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주도 가족여행 추천 숙소 & 여행지
오늘은 날씨 좋은 봄날에 , 제주에서 가족여행을 하시는분들을 위해 숙소와 여행지들 여러곳을 추천드리려고해요.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공감버튼도 꼭 눌러주세요 ^-^
첫번째 , 너무 어린 영유아 친구들이 있는게 아니라면 ( 최소 8세 이상 추천) 한라산에 올라가 보는것도 추천하고 싶어요.
윗 영상에 나온곳은 영실코스인데요. 해발 1270m 쯤에서 시작하여 해발 1700m 까지 올라가서 한라산 분화구를 보고오는 코스예요. 기암절벽과 오백장군 돌들은 영주 10경에도 올라있을만큼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한답니다.
특히 5월 말부터는 진달래,철쭉도 많이 펴서 아주 멋진 모습 보고 올 수 있어요 .
( 단, 경사도가 심한곳도 있고 위험할 수 있어서 어린친구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두번째는 누구든지 가서 보고 올 수 있는 ' 산방산 ' 맞은편 꽃밭 앞 ㅋ 추천합니다.
말이 좀 이상하죠 ㅋㅋ
산방산을 네비게이션에 찍고 주차를 하고나서 용머리해안부근 쪽 ( 산방산 맞은편) 으로 이동을 하다보면요 .
개인밭이라 1인 1천원을 내야하긴 하지만 현재 양귀비꽃과 수레국화를 심어둬서 산방산 방향으로 멋진 사진 찍어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 여기를 놓치면 정말 후회할듯 하여 급히 적어보고요.
매달 꽃을 바꿔 심을수도있다하니 5월안에만 가시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운이 좋다면 용머리해안도 보고 와도 좋죠.
용머리해안은 갈때마다 볼 수 있는 곳이 아니예요. 매일 입장 가능시간이 바뀌고 시간대에 따라 입장인원수도 제한이 있기때문에 방문 전 전화 먼저 하고 방문하시면 좋으며 이곳은 평평한곳도 아니고 위험할 수 있기에 너무 어린 친구들에게는 추천하지않아요. 씩씩한 6세 이상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네번째는 성산일출봉 추천하고 싶어요.
정상으로 가는길은 성인 5천원 어린이와 청소년은 2,500원 요금 있으며 계단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곳또한 씩씩한 6세 이상 친구들에게 추천드리고 싶고요 .
어린 친구들 혹은 체력이 많이 약한 친구들과 함께라면 바닷길은 무료로 오픈되어있으니 성산일출봉 옆 모습 바라보며 바닷길 걸어봐도 좋겠습니다.
윗 사진은 제가 며칠 전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
다섯번째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추천할께요.
여기는 갓 태어난 아기도 갈 수 있어요.ㅎㅎ 어떤 연령대이든 가서 멋진 사진 남겨올 수 있는곳으로 여기 바로옆 도두봉이 아주 인기예요. 난이도가 최하인 오름이라 여기도 애기들도 열심히 아장아장 올라간답니다 .
키세스존이 아주 유명하니 가족사진 남겨보세요 ^^
여섯번째는 사계해안로 추천하고 싶어요. 산방산이 뿌옇게 보여서 아쉬운 날이기는 했는데요 .
산방산 근처로 해서 사계해안로가 있는데 여기 잠시 내려서 걷다오기 좋아요 .
여기도 전연령대가 다같이 할 수 있는 여행지라 좋죠.
일곱번째는 우도 추천할께요.
우도에서는 1박을 하면서 일몰 및 일출 보고 나오면 아주 좋아요.
특히 가족과 다함께 머물기 좋은곳은 돌채펜션인데 A룸은 성인4인에 36개월 미만 영아 1인까지 가능하며
바로옆 B룸은 성인2인 가능해요.
저희는 부모님이 옆 B룸에서 머무르시고 저희가 A룸에 있었는데 다같이 사우나도 이용하고 잔디밭에서 바베큐도 같이 이용하고 잠만 따로 자고 씻는것만 따로 하니 오히려 서로 편했답니다 .
돌채 펜션은 제주도에서 뽑은 자연친환경적 아름다운 독채건물 best 3위로 작년에 수상을 한 곳이고요.
조식은 전복죽을 직접 쥔장님이 끓여다주시는데 왠만한 맛집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가족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관리 잘되고있던 건조식 사우나 특히 마음에 들었고 아이들은 대형욕조에서 거품목욕 하는걸 좋아했답니다 .
돌채 펜션은 산호해수욕장 및 하고수동해수욕장 중심부에 있어 어느쪽으로 이동하든 편하고
24시 편의점도 근처에 있어서 맥주한캔 사러 가는것도 편했습니다.
마실 다니기 좋은 위치에 있어서 적극 추천드리며 펜션 예약시 렌트카도 우도에 입도가 가능합니다.^^
여덟번째로는 이호테우해변 추천할께요.
지금 보는 윗 사진에 나온곳은 이호해수욕장 중 원담이 있는 곳이예요 . 아주 오래전에 이호주민분들이 저렇게 돌을 쌓아두고 바닷물이 빠져나갈때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물고기등을 잡았던 곳이라던데 요즘도 흔히 ㅎㅎ 물고기들을 볼 수 있어요 .
아이들 조개잡기 및 물놀이 하기도 좋은 수심낮은 곳이랍니다 .
아홉번째는 온가족이 다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한라수목원 추천드릴께요.
길이 다양해서 더욱 좋아요. 조금 체력되는 어른들은 광이오름에 올라서 한라산뷰 만끽해봐도 좋답니다 .
어린 꼬꼬마 친구들도 행복하게 놀다 올 수 있는 곳이예요.
열번째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추천할께요.
우리는 서귀포에 안가는데요 하신다면 제주시 동문재래시장과 제주시 오일장 추천할께요.
제주시 오일장은 제주공항근처에서 2일과 7일에 열립니다. ( 2, 7, 12, 17, 22, 27 )
열번째는 유모차, 휠체어와 함께하기 좋은 천지연폭포 추천할께요.
입장요금 조금있고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천지연은 특히 밤까지 운영하는곳이라 서귀포에 머무르시면서 야경 보러 갈만한곳 찾는분들이 가보시면 좋아요 .
열한번째는 천지연폭포 갈때 같이 가보기 좋은 그 근처 명소인 ' 새연교 ' 와 ' 새섬 ' 추천할게요.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연결하고있는 도로로 일몰전에 가시면 새섬둘레길까지 보고 나올수있어요.
새섬 둘레길은 천천히 돌면 약 40분 정도 소요되며 평평한곳이 대부분이라 다함께 돌아보기 좋아요.
마지막 열두번째로는 제주도 천연 말 들을 볼 수 있는 마방목지 알려드려요.
주차료도 입장료도 없는 무료여행지로 운이 좋아야 이렇게 가까이 나온 말들 볼 수 있긴하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