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넌트- 서밋RUTC 개원예배(임마누엘서울교회) 제목 성경 일시/장소 강사
♠성경말씀(이사야 6;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서론 ▶우리 학부모님들과 또 우리 교사님들 집중적으로 평생 기억해야 될 하나님의 말씀이다. 사6:13, 이게 바로 지금 렘넌트 운동의 시작이다. 하나님께 물었다. 왜 이렇게 우리가 멸망 받게 되었습니까? 했더니 지금 남아 있는 것도 멸망 받는다. 그러나 밤나무 상수리 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루터기를 벨 수 없다. 그 그루터기가 바로 이 땅에 거룩한 씨니라. 꼭 기억하셔야 된다. ▶서론- 영원한 배경 지금 렘넌트들이 정치, 철학, 이념을 모른다. 쉽게 말하면 모르고 여기에 온 것이다. 이때 들어가는 것은 영원한 배경이 된다. 여러분 경험 다 하셨겠지만 얘들에게는 지금 들어간 것이 영원한 배경이 된다. 제가 말이죠, 우리 마을에 옛날에 불이 나서 산에 있었다. 마을 전체에 불이 났으니? 그런데 그게 얼마만큼 힘이 되냐면 지금도 제가 올라가는 데는 피곤하지 않다. 희한하죠? 그때 근육이 생겼는지... 지금도 올라가는 데 다른 사람 힘들다고 하는데 저는 전혀 힘들지 않다. 아, 이게 어릴 때 했던 이것이 전부구나? 그리고 지금 바닷가에 살았잖아요? 지금도 바다에 가면 제 몸이 살아나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제 나이에 말이죠, 저는 당, 고혈압, 이런 것 전혀 없다. 그러니까 어릴 때 있었던 것이 전부다. 우리 어머니가 어릴 때 저와 같이 찬송을 자꾸 부르는 것이다. 성경 암송하는데? 그게 전부 다 저의 배경과 힘이 되는 것이다. 지금도 제가 잘하는지는 못하지만 연습도 하고 잘못해도 서예 글 썼다. 이만할 때 우리 어머니가 시킨 것이다. 이건 영원한 배경이 되는구나? 참 실감을 우리가 할 정도다.
1.복음 각인- 렘넌트 7명 ▶그래서 꼭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세 가지를 하셔야 된다. 매일 같이 지금부터 복음을 각인시키는 것이다. 어떻게 되겠는가? 얘들이 영원한 배경 되는 재산 속에다가 매일 같이 여기서 복음을 각인 시키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되는가? 크로스 비 같은 인물이 된다. 매일 복음 각인 시켰더니 무디 같은 인물이 된다. 여러분 루터가 그냥 종교 개혁했다고 생각하는데 루터에 공부해보면 그게 아니다. 어릴 때 벌써 아버지가 복음을 각인시켰다. 엄청난 결과가 나왔다. 그러니까 렘넌트 7명이 다 그랬다. 그래서 여기서 매일 같이 복음 각인이다. 아이들은 못 알아들어도 괜찮다. 영적으로 각인 되는 것이다. 그게 진짜다. 아이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것이 더 진짜다. 아이들이 지금 우리식으로 말하면 판단이 있고, 별난 아이들 돌아다니고, 좀 안 별난 아이들은 앉아 있고, 이 정도이지 별난 아이들이 더 큰 인물이 된다. 자그마한 아이들 노래시키면 어떤 아이들은 잘 하는 아이들이 있다. 어떤 아이들을 보면 노래와 전혀 상관없이 행동하는 아이들도 있다. 또 어떤 아이들은 아예 안 따라하는 아이들이 있다. 그런데 우리는 그때 가서 모른다. 그런데 아이들이 크면서 현재 각인 된 것이 다 나온다. 그래서 그렇다.
2.달란트- 7가지 ▶선생님들이 기억하셔야 된다. 아이들에게 뭘 하든지 간에 달란트를 발견시키게 만드는... 많은 사람 대학 나와서 자기 전공과목 안 하는 사람 많다. 뭐합니까? 발견 못한 것이다. 많은 사람이 생활하는 중에 90%의 사람이 경제 어렵다. 왜 그러느냐? 이걸(달란트) 개발 못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단 말이다. 그러면 어릴 때부터 이쪽에다가 계속 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에 있던 유대인이 한 7가지다. 이 발견을 여기서 시키는 것이다. 이게 뭡니까? 물으면 우리 멤버가 아니다. 메시지 계속 나오기 때문이다. 이 부분이다. 이걸 발견시키는 것이다.
