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해운업 자제, 업계의 어려운 시기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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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20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볼 수 있듯이 Explorer급 컨테이너선인 CMA CGM Marco Polo가 Verrazzano-Narrows Bridge 아래를 통과하여 뉴욕 항구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REUTERS/Brendan McDermid
타라 파텔(Tara Patel), 베누아 베르텔로(Benoit Berthelot)
(블룸버그) – 세계 3위 컨테이너 선사의 억만장자 사장인 로돌프 사데(Rodolphe Saade)는 전염병 해운 붐 기간 동안 주문된 새로운 선박이 2024년 서비스에 들어가면서 업계가 고르지 못한 시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마르세유 해운사 사드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부문의 어려움은 내년부터 시장에 투입될 컨테이너선이 많아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거대 CMA CGM SA가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금요일 파리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자신의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의 지원을 받는 비영리 인공지능 연구소 설립을 기념하는 연설을 하고 있었습니다.
AP Moller-Maersk A/S, Hapag-Lloyd 및 CMA CGM을 포함한 일부 대형 컨테이너 라인이 3분기 수익의 상당한 부진을 발표하고 비용 절감 계획을 간략하게 발표하면서 최근 몇 달 동안 해운 부문의 전망이 상당히 어두워졌습니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감소가 2024년까지 지속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aade는 "내년에는 2~3%의 무역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CMA CGM은 운영 국가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만큼 " 재정적으로 견고 "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해운 업계는 이러한 최고점과 최저점에 익숙합니다. 그것은 완전히 순환적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2021년과 2022년에 훌륭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좀 더 정상적인 시기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대유행 붐과 현재의 불황으로 인해 이미 업계에서는 일부 재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올해 초 머스크와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지중해해운(Mediterranean Shipping Co.)은 글로벌 물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10년 만에 선박 공유 파트너십을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Saade는 CMA CGM이 중국 국영 기업인 Cosco Shipping Holdings Co.를 포함하는 Ocean Alliance의 회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Saade는 Maersk-MSC 분할에 대해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스코에 만족해요. 우리의 큰 파트너입니다.”
CMA CGM은 또한 팬데믹의 횡재를 활용하여 기업 가치 50억 유로(54억 달러)에 Bollore SE의 물류 부문을 인수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거래를 포함하여 항만 , 물류 및 항공 운송 자산 을 투자 및 확장하고 인수했습니다 .
CMA CGM은 그의 아버지 Jacques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가족이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Rodolphe 밑에서 회사는 La Tribune 및 La Provence와 같은 신문을 구매하는 등 미디어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했습니다.
금요일에 2세대 임원은 큰 부채를 안고 있는 프랑스 억만장자 패트릭 드라히(Patrick Drahi)가 소유한 BFM 라디오 및 TV 자산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피했습니다.
Saade는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추가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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