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호선...
동두천급행...하루에 몇대나 다니는 건가요? 코레일에 시간표가 없는듯 해요..
엑셀로된 표준시간표를 보면 있습니다.
평일에는 인천방향으로 3회, 토요일에는 2회 운행되며 평일 1회는 소요산발 급행입니다.
2. 2호선...
성수지선, 신도림지선...둘다 10량짜리 열차가 다니나요?
성수지선 4량
신정지선 6량입니다.
3. 경의선...
3-1 최근에 열차시간이 좀 바뀌었는데...디엠씨~문산까지는 평균적으로 상하행 모두 10분간격이라 보면 되나요?
출.퇴근시 12~15분 (급행포함시 약 10분) 낮시간에는 무조건 15분입니다.
기타 시간에는 조금씩 늘어납니다.
3-2 서울역행이 적은이유와 공항철도 서울역완공 후 증차 되는지...
가좌~서울역간은 장거리 열차들이 수색기지까지 회송 (KTX의 경우 행신기지까지)목적으로
선로용량이 포화되어 여객열차의 사용이 많이 제약됩니다.
지금 있는 서울역행도 거의 옛날 통근열차의 시간을 그대로 이어받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3-3 서울역에서 1,4호선 환승통로 건설은 계획이 없나요? 공항철도 완공되면 공항철도 서울역을 통해 이동인가요?
현재로써는 딱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까 추측은 해봅니다.
3-4 가좌역을 가봤더니...임시 플랫폼이더군요... 언제 공사가 완공되나요?
경의선이 지하로 개통되는 약 2013년 경은 되어야 완공될 듯 합니다.
4. 중앙선...
4-1 이제 용문까지 간다고 하는데...그럼...덕소행, 국수행, 용문행으로 나뉘나요?
덕소와 용문으로 나뉘며, 출근시에는 종전과 같이 팔당행이 있으며
급행열차 운행을 위한 양평행이 2회 존재하게 됩니다.
4-2 용문까지 가게되면 열차가 더 투입되나요...아니면 기존 덕소행이나 국수행 중 몇대를 용문까지 보내는 건가요?
국수행이 모두 용문으로 연장됩니다.
그리고 앞에 말했듯이 출근시간에 한해서 급행운행을 위해 양평행을 2회 늘립니다.
4-3 용문까지 개통되면...용산~덕소 구간에 배차간격이 더 좁혀지나요? 늘어나나요? (4-2에서 열차가 투입되다면 줄어들겠지만)
좁아지지 않습니다. 시간당 2회로 동일한데(30분 간격), 중앙선 무궁화호로 인해 현재와 같이 대칭이 아니라 비대칭이 됩니다.
(특히 용산방면이 심해집니다.)
5. 9호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이 복층구조였던거 같은데..B3층이 신논현방면이고, B4층이 개화방면이었던 같은데..각층 섬식 복선인가요?
아..글로 정리하려니...어렵네요....그러니까 궁금한거...B3층이 보면 선로가 두개라 하나는 신논현방면 완행이 하나는 신논현방면 급행이
사용하느냐 입니다..
두층 모두 섬식 복선입니다.
신논현방면 급행과 완행 동일 선로를 사용합니다. (하나 남은 선로와 타는곳은 아예 쓰지 않는 듯 합니다)
첫댓글 응?? 소요산발 급행?? 그건 뭡니까?? 금시초문...? 혹시 구 로행?(K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