3.세계화- 언어(영어) ▶그리고 이 아이들에게 세 가지다. 세계화를 시키는 것이다. 꼭 여기서 될 수 있으면 우리 렘넌트들에게 언어를 하시라. 아무래도 지금 제일 세계화 된 언어는 영어다. 한국말은 어차피 하니까? 아니, 무슨 여기서 아이들이 영어 공부해서 잘할 수 있느냐? 상관없다. 세계화 된다. 그만큼 중요하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에게 이 부분이 전달되면 세계화가 된다. ▶세계화 되어 지기 때문에 이 세 가지만 하면 된다. 지금 거의 성공자들이 실패하는 이유가 복음 각인 반대 것을 각인 되어 있다. 실패한다. 할 수 밖에 없다. 어느 날 자기도 감당 못하고 다른 사람도 못 도와주는 문제가 온다. 얼마나 억울한가? 여러분 자녀들이 축복 중에 축복을 받은 것이다. 여기 와서 매일 같이 들으니까? 그러면 여기서 프로그램을 가지고 계속 하나님이 주신 걸 찾아내게 만드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제가 27년을 고생했다. 왜 고생했냐면 하나님은 제게는 달란트를 전도자가 되라고 준 것이다. 다른 직업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제게 이걸 줬는데 저는 이거 하기 싫은 것이다. 몰라서... 나는 다른 생각 했다. 돈 벌어서 잘 살고 신앙생활 하면 되지? 아니면 공무원, 정치인, 판검사 많이 있는데 나는 목사를 생각 안 한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저를 목사로 만들어서 세계 복음화 하는 전도자로 쓰시려고 계획하신 것이다. 그런데 이걸(달란트) 발견할 수 있는가? 못한 것이다. 27년을 완전히 망했다. 그래서 여러분의 자녀들은 어릴 때부터 여기에서 이걸 많이 보도록 만들어야 된다. 이 세 가지다. 선생님과 부모님들 꼭 기억하셔야 된다. 절호의 찬스를 맞이한 것이다.
▶24시, 25시, 영원 그래서 제가 볼 때도 노인들 무시하는 게 아니고 노인들 중요하지만 노인들보다 좀 더 어린 렘넌트가 더 중요하다. 여기서 이걸 한다는 게 늦었지만 너무 잘 되었다. 선생님들이 세밀하게 어떤 분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여러분들이 여기에 세계 최고 가도록 해야 된다. 이것만 기도하시면 된다. 그래서 아이들을 24시 이 기도를 하시라. 그러면 나온다. 방법은 어떻게 해야 됩니까? 24시 하면 나온다. 24시 안 해서 그렇다. 24시 하면 하나님 것이 나온다. 25시다. 24시 하면 얘들에게 남는 게 영원이 남는 게 나온다. 이것이다. ▶부모님들이 할 수 없는 것까지 우리가 심부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교회서 왜 주일 학교 교육을 하는가? 가정에서 잘 못하니까 할 수 없다. 그러니까 교회에서 한다. 또 우리가 아이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다 할 수 없는? 이 부분을 못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우리 지금 이 장소에서 어린이집에서 확실하게 하는 것이다. 어떻게 되든지 상관없다.
