卍 2025년 4월 법안 현오 큰스님과 함께하는 불로사 성지순례 안내
■언제: 2025년 월 5일 (매월 첫째주 토요일)
■출발시간: 오전 8시 정각
■출발장소: 구미시청 주차장
■순례사찰: 고창 선운사. 도솔암
■기타안내:
1. 출발장소에 5분전까지 도착하셔서 승차를 완료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동참금40,000원 많은 동참 바랍니다. 입금계좌: 대구은행 270-10-004145 조계종 불로사
3. 기도하실 편안한 복장과 마음을 준비하여 오세요.
4. 차량 내에서 마실 차와 조금의 음료는 준비하여 오셔도 됩니다.
5. 점심은 맛있게 그리고 약간의 간식까지 준비합니다.
※ 궁금 사항문의: 불로사(453-7424) 혹은 성지순례단 총무 권정옥(고불심) PH: 010-8938-5897
★ 산사순례를 하면서...
1) 마음이 밝아집니다.
2) 몸이 맑아집니다.
3) 생각이 밝아집니다.
4)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5) 부처님의 가피로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불로사성지순례]는 부처님과 인연을 두텁게 하는 기도이자 수행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고창 선운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선운산 도립공원 내에 위치한 사찰이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24교구 본사로 백제 위덕왕 24년(577) 검단선사와 신라의 국사인 의운국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선운사는 한때 89암자 24굴 189요를 갖춘 대찰로 억불숭유정책을 내세운 조선 시대에도 성종의 어실이 있을 정도로 번성했으며, 태종 때의 사찰폐쇄령에도 국태민안을 기원하기 위해 보존된 대찰이었다. 금동보살좌상·지장보살좌상·선운사 대웅전·참당암 대웅전 ·도솔암 마애불 등의 보물, 동백나무숲 ·장사송 ·송악 등의 천연기념물이 있으며, 석씨원류 경판 ·영산전목조삼존불상 ·6층석탑 ·범종 ·약사여래불상 ·만세루 백파율사비 ·참당암 동종 ·선운사 사적기 등 보물 7점, 천연기념물 3점, 기타 지방문화재 총 19점의 지정문화재 등이 있다.
그리고 3월 중순에서 4월 초에 깊고 짙은 붉은 색의 동백꽃이 만개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며 선운사는 단순히 아름다운 동백꽃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서,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선운사 대웅전에서는 부처님께 기도를 드리고,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도솔암
도솔암의 정확한 창건사실은 알 수 없으나, 사적기에는 선운사와 함께 백제때 창건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신라 진흥왕이 말년에 왕위를 버리고 도솔산의 한 굴에서 머물고 있었는데, 어느 날 밤에 바위가 쪼개지며 그 속에서 미륵삼존불이 출현하는 꿈을 꾸고 이에 감응하여 중애사, 선운사, 도솔사 등 여러 사암을 창건하였다는 것이다. 미륵삼존의 출현이나 도솔이라는 이름 등은 도솔암을 미륵신앙을 바탕으로 창건된 사찰임을 추측하게 한다. 특히 도솔암 서편의 거대한 암벽에 새겨진 마애불좌상은 고려 초기의 마애불 계통 불상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데 사람들이 이 마애불을 [미륵불]이라 부르고 있는 데서도 도솔암과 미륵신앙의 깊은 연관성을 말해준다. 현재 도솔암의 전각은 대웅전, 나한전, 도솔천내원궁, 요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댓글 법안 일심행 일광심
정명숙
황춘자
김미정
심정숙
윤덕남
전영미
최경숙
장진숙
김향원 김숙원
권정자
김정희
김숙희
박옥희
강남순
최귀택
황요순
박현수
윤명자
강애순
홍경희
황요순지인
강경자
김경이
김순옥
28명
최영미 신청합니다
김옥이
이정옥
박정혜
최현옥
김군자
장성인 신청
이정숙
박영희
김정남
안재선
총 4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