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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마르디아_스텔라 원문보기 글쓴이: 최대32bytes
'내 자신이 넥슨의 악덕 막장 계발자라면.. 이런것을 낼것이다' 라고 예상해본거
1. 요즘 시그너스 등장이후 캐시템들이 '장비'에 관여된것이 참 많죠.
제가 어느덧 장비창을 열어보니 70% 이상이 캐시관련템이더군요.
루돌프코(모래시계필요)/
안경(카르마가위필요)/
반지4개(결혼티켓혹은 피그미)/
펫장비/
펫/
투구(직접 쿰을 하고 얻은것이지만 따지고 보면 요즘이라면 카르마가위에 엄청난 관계)
목걸이(혼돈이던.. 정령이던 혼목이던..)/
허리띠(직접 얻을수도 있지만 쿠키허리띠같은경우에는 모래시계필요하거나 가위필요)/
그래도 나머지는.. 순수한 템들.. +_+
심한경우에는
무기도 아마 피그미에서 나오는 무기가 될수도 있는거..
(뭐 이리 따지면 캐시관련이 아닌게 없죠 줌서는 피그미에서만 나오는
'30퍼'가 많이 발린 장비를 선호하는데.. 10퍼는 뭐 성공이 되야 말이죠.)
자 이제 어떤 장비를 보강이 될지.
그래도 그런 템들 나오면 기분은 좋습니다.
왜냐면 RPG를 하는 사람 입장으로도요.
몇달전만해도 망각의길4에서 올 2킬만들기가 어려웠지만..
지금 장비 몇개 보강했더니 곧바로 망각4 올 2킬이 되어버렸습니다.
마빡이 1킬 다크나이트가 옛날엔 전섭에 다섯손가락에 꼽힐정도지만
지금은 그렇지는 않는것 입니다.
(평범한 버프로 스텟공 1만 넘는 전사도 많아짐)
그래도 계속해서 공격력의 상승세가 가지게되니 (템맞추기에 중독됨)
이제 어떤 획기적인 템이 나올까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인지 핑크빈격파도 항상 꿈구는..)
2. 앞으로 캐시템의 상술 이렇게 나올것이다 라고 예상해본거
무섭게도 요즘들어 남들이 눈치못채게 상술을 보이는 짓을 하는 넥슨이
이제 어떤짓을 벌일까 상상해봤습니다.
카르마의 가위 같은경우에는 고레벨에게는 메소의 이익을 봐서 좋고
저레벨에게는 자쿰의투구와 혼테일의목걸이가 획득이 쉬어져서 메소만 있으면 된다는 좋은점을 남겼지만
결국... 캐시.
이거말고도 허리띠,안경등 을 가지고 싶다와 팔고싶다 할때 카르마의 가위 소요
마법의 모래시계는 공격력이 붙은 루돌프의 빨간코라는 기간제아이템을 늘릴수 있어서..
공격력에 욕심나는 자들은 모두가 이용하였고..
그외 마법의 모래시계는 요기나게 사용됩니다.
자쿰의투구와 혼테일의 목걸이를 팔수있네.. 그럼 쿰이나 혼테일 해야지
혼테일 자쿰 등 보스전의 필수품은 운명의 수례바퀴.
(필수품이기전에 '매너'로 통함 )
퀵배송 이용권도 요즘
자쿰의 투구나 혼테일의 목걸이가 2개 소유가 불가능 하니
한개 먹고 가위질 해서 퀵배송 보내고 또 먹고 반복하고 해서
퀵배송이용권도 요즘 잘 이용되먹고 있습니다.
무섭게도 요즘들어 남들이 눈치못채게 상술을 보이는 짓을 하는 넥슨이
이제 어떤짓을 벌일까 상상해봤습니다.
1) 허리띠
요즘에 골든리치의 보물창고로 허리띠 주문서를 줍니다.
대표적으로 100%주문서를 많이 줍니다.
허리띠주문서가 나왔기 때문에 반드시 혼돈의주문서를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파란허리띠 같은경우에는 안팔리고 했는데.
아는사람끼리 주고 그럴때 카르마의 가위를 쓰곤하죠..
일단적으로 이렇게만 봐도 상술인데
허리띠와 반지 주문서가 없는것 30%와 70%가 어디서 나올까요.
피그미 겠죠.
근데 혼돈의주문서가 있는데 뭐하러 그러한 주문서를 쓰겠냐 라고
물어볼수 있을듯 합니다.
30퍼< 은근히 실패가 많지만 그래도 고수들은 잘 애용합니다.
5/5/5/5 에서 14/5/5/5 라는 허리띠를 만들수 잇다는 것입니다.
물론 많은 수가 생산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 혼돈으로 만드는 것보다 30퍼로 만드는게
더 잘 생산되고 실용적일것 입니다.
(사실적으로 봐선 이런 위험한 작은 실패가능성이 높아 이익을 보긴 어렵지만요.)
적어도 30퍼를 쓰고 60퍼 2장을 쓰는 플레이가 유행하겠죠.
