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차량보호를 위해 혹은 멋드러진 외관을 만들기 위해 요즘 랩핑이나 PPF 하는 차량들을
과거보다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멋드러진 필름이 덴트복원을 할때는 복원을 하는데 방해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공구진입이 가능한 간단한 문콕은 필름을 벗기지 않아도 가능할 수 있지만
대부분 필름지를 벗기고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루덴트를 시공해야 하는 경우는 무조건 필름을 제거해야 가능합니다.
벤츠 AMGGT 입니다.
리어휀다에 강한 타격을 받아 요상하게 생긴 인천덴트 가 발생되었습니다.
위치가 리어휀다
거기에 주유구 앞쪽이라
테일램프를 제거해도 공구가 들어갈 확률은 0
이럴때는 글루덴트가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저렴한 시공방법이 되는데
문제는 이 차량은 PPF 시공 차량이라는 겁니다.
글루덴트는 강력한 덴트용 글루접착제를 이용해서
글루탭을 붙여 당겨서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해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 기술 입니다.
이 강력한 글루의 접착력으로 인해 랩핑을 제거하지 않고는 글루덴트 시공을 할 수 업습니다.
풀링시 랩핑지가 다 뜯겨져 나갑니다.
글루덴트를 시공할때는 랩핑지를 제거해야 하고 덴트 시공 후 랩핑은 재시공을 해야 합니다.
글루탭을 붙인 사진은 한장이지만
상당히 많은 풀링 작업을 했습니다.
단순하게 내부에 내장제 때문에 풀링이 안되나보다 생각했지만...
원인은 따로 있었습니다.
보기 드물게 리어휀다인데도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차량입니다.
고급차량이나 전기차 일 수록 알루미늄패널 적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챠량이 그 드문 리어휀다 알루미늄 적용차량 입니다.
보통 리어휀다는 엔진이 앞에 있는 경우 무게배분 때문에 스틸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패널은 그 강도가 스틸에 비해 엄청나게 강합니다.
찌그러지기도 쉽지 않지만 찌그러졌경우 펴내기도 스틸에 비해 훨씬 힘이 듭니다.
들어올리고 내리고를 수차례 반복해서 최대한 복원율을 끌어올리고
밸런스 작업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 달걀만한 찌그러짐을 가지고 서비스센틀 간다면
교환판정이 나고 그 비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럼 1급공업사를 간다면
교환 혹은 피스꼽고 판금 후 도색
역시 비용은 서비스센터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비용이 발생 됩니다.
알루미늄패널의 경우 덴트복원 비용 역시 스틸패널에 비해서 다소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차량에 손상을 가장 적게 주는 복원 방법이고
도색하자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유일한 복원방법이며
차량감가에 영향을 안주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겁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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