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본편에서는 간단한 테크닉(단, 노가다는 어쩔수..)으로 프로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심화편에서는 이를 응용하는 부분과 세부 테크닉 등에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번 프로필 작업에서는, 에버소울에서 제공하는 기본 색상 뿐 아니라, 황금색 등을 사용하기 위해 외부 색상 코드를 사용한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 황금색 : #b89e14, 남색 : #0a0a5c ]
이번 편에서는 기본적인 것을 응용하는 부분이 있는데다가 제가 쓰는 비법들이 있으니, 잘 가져가셔서 야무지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1. 구도 정하기
- 당연히 심화 편에서도 구도를 잡는게 우선입니다.
- 여기서는 아래쪽에 닉네임 쓸 자리정도만 남겨두고 왼쪽을 더 넓게 가져가보겠습니다. (일러 자체가 오른쪽으로 편중되다보니 왼쪽을 더 넓게 하려고 함에도 불구하고 왼쪽으로 옮겼습니다)
2. 색감 정하기
- 1편과 겹치는 부분이기에 넘어가겠습니다.
3. 가늠자 사용 및 선 작업
- 1편의 직각 프로필과 다르게, 이 프로필의 구도 설정은 각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100% 수작업이다 보니 대칭이나 평행을 맞추기가 정말 어려운데, 임시로 가늠자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조금 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반투명한 가늠자를 만들어서 처음 제작한 각을 조정한 도형에 갖다대보면 평행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그 가늠자를 기준으로 선 작업들 역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추후 가늠자는 색 조정을 통해 선으로 다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칸 만들기
- 1편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칸을 만들었지만, 이번 편에서는 다소 번거로운 작업이 들어갑니다.
- 검은 배경이므로, 검은 네모를 활용해서 선이 삐져나온 부분까지 네모를 넓혀주시면 우리가 필요한 깔끔한 실선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딱 맞추기가 은근히 손이 많이 갈 수 있습니다)
5. 계속해서 칸 만들기
- 원하는 것들을 다 그릴 때까지 칸 만드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선 삐져나온 부분 처리는 검은색 네모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같은 작업을 반복하여 사선 작업 전까지 처리해줍니다.
6. 사선 작업
- 이 프로필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선을 긋더라도 맞추기가 힘들며 그럴듯한 형태를 만드는데 꽤 오랜시간 왔다리갔다리 해야 합니다.
- 가늠자, 네모 확장으로 삐져나온부분 막기, 배경의 앞/뒤 조절 등을 적절히 응용해서 어느정도까지 맞출 수는 있지만, 선과 선이 맞닿는 면이 자연스럽게 보이려면 어쩔 수 없는 수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7. 사선 작업 후처리
- 여기서도 안타깝지만 가로 직선을 저 사선에 직접 접합시키는 작업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선 위에 덮은 검정 네모 처리한 부분 위에 선을 그려야 작업이 되기 때문입니다.
- 사선으로 그려진 부분의 꼭지점까지 노가다로 선을 이어주시고, 삐져나온 부분들을 배경처리로 마감하시면 됩니다.
8. 오른쪽에 칸 추가하기
- 이 부분 역시 가늠자를 활용하여 균형을 맞춰주시면 더 깔끔한 작업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가늠자를 통해 선 위치를 확보하고, 기존에 배웠던 것들을 활용하여 마무리해주세요.
- 원하는 자리에 배치하고, 다시 투명배경을 위로 옮긴 후, 우하단에 제 닉네임까지 새겨넣고 마무리 했습니다.
9. 마무리 하기
- 오른쪽 하단의 닉네임 쓸 자리를 확보하고 글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저 모든 글자를 한번에 넣을 수는 없기 때문에, 두번에 나눠서 작업을 해야됩니다. 그 부분에서 글자 크기 맞추는 게 다소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 우하단 역시 같은 방식으로 마무리하고, 글자까지 쓰는 데 성공했습니다. 글자는 기본적으로 가운데 정렬로 적용되기 때문에, 저렇게 맞추고 싶다면 짧은 글자에 띄어쓰기를 해서 감각적으로 맞춰야 합니다.
