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창고 :
시기가 너무 늦었어요. 처음부터 있어야 했던 기능인데, 그렇게 유저들이 얘기를 했는데도
이제서야 나왔다니요.
심하게 많이 늦었지만 이제라도 나와서 좋습니다. Good~!!!!!!!
2. 몬스터 코어
엘리트 몬스터 추가도 좋은 생각이지만 저는 이게 큰 효과는 못 볼 거라 봅니다.
몬스터 코어 드랍하고, 엘리트몹 갯수 증가하고는 다른 겁니다.
물론 엘리트 몹 늘려서 여러 명이서 사냥 할 수 있는 건 좋은 방향입니다.
엘리트 몹만 여러 명이 사냥 할 수 있다라는 것 이지 드랍률이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유저들이 얘기하는건 일반몹 포함해서 드랍률을 높여달라는 겁니다.
엘리트 몹이야 한 대만 쳐도 코어를 먹는데 일반몹들은 죽어라 잡아도 사냥 시간만큼 코어가 드랍이 되지 않아요.
일반몹 포함해서 몬스터 코어 드랍률을 대폭 상향시켜야 합니다.
몬스터 코어작 하려면 너무 안나와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그에 따라 렙업도 늦습니다.
능력지를 올려야하니 안 할 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코어 드랍률 대폭상향이 필요합니다.
3.회로도
회로도 단계 추가 다 좋습니다.
그런데 지금있는 회로도도 다 개방하거나 필요한 부분만 다 개방한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개방한 사람이 있으니 단계가 추가 되었을 거라 생각은 합니다.
지금있는 회로도 수량 확인해보셨나요?
기본적으로 큐브를 필드에서 채집을 해야하는데 하루에 수집 할 수 있는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맵을 여기저기 다니면서 해야하니 시간도 오래 걸리구요.
회로도 한 개 개방하려면 회로도가 많이 사용 됩니다.
24시간 게임하는 사람은 매일 큐브 젠 시간마다 가든가 하루에 반을 큐브 채집을 한다던가 하면 되겠죠.
근데 과연 그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대부분 유저가 직장인이나 자영업하는 사람들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게임을 취미로 하는건데 본업하면서 남는 시간이 얼마나 있을까요?
일끝나고 자기 전 까지 채집만 하다 끌까요?
큐브 사용수량을 많이 줄이려면 확률을 낮춰야 하는데 뜨면 다행인데 대부분 실패한단 말이죠.
95%에서도 실패뜨는데 실패에서 큐브없어질 거 까지 생각하면 100% 놓고 개방을 하죠.
극악의 확률로 회로도 개방하는 사람이 많진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큐브 확률없애고 사용 수량을 줄였으면 합니다.
아니면 큐브 100% 사 사용 수량만이라도 대폭 하향하든가요.
재료 수급 던전을 만들던가 대부분 유저들을 위해 방법은 찾으면 많습니다.
4. 피니시 스킬
피니시 스킬을 보유한 것만으로 골드랑 경험치 획득량이 상시 올라가는 걸로 되어있는데
실수로 잘못표기한게 아니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골드 경험치 획률량 증가에 15초 20초 이런 시간제한이 있다 하면 있으나 마나한 겁니다.
5.코어 스톤 초기화 비용 변경
다이아에서 골드로 변경 Good !!!!!!
6.타루크 시간 추가 Good !!!!!!
7.정말 아쉬운점...
이번 업데이트는 이제라도 뭔가 바뀌겠다는 의미가 담긴거 같은데
유저들 다 떠나고나서 하나씩 개선해봐야 떠난 유저들 돌아오지 않습니다.
지금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입니다.
지금있는 유저라도 지키고 싶으면, 유저 친화정책을 하세요.
떠난 유저들 돌아오게 하려면 유저친화정책 + 아이템 다 뿌리시고요.
잠수패치로 낮춘 확률도 다시 다 올리고요.
방법은 그 뿐 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자씨들 게임을 해보고 업데이트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안해본 티 너무 확납니다.
게임에 버그 있을 수 있어요. 유저들도 압니다.
사람이 하는 일인데 에러라는게 왜 없겠어요.
본인들이 개발하고 운영하는 게임인데 어떤게 불편한 지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다는 몰라도 어느 정도는 알아야 할 거 아닙니까?
유저들이 건의하는 거랑 직접해보고 느끼는 거랑은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무과금 유저 기준으로 게임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제일 극악인 상태에서 해봐야 유저들이 무엇이 불편하고 힘든지 아니까요.
소통이 말로만 할게 아니고, 경험도 해봐야 진정한 소통이 되는 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런가요? 몰랐네요. 그럼 지우는 것으로...
소잃었는데도 외양간안고치면 소자체를 앞으로못키움 지금이라도고친게어디야
새로 키울 소가 없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