(60퍼가 고갈되면 70퍼도 괜잖을듯^^)
허리띠 생산도 힘든것을 고려해..
간단하게 넥슨은 허리띠 얻는것을 쉽게 한다던가
(이러면 유저들은 좋아할 뿐이지요.)
이벤트로 얻게 하는 방법이 있죠.
2) 오히려 방심을 하고 있는 반지주문서.
넥슨이 과연 왜 그냥 반지주문서를 만들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연금술사의반지에 절대 써봤자 이득되는것 없고
슈피겔만의 반지(혹은 공격력이 붙은 다른 이름의 반지)가 나온다고 해도
거기엔 업글수가 없었고 있다고 해도 혼돈의주문서를 사용될것 입니다.
그러나 반지가 무옵션의 업그레이드수가 높은 반지가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옵션 없음 업그레이드수 3개 짜리 (예를 들자면)
반지가 나온다면.. 아마 반지주문서의 대한 판권은 달라질것 입니다.
이것도 60퍼 3장 발리면.. 적어도 힘 6 입니다.
(힘덱 합 6짜리 꽤 비싸죠.)
그 반지를 '피그미'에서 얻는다고 하면 오히려 안심할만하지만...
기간제 반지라면.. 아마 대박일것 입니다.
(반지 수용공간은 4곳입니다. 그 4개를 모래시계를 계속 쓴다면?!
오로라반지 사는것보다 좋겠네요 ㅎ)
업그레이드수는 임의로 그냥 3으로 정해봤습니다.
(더 높으면 혼돈의주문서를 사용해봐도 괜잖죠..
업그레이드수가 높은 반지가 되니
100% 주문서 바른후 혼돈의 주문서를 사용해도 괜잖을듯)
그렇지만 기간제 (모래시계)를 팔기위한다면야... 어떤 짓을 할까요?!
이미 시작했죠.. 정령의팬던트는 안심이 될지 몰라도..(당분간은..)
루돌프의 코 (공격력 장갑을 하나 더 착용한 감각같습니다.
이제 이거 없으면 전 사냥 못할것 같습니다. ㅎ)
루돌프의 코가 아니여도.. 충분히 만우절이나 여름방학 메이플 6주년때
얼굴장식으로 또 뭔가 나오겠지요. (모래시계 팔기위해)
(무릉도장의 수행자 시리즈도 기간제라 모래시계 필요
무릉도장을 정복한자 훈장은 아직 구현되지 않음)
그리고 언젠가는 나올것 같은
3) [서버 이동권]
이미 일본에서는 캠페인(이벤트)으로 요즈막에 나왔더군요.
뭐 나온다고 해서 나쁠것 없을것 같지만
사람많은 서버에서 사람 적은 서버로만 이동이 가능하게 한다는것을
전제로 하고 단 한번만 가능으로 해야할듯..
일본에서는 어떤 반응일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비매너짓(혼테일 먹자 라던가)하고 도망갈 초등학생 많을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나중에
사람 없는 서버를 살려보겠다고 (지들이 벌려둔 서버)
이런것을 내놓을것 같습니다.
(이런것을 생각해보면 싸우더라도 .. 차라리 서버통합이 낳을려나;;)
4) 지우개 퀘스트와 비슷한 다량 등장
지금 지우개 퀘스트를 완료하면 퀘스트스페셜리스트로 채워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캐시(피그미)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모와야
퀘스트를 완료할수 있는 퀘스트가 생기게 되면
아마 퀘스트 스페셜리스트가 되기 위해...
유저들은 모울수 밖에 없을것 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시세도 올라가고..
5) 피작업 도움 캐시.
피작업을 할려면 MP량이 많아야하죠.
그걸 위해 인트템을 많이들 구하곤 합니다.
지금 상태에서 MP량은 거의 넉넉히 올려주는 캐시템이 나온다면..
피작업을 할수 있게된 원거리들은 아마 많이 하게 될것입니다.
이유는 핑크빈때문이기도 한데요. 뭐 핑크빈이 아니여도
체력 최대한 높게 키우고 싶어하는 원거리직업을 키우는 고레벨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MP제한을 마음껏 한다면..
거의 계속 피작업을 할 사람이 많다는 거죠.
(물론 지금도 이중피작을 이용하면 체력 2만 넘기는 나이트로드나
보우마스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경우 인트템도 필요하고 AP주문서가 배로 들기 때문에
하고 싶지 않는 사람도 많은것데..
MP제한이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무한이지 않고 적당히)
캐시템이 생기면 AP주문서도 판매갯수도 오르고
6) 길드 컨텐츠를 캐시화.
길드에 관련된 것도 이제 캐시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길드에 대한 컨텐츠가 많이 부족했지만..
지금까지 컨텐츠가 강화된것은 강화되면 강화될수록 캐시랑 연관이
되어버렸습니다.
보스도 이제는 뿌리기와 운명의 수레바퀴는 매너가 되었고
한팀혼테일 같은 경우에는 운명의 수레바퀴가 없으면 망텔이 되어버리죠.
