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예술가를 초청하여 여는 [화요 열린 강좌] 2012년 6월 강좌에서는 이 땅의 수많은 잡초들이 우리네 밥상의 약이 되고 찬이 되어 건강한 제철 밥상을 책임지는 일등공신이라는 사실과 잡초의 활용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6월 강좌
우리 몸을 치유하는 잡초 자연 밥상
- 잡초로 현대인의 건강 식생활을 즐긴다
6월 19일(화) 저녁 7시
변현단(농운동가, 연두농장 대표)의『숲과 들을 접시에 담다』(들녁 刊)
변현단
자연스런 삶을 도모하는 농운동가. 해외에서 원주민들과 어울려 살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인도에서 생태운동가들을 만나 자연스러운 삶의 방식에 눈을 떴다. 경기도 시흥에서 연두농장(연두영농조합법인, 연두농연구교육센터)을 운영하면서 잡초와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스런 농사를 실험하고 있다. 전국토종종자모임〈씨드림〉운영위원이기도 하다. 주요 저서로는 『연두, 도시를 경작하다 사람을 경작하다』, 『소박한 미래: 자급자족 사회를 위한 農이야기』등이 있다.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회비 : 무료
* 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천원 이내를 십시일반으로 모금함에 넣으면 여기에 대한불교진흥원이 보태서 그 전부를 불우이웃 등에게 보낼 계획입니다.
화요 열린 강좌 ‘저자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는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김규칠) 월간『불교문화』에서 주최하고 BBS불교방송이 후원하여 실시하는 대중강좌입니다. 매월 셋째 주 또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