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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울산역 일요일 이용 후기
강명훈 추천 2 조회 1,038 11.06.13 21:27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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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6.14 16:32

    첫댓글 상세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울산역은 정말 대박이군요.

  • 작성자 11.06.15 10:17

    감사합니다. 특히 울산-서울은 매주 입석까지 매진된 열차 편이 점점 증가하고 있을 정도로 대박입니다.

  • 11.06.14 17:46

    Park and Ride 형식의 성공적인 사례가 되겠네요 ㅎㅎ

  • 작성자 11.06.15 10:19

    요즘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 그렇게 바람직한 방식은 아니지만, 울산이라는 도시 자체가 자동차 중심 도시 인 것 같아서 현실적인 방안인 것 같습니다.

  • 11.06.15 01:33

    동해남부선 전철화 공사 서둘러서 태화강역 ktx넣는거 고민해볼 문제입니다..

  • 11.06.15 02:30

    서울~태화강 KTX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포항 쪽으로도 KTX 직결선 뚫는다고 하니 동해남부선 기존선과 호환은 충분히 되겠군요. 경주~태화강 구간만 어떻게 복선전철화를 빨리 좀 하면 될 텐데 ㅡㅡ;;

  • 작성자 11.06.15 10:25

    태화강역 KTX 정차도 좋은 방안입니다만, 울산역 이용률이 감소할 수 있어서 철도공사에서는 그렇게 반가워 할 방안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용객 측면에서는 태화강역 정차는 열차 선택권이 확대되는 좋은 방안인 것 같습니다.

  • 11.06.15 13:31

    아니면 동해남부선 전철화 후에 일반열차를 활성화 시켜서 신경주역에서 릴레이 환승을 만들어주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 11.06.15 19:17

    station 님이 말씀하신 방안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지금처럼 열차 투입 과잉이라는 지적도 피할 수 있겠군요.

  • 11.06.16 10:41

    원래 계획이 태화강역에 넣는 거였습니다. 복합열차로 신경주역에서 포항행과 분리로 갈려고 한 것인데 포항 직결선과 울산역 설치로 안 되었을 뿐이죠 ㅋ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로 속도 경쟁력을 갖춘다면 북구와 방어진 수요의 상당부분 분산시킬수 있을 겁니다...

  • 11.06.16 18:24

    태화강역에 고속열차가 들어오면 윗분 말대로 동구, 북구 주민들 수요를 감당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제가 동구 살아서 그런게 아니라 솔직히 5002 급행 타도 울산역이 멀게 느껴지는 건 마찬가지 거든요.
    시간대 잘 맞춰서 최소 6~8회 정도만 운행해 줘도 괜찮을 듯 한데..

  • 11.06.23 04:34

    역시 단기적으로는 버스증편과 주차장확보 등과 함께 이용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가용 환승시 주차비 할인 등 소프트웨어적 정책을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차 계획이 예전에 나온 적 있는데, 그것대로 울산역부터는 전용궤도로 주행하여 시내변경에서 강북, 강남으로 갈라져 나가 도로로 진입해도 좋겠네요(트램-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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