길드 컨텐츠라고 해봤자.. 캐릭터 아래에 길드명을 꾸며주는것이라던가
(길마나 부마가 구입을 한다던가)
길드 아지트 가 나온다던가
길드장양도라던가 길드명을 변경해준다던가
(길드명변경 빼고는 제발.. 캐시로 안나왔으면 합니다. ㅎ)
7) 프리미엄 촉진제
기존의 촉진제는 깨지는 방면에 캐시 촉진제는 파괴확률이 없는 캐시템!
(리버스나 상급크리스탈넣어서 제작 할때 재료를 생각한다면... 필구입이게될것입니다.)
그외 리버스아이템이나 타임리스 아이템도
교환 가능하게 해줄 캐시템을 왜 아직도 안내고 있어서 불안할 뿐입니다.
(지금 예상하는것을 뒤엎고 엄청난 현질 조성으로 출시될지.. ㅋ 넥슨의 상상력 이면 가능함)
8) 그외 게임을 조금만 바꿔도.. 캐시템 판매는 급증가로 만들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펫장비 주문서인데..
펫장비가 판매수가 올랐겠죠..
지금 발록(마왕)이 아직 안나왔는데 마왕이 주는템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
카르마의 가위를 써야 하는 템들로만 주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3. 끝으로..
아직까지 격파되고 있지 않는 핑크빈에도 캐시아이템이 한판당 무지 많이 들어갑니다.
일단 각서버별로 핑크빈 원정대 유지가 힘든 이유는
1) 격파가 현재로서는 제한시간때문에 불가능한데.. 도전해야한다는 점
2) 입장퀘스트가 극악이라는 점
입장 퀘스트같은경우에는 저희 서버가 무표정한 가면이 400만입니다.
한번 입장에 물약이며 여러가지 따지면 6천만원 이 깨진다고 봐야하는데..
사실적으로 무표정의 가면을 얻는 사람들도 주변에 아는 사람이
원정대원은 있을텐데 그 사람에게 도와 장사로 팔아먹으니
가면시세가 아마 비싼거겠죠.. 무표정한 가면 같은경우에는
시간조각보다 더 안나오는 듯 한 느낌이 납니다.
(구하러 다니기에는.. 버거운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도전해봅니다. 그렇지만 격파는 힘들고
엄청난 데미지로 운명의수레바퀴는 많이 소비되고..
격파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어이없기만 합니다.
만일 격파가 가능하다면 아마 각서버에서
운명의수례바퀴를 수백개 쓴다고 해도 격파를 할것 입니다.
고레벨들이라면 그중에 그런 사람들은 많거든요.
하지만 아직 구현도 안되있다는게 어이없을뿐이고
(드롭템이 아직 엉망이란 점이)
(지금 드롭템이 엉망이니 격파되어봤자 손해고..)
한번 격파가 된다고 해도 소비되는 캐시템이 몇개일지..
고레벨이 되면 될수록 캐시템하고 연관되며
또 RPG를 키우는사람은 자신의 캐릭터를 분신으로 생각하여
열심히 뭔가를 해주고는 합니다. (고레벨들이 매너가 많은 이유도
이때문이겠죠) 그래서 이것저것 더 강하게 해주고 싶은데..
다 캐시템에 관련되서.. 캐시비용은 점점 더 들고..
뭐 게임을 하는 유저로서 게임회사에 일정한 비용을 드는거에 대해서는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에 합당한 컨텐츠가 나오고 있지
않다는점이 화가 납니다.
캐시를 팔려고 하는 상술을 보이지 말고 이제는 부담감 없는
불만을 사지 않는 패치가 나와줬으면 합니다.
제작자 : [마르디아]최대32by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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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마르디아_스텔라 원문보기 글쓴이: 최대32bytes
첫댓글 곧 만렙찍고 군대간다는사실을 ...생각하며 ..봤는데 미래의메이플인거같네요 ..
22222...
바람의나라처럼 풀캐시 맞추면 경험치 3배였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모래시계의 경우 한달에 3천원정도로 크게 부담감 없는 가격이긴 하나 이게 10명이면 3만원, 100명이면 30만원… 이렇게 늘어가니 액수가 적진 않군요.
많은 게임을 접해봤으나 캐시가 아닌 순수게임머니로 모든 아이템을 사는 게임은 제 기억상 X..
고성능 카르마의 가위 이런거 나와서 파퀘 보상템 아닌 교불템도 교환 가능하게 만들수도...
솔직히 이게 진짜로되면 메이플접을듯;
맨날 패치될때마다 망한다면서 6년동안 잘살아잇는게 메이플의현실임
후...아니길 바라지만 정말 저렇게 될것만같은 불안감...그저 안습...돈만 쳐벌면 ok라는 돈슨. 그래도 메소로 길드아지트같은게 나오면 좋겠네요. 길드 자체에서 템같은거 수거해서 길드상점?같은걸 아지트에 열어두는 시스템도 있으면 좋읅듯 ㅋㅋ 혹은 길드 아이템 명예전당같은걸 만들어서 다른사람이 어떤 길드의 누구는 이런걸 가지고있더라, 저길드는 저력이 훌륭하더라 등등...그런건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