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검색해보니 2006년 야오밍이 중국에 낸 세금만 3천 6백만달러에 달합니다.
중국은 아직 공산국가라 고소득자에 대한 세금이 아주 무거운 것으로 아는데,
야오밍은 데뷔때부터 수입의 절반은 세금으로 납부했다네요.
오죽했으면 루키시즌에 낸 세금을 중국 교포들이 모금을 해서 야오밍에게 줬다는 일화까지 있었으니까요.
제가 세금 얘기를 하는건...
야오밍이 조국에 대한 헌신이 단지 대표팀 합류에만 있었다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야오밍 타령을 하고 국대 차출에 열을 올린 중국 농구협회에 대해 큰 불만을 표시하지도 않았던 야오밍.
세금도 중국 운동 선수가운데서는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낸 선수였습니다. 물론 엄청난 수익을 올리긴 했지만요.
다른 천문학적 연봉 선수들이 생각할때 야오밍이 국가에 내는 세금의 수준은 감히 상상도 못할 수준이겠죠.
세금 뿐 아니라 스촨성 대지진, 사스 사태때도 발벗고 나서서 구호활동을 한게 야오밍이었는데...
이렇게 성실하고 조국에 대한 애착이 큰 청년인데....
심각한 부상으로 선수생명에 위협을 받는다고 하니 참 안타깝습니다.
커리어가 기대만큼 못미치는 선수들 중에는 불성실한 자세 때문에 꽃을 못피는 경우가 많은데,
야오밍 같은 경우에는 너무 성실하고 착한데도 거기에 조국을 위해 그렇게 봉사를 했는데 신께서 가혹한 시련을 주시니 너무 안타깝네요.
꼭 이겨내길 바랍니다. 시즌 아웃도 괜찮으니 부상부위가 회복만 됐으면 좋겠네요.
야오밍 당신 말고는 수십년 안에 NBA에서 영구결번이 되거나 올스타급 선수가 될 동양인 농구선수가 없으니...
꼭 돌아와 주세요.
첫댓글 부상이 그정도로 심각한 걸까요....라이벌 국가의 선수를 떠나서 무척 안타깝네요...매년 부상으로 고생하는거 같은데 ㅠㅠ
그냥 미국으로 귀화하지... 야오밍같은 몸과 마음이 훌륭한 선수가 왜 저런 대접을 받아야 하나... Made in China 중 유일하게 마음에 드는 야오밍;;;
동감.. 중국산이라고 하면 얼굴 부터 찌푸려 지는데 야오는 절대 예외!!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중국정부에서 줘야하는거아닌가요....
제 기억으로는 스촨성 대지진때 야오밍의 성금이 다른나라 스타(누구였지...)보다 적다고 중국인들한테 비난 받았던거 같은데.. 아닌가 보군요
비난받고나서 더 낸걸로 기억합니다...
처음에 50만 달러냈다가, 비난 여론 있어서 다시 200만 달러 더 냈었습니다.
성룡일껄요?
야오밍 안타깝네요 정말....휴스턴의 골밑의축,그리고 엔비에이에서 거의 유일한 스타이구.....정말 팀을위해서 열심히 하고 성실한데....부상크리 안타깝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나지 그랬니 야오...안타깝군요.
야오밍도 중국에서 너무 세금을 떼어가네요. 야오밍 보면 성격이 착한 선수라고 생각하고있어요. 인내심이 강한것같아요. 잘하려고 하면 부상이 앞길을 막네요. 중국국가대표에서 은퇴하고 떠나는게 좋을것 같네요. 너무 세계대회에서 무리한것 같네요.
다음시즌 통째로 날려먹더라도 건강하게만 돌아온다면.. ㅜㅜ 제발 티맥하고 제대로 같이 뛰어보자!!!!!!!!!
한국은 바라지도 않고 다른 나라에서 태어나지 ㄱ- 왜 하필 중국에서 태어나 널 좋아하지 못하게 만드냐 -_-ㅋ 어쨌든 부상위기는 정말 잘 극복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