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9일 월요일
출석체크를 하고 아이들과 함께 아침인사를 했습니다. GOOD MORNING ! 오늘 무슨 요일인지 물어보는 표현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각 요일에 맞는 영어단어를 배웠습니다. 지금까지는 목, 금, 월, 화 까지 배웠답니다. 늦게 도착한 혜진이, 혜린이와 함께 사촌인 이정빈 어린이가 왔습니다. 겨울학교 신청서를 내지는 않았지만 막 도착한 아이 때문에 수업 분위기가 흐려지지 않도록 바로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이는 20분정도 항상 늦게 오지만 항상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알파벳 그동안 배운 알파벳 A B C D E F G H I J 의 모양과 소리를 복습하고 K L M N 대문자와 소문자를 배우고 공책에 써보면서 익혔습니다. 25분부터는 아이들과 함께 그동안 배운 글자를 가지고 5X5 빙고판을 공책에 그려주고 게임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하나하나 기억하면서 쓰는 과정이 길어져서 빈칸을 다 쓰고 나니 수업시간이 끝났습니다. 2학년중 한 어린이가 1학년어린이에게 "그것도 못하냐?" 라고 이야기 해서 꾸지람을 들었습니다. 공부를 마친후에는 아이들이 상을 옮겨서 수학교실을 준비했습니다.
1월 10일 화요일
신발정리와 인사를 하면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출석체크를 하였습니다. 이동현, 김현미, 박한솔 어린이 이렇게 셋이 9시부터 함께 수업을 들은 학생입니다. 지각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조회시간에 알려진 공지사항을 개별적으로 다시 알려주어야겠습니다.
오늘은 빙고하는 날 :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한 아이들은 어제 그려놓은 빙고 판으로 알파벳 SMALL OR BIG ___! 를 외치면서 빙고게임을 했습니다. 가장먼저 Mary(현미)가 Bingo ! 를 외쳐서 1등이 되었습니다. 박수로 축하해주고 이어서 계속했습니다. 그동안 배운 글자를 놀면서 복습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박한솔 어린이가 색연필을 가지고 와서 친구, 동생들에게 빌려주었습니다.
이어서 알파벳송을 불러보면서 아직 배우지 않은 글자들을 확인하고 알파벳 O P Q 까지 읽는법과 나는 소리, 그 글자로 시작하는 단어 Owl 과 Piano, Queen을 배우고 수업을 마쳤습니다. 오늘까지 배운것을 적은 공책에는 " 참 잘했어요. 수고했습니다. " 를 적어주었습니다. 정리정돈을 위해서 아이들이 상을 접어서 옮겨놓았습니다. 아이들이라 그런지 어설퍼도 3명이서 힘을 합쳐서 하는 모습이 사랑스러웠습니다.
내일(수)의 계획 알파벳 R S T U V W X Y Z 를 모두 배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목) 회의를 거쳐서 결정된 홈스터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목요일은 영어가 2교시. > 어느집으로 갈 것인지 정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보충할 부분과 의견 써주세요 김민선생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