* 맺음말
여기까지 전부 다 익히셨다면 이제 프림 스타일의 프로필을 만드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독창적인 색감과, 스타일을 활용해 멋진 프로필을 만드시는 데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3편에는 개인적으로 프로필을 잘 만드시는 유저들께 허락을 구하고, 그 분들의 프로필들을 소개하고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저 역시도 그 프로필들에서 배울 점이 있을 것이구요.
- 다소 이해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추가 설명을 요청해주세요. 동영상으로 찍어서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필 강좌 기본편 바로가기
https://cafe.daum.net/Eversoul/aCey/2529?svc=cafeapi
첫댓글 오케이 오늘은 여기까지..각도맞추기 너무 어렵군요.. 색감 찾기도힘들고.. 오래걸릴꺼같아서 천천히 해보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벌써 저기까지 가신 건 진짜 대단하십니다. 각도나 테크닉들은 계속 연마하면 할수 있는 것들이니 천천히 연습해보시죠.
금손이시네
누구나 다 금손이 될수 있습니다
대박이쁘네요 저도 도전해봐야겟네유!!!
색감 정하는 부분만 잘 습득하셔도 예쁜 프로필을 만드는데 반은 성공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역시 잘하셔 ㅎㅎ
다시 손대기가 귀찮아서
고민중 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고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네요 ㅎ
공략글을 쓴 의도 중 하나가 운영, 개발팀이 읽어주고 이런 부분에서의 편의성을 손봐주기 바라는 부분도 있습니다. 편의성 개선만 되어도 3시간 걸릴 작업이 30분~1시간정도로 단축될수 있겠죠.
와 역시 프림님 대단 하세요
거기까지 생각을 못했네요
정말 편의성만 개선해준다면 근방 만들텐대 ㅎㅎ
우와~! 역시 금손이셔요~!😊
막상 손대보려고하니 어렵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서 1년반동안 그냥 두었는데 공략보고 조금씩 저도 바꿔봐야겠어요~!😆
공략 너무 감사해요~!😊😊😊
색감만 잘 고르실 수 있어도 반은 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누구나 이런걸 쉽게 만들 수 있게 바뀌는게 최고일 것 같아요.
이야;;세세하게 적으셨는데 그 와중에 편의성 개편까지 생각하시는 부분이 리스펙입니다
주말에 참고하면서 해보겠습니다👍🏻
정성추
글을 보고 작업하시는 분들이 여러 부분에서 불편하다는 걸 느끼실거에요. 그렇다면 편의성 개편에 대한 요구가 더 커질 수밖에 없으니 운영측에서도 좀 더 포커스를 맞출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선을 수동으로 옮기는 기능에 파워포인트처럼 딱 위치를 잡아주는 게 있다던지 하면 자리 잡기가 좀더 낫겠죠. 그런 디테일들이 여럿 추가된다면 좀 더 많은 분들이 꾸미기 기능을 잘 쓰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들을 꼭 운영측에서 개편해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개편일 듯 합니다 그만큼 더 많은 기능과 더 좋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테니까요 운영측도 꼭 이런 팁들을 읽고 조금이라도 나은 패치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좋은 공략입니다.
프림님 저는 지금 현생이 한동안바빠서 프로필에서 쉬고있었는데, 여전히 꾸준히 하고 계시군요
프림님 보고 자극받아서 분발해봐야겟습니다 :)
다른 글에 작성해주신 답글을 봤는데, 허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스타일이 다른 분들의 요령들도 같이 첨부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프림님의 꾸준함과 창의력에 항시 감탄하고 갑니다. 보고 배워야겟어요! ㅠ 나약한 나의 나태함 ㅠㅠ
솔직히 저도 부계정 만들면서 프로필 만드는 김에 한번 글 써보기로 마음 먹은 거였어요. 몇달간은 사실 저도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ㅋㅋ
ㅎㅎㅎ 전 해보고픈 컨셉만 글자로 적어두고..닫아둔지 오래...ㅋ...
프로필 팁 작성하시면서 도와드릴것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힘닿는데까지 지원하겟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