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권영호)는 2024년 11월 27일(수)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난타호텔 그랜드블룸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지부 운영위원회(위원장 부평국)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제주지부협의회(회장 백원민) 등 총 13개 기업체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제주지방검찰청 장동철 검사장, 제주특별자치도 복지가족국 이혜란 국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최성유 부교육감 등 내·외빈 150여명이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식 및 2024 법무보호복지대회」의 자리를 빛내주셨다.
▢ 제1부 행사로 진행된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식’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 3쌍에게 성공적인 사회 정착의 밑거름인 가족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이들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후원과 축하의 손길을 전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2005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 보호대상자들을 찾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에게 해마다 결혼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58쌍을 지원했다.
▢ 특히, 올해 지원받은 법무보호대상자 A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식을 올리지 못하고 동거를 하고 있는 부부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하는 시기에 결혼 지원을 통하여 행복이 2배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고, 항상 믿고 기다려 준 배우자에게 감사함을 전하였으며 이번 결혼지원이 안정적 가정을 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 또 다른 결혼식의 참여자 법무보호대상자 B씨는 어린시절 결혼과 이혼을 겪으며 방황하는 시기를 겪었으며 그로 인해 실수도 하였지만 지금의 반려자를 만나 새롭게 출발하는 기회를 맞이한 것 같아 사회복귀의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 제2부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법무보호사업 홍보를 통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총 41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표창, 공단 이사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