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배터리로 인해 가스 발전소의 경제성이 저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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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 통신
2022년 8월 15일자 이 파일 사진은 영국 남부 리드의 송전탑을 보여줍니다. (사진/AP)
런던 - 간헐적인 재생 가능 공급을 상쇄하여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보장하는 거대 배터리는 개발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가스 발전 프로젝트를 포기하게 만들 정도로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 일부 지역에서 풍력과 태양광 발전의 간헐적인 특성을 보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가스 화력 발전소의 장기적인 경제성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2개 이상의 발전소와 인터뷰한 바 있습니다 . 개발자, 프로젝트 금융 은행가, 분석가 및 컨설턴트.
그들은 일부 배터리 사업자가 이미 가스 발전소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그리드에 백업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가스 사용이 줄어들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장기적인 가스 수요에 대한 가정에 도전하며, 상장된 에너지 메이저 중 가장 큰 기업이 가정하는 것보다 에너지 전환에서 천연가스가 더 작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12명 이상의 발전소 개발자, 프로젝트 금융 은행가, 분석가 및 컨설턴트는 일부 배터리 운영업체가 이미 가스 발전소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그리드에 백업 전력을 공급하고 있어 가스 사용량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비영리 단체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Global Energy Monitor)가 로이터 에 단독으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전 세계적으로 68개 가스 발전소 프로젝트가 보류되거나 취소됐다 .
최근 취소에는 지난 10월 미국 뉴저지의 가스 플랜트 프로젝트를 포기하겠다고 발표한 전력 플랜트 개발업체인 Competitive Power Ventures의 결정이 포함됩니다. 재정적인 세부사항은 밝히지 않은 채 낮은 전력 가격과 정부 보조금 부재를 언급했다.
영국 독립 기업인 Carlton Power는 2016년 영국 북부 맨체스터에 있는 8억 파운드(9억 9700만 달러) 규모의 가스 발전소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저장을 선호하는 경제 흐름을 반영하여 올해 세계 최대 배터리 중 하나를 건설하려는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사이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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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초에 우리는 가스 플랜트를 기본 부하로 운영했지만 지금은 그 시간이 대략 40%로 전환되고 있으며 향후 8~10년 안에 그 비율이 11~15%로 줄어들 것입니다."라고 Keith Clarke 최고경영자(CEO)는 말했습니다. 칼튼 파워는 로이터에 말했다 .
Clarke는 기업들이 상업적으로 민감한 가격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고 Carlton이 창출할 수익과 가동 시간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부분적으로 계획된 가스 플랜트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보안이 적용되는 모델
금융 모델러는 수요가 가장 많은 시기에 필요한 가스 생산량을 예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재생 가능 에너지원의 간헐성을 보상해야 합니다.
개발자들은 가스 발전소가 20년 이상의 수명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된다고 가정하는 재무 모델링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분석가들은 말했습니다.
대신, 모델러는 수요가 가장 많은 시기에 얼마나 많은 가스 생성이 필요한지 예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재생 가능 에너지원의 간헐성을 보상해야 합니다.
스미토모 미쓰이 은행(Sumitomo Mitsui Banking Corporation)의 구조화 무역 및 상품 금융 책임자인 나이젤 스콧(Nigel Scott)은 "상황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투자자들이 모델링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너지 프로젝트 금융에 관여한 은행가 3명은 은행들이 수익을 보장하는 자금 조달 공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하면서 언론과의 인터뷰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전 세계 많은 국가, 특히 유럽에서는 용량 시장을 통해 대기 발전소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들 시장에서 전력 생산업체는 백업 공급업체가 되기 위해 입찰합니다.
2022년 3월 30일자 이 파일 사진에서 증기는 독일 베를린에 있는 리히터펠데 가스 화력 발전소의 냉각탑에서 나옵니다. (사진/AP)
이 시스템은 화석 연료에 대한 보조금이 될 수 있다는 이유로 환경 운동가들로부터 오랫동안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재생 가능 전력의 원활한 통합을 보장하는 것이 필요하며 지불금으로 배터리도 보상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백업 발전을 제공하도록 선택된 사람들은 최대 수요를 충족하거나 다른 발전소의 정전을 보상하거나 풍력 또는 태양광 발전의 변동을 보상하기 위해 짧은 시간 내에 발전소를 가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급여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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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에너지 발전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싱크탱크인 Ember의 European Electricity Review에 따르면 풍력과 태양광 발전은 지난해 EU 전력의 22%를 차지해 2016년에 비해 그 비중이 거의 두 배로 늘었고 처음으로 가스 발전 비중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불은 가스 발전소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장기적인 이익을 보장하기에는 부족합니다.
