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포토존 및 산책코스
위치: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211 안데르센 극장
주차: 가능
입장료: 무료
안데르센 동화마을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211 안데르센극장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입구에는 유럽감성의 아기자기한 스타일로 동화 속에서만 나올것 같은 집과 발레리나 동상이 있어요.
입구부터 예쁜 포토존이 있어 열심히 사진찍고 나머지 공간들도 너무 궁금하고 기대감이 상승되었어요 :)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입구에는 동화마을 지도와 놀이시설 이용에 대한 안내판이 있어요.
안데르센 동화마을은 안데르센 극장, 호수 산책로와 동화 숲, 동화 놀이터 네가지 코스로 나뉘어져있답니다.
그런데 현재 안데르센 극장은 공사중이라 저는 극장 제외하고 나머지 세곳을 둘러보고 왔어요.
입구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보이는 유럽풍 감성의 집이에요.
뭔가했더니 이 감성가득한 집이 바로 화장실이더라구요! 이렇게 예쁜 집이 화장실이라니..!
화장실 들어서자 마자 가장 놀랐던거는 화장실이 너무 시원했다는점이에요..
특히 제가 방문했던날은 비온 뒤라 습하고 찝찝했었는데 화장실 들어가자마자 진짜 사막의 오아시스 느낌이랄까..
화장실에 에어컨 있는 곳은 처음이라 깜짝 놀랐어요! 위생상태도 청결하고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더라구요~
어린이들을 위한 테마마을 답게 유아 변기도 있었어요.
저희는 동화 놀이터쪽으로 먼저 가봤어요.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은 길도 고르게 잘되어 있어서 유모차 끌기도 편했답니다!
화살표를 따라 3분정도 걸었더니 첫번째 포토존이 나왔어요. 동화 엄지공주의 모습을 재현해놓은듯 했어요.
포토존 마다 유명한 동화 줄거리가 적혀있어요. 아이와 함께 동화를 읽은 후
동화 속에 주인공이 된 것처럼 포토존에서 다양하게 사진 찍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
중간 중간에 흔들 그네와 의자등이 배치되어 있어 천천히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어 좋았어요.
[출처]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포토존 및 산책코스|작성자 해랑블리
평상도 다양한 형태로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평상 보자마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도시락과
간식거리 등을 가져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주변에는 편의점이나 음식점이 없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방문 예정인 분들이 계시다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와 물 등을 꼭 챙겨가세요!
요즘은 날씨도 선선하고 좋기 때문에 평상에 가족끼리 오순도순 앉아서 먹으면 더 좋은 추억거리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성냥팔이 소녀와 함께 맛있는 만찬을 즐길 수 있는 포토존도 있었어요. 해랑이는 아직 어려 의자에 못앉기 때문에 너무 아쉬웠어요.
해랑이가 조금 더 크면 다시 재방문해서 이 포토존에서 꼭 찍어주고 싶어요!
아쉬운대로 유모차 탄 모습이라도 남기자며 아빠와 한 컷찍어봤어요~ㅎㅎ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것 같은 포토존! 포토존 마다 느낀건데 엄청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잘 표현되어있더라구요.
고퀄리티의 포토존..!!!!!해랑이 보다 저랑 남편이 더 신나하며 사진 찍었답니다.
어른인 저도 동화 속에 들어와있다는 기분이 들어 신이 났는데 아이들은 얼마나 더 즐거울까요?
귀여운 과자집에는 미끄럼틀이 있어요~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미끄럼틀 종류가 3개랍니다!
동화의 숲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아무래도 숲길이라 바닥이 고르지 않아 유모차 끌기가 힘들것 같아
다음에 해랑이 걸을 수 있을 때 다시 방문하자며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ㅎ
동화의 숲 입구에 있던 백성공주 거울 앞에서 기념 사진찍고 호수 산책로로 향했어요~
호수 산책로 가는길이 너무 예뻐 해랑이 항공샷도 찍어줬어요!
남편 아이디어였는데 너무 만족해서 앞으로 항공샷 자주 찍어주기로 했어요.ㅎㅎ
호수 산책로 가는길에도 포토존이 있었어요. 아이가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에서 느낀 흥미와 호기심 등이 중간에 끊이지 않고 계속 연장될 수 있도록 구성이 알차게 잘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날 습하고 더웠지만 나무 그늘이 많아서 한 바퀴돌아보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그리고 숲과 함께하는 동화마을이기 때문에 사계절마다 나무들의 색이나 주변의 변화가 뚜렷해
포토존의 느낌이 다 다를 것 같아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호수 산책로 중간에는 각 동화별 한 줄 명언이 적혀 있어서 읽어보는 재미도 쏠쏠 했답니다.
[출처] 부산 기장 안데르센 동화마을 포토존 및 산책코스|작성자 해랑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