간, 살인 등 흉악범은 없는가?(교도소 입소한 자)
23. 우리 어머니, 할머니는 한 맺힌 삶을 살지는 않았는가? 그 원인은?
가문의 저주, 쓴 뿌리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조상들의 삶을 연구해 보아야한다. 알 수
있는 정보가 없으면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감춰진 것을 계시해 달라고 간구해 보자. 환
상으로나, 그림으로나, 단어나 상징물로 또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통해서 알려 주신다.
- 이것들을 반드시 기록하여야 한다-
조상들의 죄의 목록을 하나님 앞에 내어놓고 나 자신이 우리 가문을 대표하여 그 죄를 인
정하고 회개하자. 또한 나 자신이 조상의 죄를 용서하자. 그리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어주
시고 씻어달라고 기도하자. 죄악을 물려 준 조상들을 원망, 판단, 정죄하지 말고 용서하자.
천국의 열쇠, 용서의 열쇠로 용서하고 풀어버린다. 또 이 죄악들을 통해 대대로 저주를 가져
온 악한 영을 깨끗이 내보내자.(축사, 축귀)
* 회개 - 십계명 중 제1, 2계명(제사, 다른 신을 섬김) 신비주의, 신비력과 관련(무당, 점,
초능력 등) 외도, 음란, 억울한 피를 흘린 죄 등
'우리 조상은 범죄하고 없어졌고 우리는 그들의 죄악을 담당하였나이다'(애5:7)
'이는 우리의 죄와 우리의 조상들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예루살렘과 주의 백성이 사면에
있는 자들에게 수치를 당함이니이다'(단9:16하)
'여호와여 우리가 우리의 악과 죄악을 인정하나이다. 우리가 주께 범죄 하였나이다'(렘
14:20)
'다른 신에게 예물 드리는 자는 괴로움을 더 할 것이니라'(시16:4)
우상 숭배, 다른 신을 섬기면 '너를 지상에서 멸절 시킬까 두려워하라'(신6:14, 15; 고전
10:19, 20; 행15:28, 29)
이상의 목록은 가계치유 세미나 때 현장에서 각자가 조사해 보았다. 15가지이상 해당되는
사람이 전체의 3분의 2 정도 되었다. 세미나 후 전화로 우리 집은 23가지 항목 중 해당 안
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알려온 성도들도 있었다.
지금까지 한국교회에서 조상의 죄에 대해 강조하며 끊어야 된다고 가르쳐주는 경우는 거
의 없었다.
복, 복, 축복만을 강조하는 분위기였다. 십계명의 제2계명에서 마지막 수천 대까지 복 받
는 것만을 강조되어 온 실정이다. 복 받기 위해 실천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야 되는
구체적인 방안까지 제시해 주신 경우는 그리 많지 않았다고 생각되어진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어떤 경로를 통해 조상의 죄가 대물림되는가?
(아래 5가지 경로를 통해서이다.)
1. 유전인자(genes)를 통해서이다.
죄와 핏줄을 통해서 자손에게 대물림되고 있다는 것은 가족 치료학에서도 널리 증명되고
있다. 심지어는 보험을 가입하여도 가문에 흐르는, 대물림되는 질병이 없는가를 조사하고 있
다. 병원에 초진을 갔을 때도 나와 같은 질병이 가족 중에서나 조상들 중에서 발병된 병력
이 있는가를 의사들이 조사하게 된다.
2. 부모의 삶의 모습, 형태를 모방하여 대물림된다.
자식은 부모의 복사판이다. 붕어빵이다. '잘 되면 인감 도장이고 못되면 막도장이다.'라는
말까지 있다.
부모의 사는 모습을 그대로 자식들이 결혼하여 사는 모습을 보게 된다. 보고 자란 것이
그들에게 삶의 지표가 되고 행동하는 근거가 된다. 보고 자란대로 행동하는 것이다.(대부분
의도적인 교육에 의해 행동하지 않는다.) 하나의 실 예로 며느리는 학대하는 집아는 그 며
느리가 다시 시어머니가 되면 자신의 며느리를 학대한다. 자신을 학대한 자와 동일시되는
것이다. 우리 민족은 5,000년의 역사가 있다.
내뇌혁명(內腦革命)의 저자 하루야마 시게오는 우리 뇌에는 우리 조상들의 일 만년 전 것
까지 저장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우리 각 가정에서 자기가 가장 혐오하는 부모의 행동을 따
라하는 모습을 종종 발견하고 있지 않은가?
3. 심은대로 거두는 법칙에 의해서 대물림된다.
4. 조상들 안에 역사 했던 귀신들을 통해 대물림된다.
이곳을 영적 전쟁, 축사, 축귀 사역을 조금이라도 해 본 사람은 모두 인정하는 영여이다.
이런 영들은 가계의 영(Family or Familiar spirits)이라고 한다. 조상들이 사탄과 맺은 계약,
맹세, 제사들을 통해서 그것들은 나름대로 법적인 근거를 갖고 그 가문에 들어와 계속 대물
림되고 있는 것이다. 이 부분을 이해가 안되고 수긍하지 못하는 독자들은 직접 영적인 전쟁
에 뛰어들어라. -사역의 현장에 참관이라도 해보기를 권한다.-
5. 혼의 묶임(Soul Tie)에 의해 흐르게 된다.
자 그러면 어떻게 이런 저주를 끊을 것인가?