Carlton Power는 계획 중인 영국 가스 플랜트에 대한 용량 경매 계약을 확보했지만 프로젝트의 미래 수익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투자 확보가 지연되어 계약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영국은 2014년에 처음으로 용량 시장을 도입했으며, 12개 이상의 국가에서 비슷한 계획을 따랐습니다.
배터리 및 인터커넥터 사업자도 이 경매에 참여해 계약을 따내기 시작했습니다.
BloombergNEF에 따르면 리튬 이온 배터리 비용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배터리 저장 용량의 킬로와트시당 151달러로 절반 이상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재생에너지 발전량은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싱크탱크인 Ember의 European Electricity Review에 따르면 풍력과 태양광 발전은 지난해 EU 전력의 22%를 차지해 2016년에 비해 점유율이 거의 두 배로 늘었고 처음으로 가스 발전 점유율을 넘어섰습니다.
KPMG의 에너지 부문 책임자인 Simon Virley는 "초기에는 유연한 전력 공급을 제공하는 화석 연료 발전소가 용량 시장을 지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배터리, 인터커넥터 및 전기 사용을 전환하는 소비자도 이러한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Virley는 덧붙였습니다.
위험 증가
영국 동부의 가스 발전소인 영국 에너지 회사 SSE의 Keadby 2의 3월 가동은 2023/24년부터 전력망에 대기 전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에 체결된 15년 정부 계약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 공장은 대기 계약을 맺기 전에 회사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건설하는 데 4년 반이 걸렸습니다.
SSE Thermal의 기업 업무 및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Helen Sanders는 이러한 발전소의 경제성이 이제 달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노력은 화석 연료 공장에 또 다른 비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국과 미국을 포함한 국가에서는 운영자에게 탄소 포집 인프라를 갖춘 공장을 개조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샌더스는 "수익 보장과 관련된 내재적 위험 때문에 일종의 메커니즘을 통한 수익 보장 없이는 투자 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순전히 상인 시장 노출만을 기반으로 무언가에 투자하는 경우, 더 적은 시간 동안만 운영한다면 실제로 매우 높은 전력 가격을 보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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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노력은 화석 연료 발전소에 또 다른 비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국과 미국을 포함한 국가에서는 운영자에게 탄소 포집 인프라를 갖춘 발전소를 개조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도입된 유럽연합(EU) 규정에 따르면 녹색 금융에 접근하려는 가스 공장은 2035년부터 탄소 포집을 통해 건설하거나 수소와 같은 저탄소 가스 사용으로 전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프 스위치, EV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다른 개발로 인해 백업 플랜트의 필요성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영국 에너지 소매업체 옥토퍼스 에너지(Octopus Energy)는 지난해 수요가 많은 기간 동안 한 번에 한 시간 동안 전기 사용을 중단하면 가구에 소액의 요금을 지불하는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2020년 11월 18일자 이 파일 사진에서 전기 자동차(EV)가 런던 동부의 충전소에서 충전되고 있습니다. (사진/AFP)
이 시험에서는 소규모 가스 발전소가 충족할 수 있는 전력 수요와 동등한 전력 수요, 또는 한 시간 동안 런던의 절반 이상을 차단하여 절약할 수 있는 전력 수요를 다루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수요가 적을 때 충전한 다음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거나 수요가 가장 많은 기간에 전력망으로 전력을 다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파괴적입니다.
에너지 소프트웨어 플랫폼 Kaluza는 12월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일반적인 EV는 평균 현대 가정에 이틀 동안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배터리를 장착하고 90%의 시간 동안 주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Kaluza에 따르면 유럽에서는 2030년까지 4천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해당 지역 가스 발전 용량의 약 3분의 1을 대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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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lton의 Clarke는 "기존 발전에서 눈을 떼기 시작할 때 그리드가 고려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