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경기라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봤습니다. (물론 버저비터로 이겨서 기분은 좋음 ㅎㅎㅎ)
선발 라인업은 커리-멜튼-쿠밍가-디그린-트잭데였고,
벤치는 포젬-힐드-GP2-슬로모-루니가 먼저 나왔고, 무디가 11번째 로테이션이었습니다.
위긴스가 결장한 경기라서 풀전력이라면 10인 로테이션 기준에서 GP2나 루니가 제외되지 않을까 생각은 됩니다.
첫 경기라 그런지 팀 전체적으로 슛감은 영 별로였습니다만 만드는 과정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커리조차 슛감이 저세상인 프리시즌 첫 경기..)
인상적인 부분은 팀 수비가 굉장히 좋아진 느낌?
수비가 좋은 멜튼이 선발로 나오고 쿠밍가도 지난 시즌보다는 정신차린 느낌, 벤치에 루니도 몸상태가 좋아졌고, 힐드/슬로모 등 새로 들어온 벤치 멤버들도 괜찮았습니다.
전반에만 9개의 스틸과 14개의 턴오버를 유도했습니다.
(워낙 적극적인 수비를 해서 파울과 자유투 실점이 많긴 했네요..)
오늘 저점을 찍은 3점이야 평균은 해줄 것이라고 보고, 정규시즌에도 오늘 같은 수비가 가능하다면 지난 시즌보다 희망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쉬운 부분은 커리가 없는 구간의 답답한 공격인데..
커 감독이 포젬에게 그 역할을 기대하고 오늘은 벤치 5인을 동시에 투입했는데 좀 별로인 날이었습니다.
뭐 정규시즌에는 이렇게 벤치 5인을 동시에 돌리진 않을 것 같고, 위긴스나 쿠밍가가 좀 힘을 보태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 선수 몇 명만 따로 추가 언급해보겠습니다.
-. 케본 루니
확실히 감량의 효과가 보입니다.
지난 시즌 혼자 다른 중력을 받거나 모래주머니를 달고 뛰던 느낌은 아닙니다. ㅋㅋㅋ
스피드가 살아나고 스텝이 경쾌해지니 좋은 수비도 여러 장면 나왔습니다.
오프시즌 연습했다던 3점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깔끔한 미드레인지 점퍼를 하나 보여주긴 했습니다.
너무 깔끔한 슛터치라 놀랐네요 ㅋㅋㅋ
-. 트레이스 잭슨-데이비스
주전 센터로 나와서 괜찮았습니다. 핸드오프도 잘 해주고 받아먹기도 잘 하고..
하지만 역시 주바치 같은 크고 덩어리 센터와 매치업은 좀 힘겹네요.
루니 몸상태가 정규시즌에도 괜찮다면 상황에 따라 기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디앤서니 멜튼
포젬, 힐드보다 먼저 주전으로 낙점이 된 것 같습니다.
수비는 경쟁자들보다 확실히 좋은 선수라 커리의 파트너로 괜찮은 것 같네요.
3점도 괜찮고요. 핸들러 역할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들어서 커리-멜튼 주전에 포젬을 벤치 핸들러로 쓰는 라인업으로 갈 것 같습니다.
-. 조나단 쿠밍가
오프시즌 연습 많이 한 슛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프리시즌 첫 경기니까 더 지켜보면 될 것 같고요.
그래도 리바운드나 수비 적극성, 동료에게 주는 패스는 좋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혼자 우당탕탕 1대1 하는 모습은 자제하는 느낌?
후반에 커리가 나오지 않는 구간에서 뭔가 주도적으로 해주길 바랐는데 벤치 지시인지 크게 무리하진 않았습니다.
-. 모제스 무디
슛이 내가 알고 있던 무디가 맞나 싶을 정도로 거침 없이 올라가고 릴리즈도 빨라진 느낌입니다.
수비나 허슬은 원래 알고 있던 모습 그대로 좋았는데..
문제는 로테이션에 들 수 있느냐..ㅠㅠ
오늘도 11번째 로테이션이었고, 위긴스가 결장한 것을 감안하면 쉽지 않습니다.
저는 무디가 오늘 같은 슛감이라면 GP2보다 우선순위에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커 감독의 생각은 잘 모르겠네요.
-. 린디 워터스 3세
슛은 정말 좋다고 들었는데, 오늘 진짜 후반에 유일하게 보는 낙이었네요.
마지막 버저비터 위닝샷 뿐만 아니라 그 전부터 좋은 슛감을 보여줬습니다.
무리하거나 급하게 던지지 않고 여유가 느껴졌고요.
역시나 문제는 로테이션에 들 수 없는 상황이지만, 결장자가 여럿 나오면 로테이션에서 자기 역할은 충분히 해 줄 수 있는 선수로 보입니다.
첫댓글 포젬 트잭데 쿠밍가 성장하자!
많이 안바라고 셋 다 MIP 10등 안에만 들자 ㅋㅋㅋ
그냥 프리시즌 경기라고 생각하고 생각없이 멍하니 봤는데 양팀 다 별로였던거 같고 슛감만 정규시즌때까지 맞춰 올렸으면 합니다 포젬스키 바운스 패스가 유일한 볼거리였네요 ㅎㅎ
클리퍼스는 주바치가 젤 눈에 띄더군요
우리팀에선 무디가 👍
전반은 그래도 집중해서 본 것 같은데 후반은 진짜 보기 힘들었네요 ㅋㅋㅋ 저는 클리퍼스에서 하든이 제일 눈에 띄었습니다. 몸관리도 최근 오프시즌 중 가장 잘 한 것 같고, 폴 조지 이적과 레너드 몸상태 변수로 작년보다 스탯이 많이 오를 것 같아요.
지금 GP2 경기력이 10인 로테에 못들정도 인가요??
경기력이 문제가 아니라 벤치 구성이 애매합니다. 포젬-힐드-GP2-슬로모-루니가 나오니 코트가 답답하고 공격이 안되네요.
라~그런 문제 말쑴하신거였군료 ㅎㅎ 뭔 문제가 있었나 했어요
1. 커 감독한테 기대가 없으니 실망도 없네요.
2. 경기 보고 제일 놀란건 무디! 였습니다. 뭔가 빨라지면서 BQ가 늘은 느낌?
3. 린디 워터스는 이번 경기가 최고 고점이라고 생각하는게 속 편할거 같아요. 이걸 평균이라고 보면 시즌 내내 속터질듯 ㅋㅋㅋ
4. 경기 끝나고 알게 된 사실. 우리 탐슨 없네요? ^^;
저만 무디 빨라졌다고 느낀게 아니군요 ㅋㅋㅋ 이번 시즌 기대할만 한데 또 벤치만 달구지 않을까 걱정도 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