그 해결방안을 결론부터 말하면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이 그 해답이다. 철저하게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보혈을 간구하고 그 피로 덮고 씻어버리고 회개함이 없이는 자유함도
없다.
가계치유를 위한 조상들의 죄와 죄악의 목록을 작성하여 구체적이고 철저하게 회개하여야
한다.(여기서 자손인 우리가 이렇게 하여 죽은 조상이 어떻게 변화되는 것이 아니고 그 조
상들의 죄를 통해 들어온 저주를 끊고 악한 저주의 영들을 가문에서 축출하기 위함이다.)
앞의 목록에 있는 1번부터 8번까지를 4대에 걸쳐 그들이 어떤 삶을 살았으며, 하나님 안
에서 어떤 죄를 짓고 어떤 영적인 유산들을 남겼는지 조사하여, 나 자신이 우리의 가문을
대표하여 회개하는 것이다.
'너희가 많이 뿌릴지라도 수입이 적으며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며 마실지라도 흡족하
지 못하며 입어도 따뜻하지 못하여 일꾼이 삯을 받아도 그것을 구멍 뚫어진 전대에 넣음이
되느니라. 나 만국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자기의 소위를 살펴볼지라---'(학1:6, 7)
저주아래에 있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설명해 주고 있다. 사람들이 저주아래 놓이는 것은
바로 소위(행위) 때문인 것이다.
우리의 행위가 하나님의 행위와 반대가 될 때에 우리는 결국은 난관에 부닥치게 된다. 저
주아래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우리의 행위를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저주아래 사람들
은 자기의 행위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지를 않는다. 사람마다 자기의 행위를 살펴 본 다음에
회개할 필요가 있다. 회개는 사악한 길에서 돌아오는 것이다. 회개 없이는 자유함도 없다.
저주 아래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회개의 기도와 아울러 갈라디아서 3장 13절에 근거하는 저
주를 끊는 일이 필요하다.
회개, 저주를 끊음, 자유해 짐
여러분은 저주아래서 속량되었고(갈3:13) 그리고 어떤 죄를 범했던 간에 또 무슨 문들이
윗대에서 열려 있었던 간에 그리스도안에서 용서와 자유함이 있다는 사실이다. 회개를 할
때에 죄에서 돌이켜서 떠나게 된다. 회개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의 결과이다. 하나님
의 뜻대로 하는 근삼은 후회할 것이 없는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
이며(고후7:10) 자유함을 의미하는 구원으로 인도해 주는 것이다.
회개를 한 뒤에야 저주가 실제로 끊어진다. 이것은 예수의 이름으로 되어진다. 우리는 갈
라디아서 3장 13절에 의하여 저주를 끊는 권세를 가지고 있다. 일단 저주가 끊어지고 나면,
사랑의 삶에 남아 있으려고 악령이 쓰던 법적 근거가 박탈된다. 그 다음 단계는 그의 삶에
작용해 오던 악령이 나오도록 예수의 이름으로 명령하는 것이다.(존 에카르트)
꼭 축사, 축귀를 통해서 가계치유를 마무리해야 한다.
(지금 행해지고 있는 내적치유는 대부분 축시·축귀를 하지 않는다.)
다음과 같이 치유기도를 한다. 언제까지 할 것인가? 내 마음속에 우리 가문에 저주가 완
전히 끊어질 때까지 한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한 삶을
누리게 하기 위하여 오셨다.'(요10:10)
가계 치유의 기도(이윤호선교사의 work book에서 인용)
1.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권세를 주장합니다.
1) 나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과 성령의 능력과 그리스도의 보혈의 권능을 믿는 나에게 주
어진 권세로서 이 시간과 이 장소를 지배할 권세를 주장합니다.
2) 나는 나와, 나와 관련된 모든 것 - 가정과 소유물, 인간관계와 모든 일들을 보호합니
다.
2. 성령하나님께서 오셔서 인도해 주실 것을 기도합니다.
1) 성령하나님께서 임재하셔서 기도하는 이 시간을 인도해 주소서.
2) 사탄의 개입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지합니다.
3. 유전이나 조상으로부터 온 속박을 끊는 기도를 합니다.
1) 4대까지 올라가서 - 사탄과 맺은 어떤 종류의 계약과 맹세와 헌신한 것과 우상숭배를
통해서 사탄을 섬긴 모든 죄를 회개하고 나사렛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 모든 것을 취
소하노라.
2) 나는 나의 가계를 통해 역사하는 사탄과 그의 하는 모든 일을 대적합니다. 가계를 통
해 나에게 역사하는 모든 종류의 저주를 차단합니다. 나는 부모님이 이 사탄에게 헌신함으
로써 사탄이 취해간 소유권을 예수의 이름으로 취소하고 나 자신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예
수님께 헌신합니다. 세상과 세상으로부터 온 모든 것을 지금 끊어버리고 하나님께로 온 것
만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4.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속박에서 자유케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사탄이 가계(족보)를
통해 차지한 자리를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나를 속박한 부분과 정반대되는 것으로 하나님
께서 축복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예 : 음란-정결, 염려-평안, 우울증-기쁨, 증오-사랑, 미
움-사랑, 분노-온유함)
5. 예수의 이름으로 가계(족보) 치유를 봉하는 기도를 합니다.
1) 이루어진 가계 치유를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고 덮고 봉
합니다.
2) 나에게 새로운 자유가 임하도록 축복해 주시고 주님의 쓰임 받는 도구가 되게 하소서.
3) 예수의 이름과 권세를 의지하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