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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수도권 고속철도에 대한 잡상...
Yuminjadu♡ 추천 0 조회 943 11.07.12 19:55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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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7.13 00:38

    첫댓글 정부가 미친척 하고 KTX수서역 방면 노선을 GTX와 복복선으로 건설하여 KTX가 의정부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청량리 지나서는 KTX가 경원선 간선철도와 함께 공용하고요...

    이러면 수도권에서 자가차량 수요를 크게 감소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출퇴근 수요도 충분히 잡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11.07.13 18:43

    지금 당장은...광명-서울역간 고속전용선이나 해줬으면 하는...;
    (고질적인 열차지연 문제는 절반가량은 여기서 발생하니...)
    그리고 세번째 안에서는 수서 이북으로는 이런 상황에서야말로 지하화가 필요해 보이는군요.

  • 11.07.14 12:20

    1. 신안산선의 선형이 고속철도에 맞을지 의문입니다. 비슷한 속도밖에 낼수없는 노선으로 우회시킨다면 안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2. 수원역을 거쳐가는 노선도 괜찮지만, 그러면 광명-수원쪽 고속철도 분기구간의 용량이 너무 남아돌게 되는 문제가 생길것 같습니다.
    3. 수서쪽 노선은 상대적으로 고속철도를 이용하기에 거리가 먼 강동지역에게는 좋은 노선이 될수 있습니다만, 말씀하신 문제도 있고 (제 생각입니다만)너무 동탄신도시를 일으키기 위해 설정된 노선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11.07.14 12:22

    4. 저는 차라리 광명역에서 안양천을 따라 강서쪽으로 빼서 수색역 부근에서 합류시키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역신설도 해야하고 그렇게 많이 나올것 같지않는 강서쪽 수요가 서울역과 같이 나눠져버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만, 하천변을 따라가기 때문에 공사지장물이 많이 생길것 같지 않고, 서울-수색간 용량문제도 해결이 가능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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