♠결론 ▶그래서 꼭 기억하실 것은 이런 결론이 나온다. 1)신6:4-9 (출2:1-10) ▶여러분들이 볼 때 신6:4-9이 대단한 운동 아닌가? 이걸 다 아신다. 다 아시는데 이게 이스라엘 나라의 최고가는 시와 노래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죽을 때 반드시 이걸 외우고 죽는다. 모세가 만들어 낸 것인데 여기서 뭘 알아야 되는가? 이때 들어간 것이다. 모세 어릴 때 얘들만 할 때에 들어간 것이다. 그게 지금 이렇게 역사 일어난 것이다. 2)삼상7:1-15 (삼상3:1-19) ▶그 다음 여러분 아시다시피 또 보시라. 미스바 운동 아닌가? 미스바 운동인데 얘들이 미스바 운동을 모른다. 그런데 언제 들어갔는가 하니까 삼상3:1-19 때 들어갔다. 정확하게 얘들만 할 때 들어갔다. 이거 무시 못 하는 것이다. 이걸 여러분들이 마음속에 두고 부모님, 교사 같이 기도해야 된다. 우리는 작은 시설에서 모여서 작은 일을 시작하면 하나님은 이 아이들을 데리고 큰일을 행하실 것이다. 얘들보다 중요한 건 없다. 그렇잖아요? 얘들이 앞으로 응답을 제대로 받아야 전 세계는 변화 된다. 확실하다. 여러분이 고생해도 괜찮다. 얘들이 바르게 복음 운동할 수 있도록 자라면 우리는 할 일을 다한 것이다. 명심하시라. 3)왕하6:8-24 (호렙산) ▶또 보시라.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왕하6:8-24이 뭐죠? 도단성 운동 아닌가? 이 도단성 운동이 그냥 일어난 게 아니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벌써 모세가 호렙 산에서 언약 받은 것처럼 엘리야가 호렙 산에서 언약 잡았잖아요? 그때 나온 인물이 엘리사다. 엘리사는 벌써 어릴 때부터 하나님께로 준비 되었단 말이 된다. 4)사60:1-22 (사6:13) ▶자, 보시라. 드디어 전 세계가 일어나는 일어나서 빛을 발하는 운동이 일어났는데 이게 바로 오늘 읽은 사6:13에서 시작 된 것이다. 놀라운 일이죠? 이때 심겨진 것은 전부다. 이걸 하는 것이다. 그게 바로 여러분들의 아이들이다. 5)로마 복음화 ▶자, 보시라. 마지막이다. 로마 복음화가 언제 이뤄진지 아시는가? 로마 복음화는 250년이 지나서 이뤄졌지만 바울이 그걸 알고 회당으로 파고든 것이다. 행19:8이다. 회당으로 파고들었는데 바울은 죽고 역사 일어났다. 로마 복음화가 된 것이다. 쉽게 말하면 어린 렘넌트들이 일어나서 바꾼 것이다. 여러분은 나이가 들어서 할 수 없는 시대가 오는데 얘들이 일어나서 어마어마한 일을 바꾼다. 우리가 볼 때는 어마어마한 일이지, 하나님은 준비를 해놓으신 것이다. 틀림이 없다. ▶너무 늦었지만 우리 어린이집이 지금 생긴 게 다행이다. 여러분 자녀들이 축복이다. 사실은 몇 년 전에 우리 시작할 때 이름은 말할 수 없지만 대구에서 올라 온 핵심 멤버다. 왜 우리 교회는 아이들 교육시키는 게 없냐? 묻는다. 시설이 없어서 그런가봐? 이래가지고 죽도록 고생을 했는데 저 멀리 있는 교회, 거기에 아이 데리고 가서 하고? 여기서 또 예배드리고? 이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그래서 빨리 있어야 되는데,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응답이 왔다. 사람이 볼 때는 작은 응답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아니다. 하나님이 보실 때는 최고의 응답이다. 왜냐? 여러분의 자녀들 이전에 하나님의 기업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준비를 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꼭 교사님들 기억하시고 24시 하시라. 그러면 여러분들이 먼저 응답 받을 것이다. 부모님들은 배후에서 계속 이 기도하시라.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고 축하를 드리고 우리 어린 렘넌트들에게 하나님의 무궁한 영원한 축복이 있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하나님이 가장 귀중하게 보시고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일들을 하나님이 우리 어린 새싹들을 통하여 하실 줄 있는 언약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보실 때 소중한 렘넌트들이 자라 흑암을 바꾸게 하사 이 렘넌트들이 자라 세상을 바꾸게 하시고 이 렘넌트들이 자라 참된 빛의 복음을 온 땅에 밝힐 수 있도록 축복해주옵소서. 감사드리며 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출처: 사랑 ,기쁨, 그리고 감사 원문보기 글쓴이: 금모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