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가입했구요. 카페가 많은 공부가 되고있습니다.
제가 소개할려는 앙케이트는 다들 아시는 드래본골 슬램덩크 원피스 블리치 등을 출간한 소학관현역만화가들 상대로 한 앙케트인데요.
Q 지금껏 가장 영향을 받은 작가는?
3.테즈카 오사무(철완아톰) 2.우라사와 나오키(20세기소년) 1.후지코 후지오(도라에몽)
저는 이노우에 타케히코에 한표
Q 가장 그림을 잘그린다고 생각하는 작가는?
3.우라사와 나오키(20세기 소년) 2. 우노우에 타케히코(배가본드) 1.토리야마 아키라(드래곤볼)
저는 또 이노우에 타케히코에게 20세기 소년 작가도 정말 잘그리는것 같아요. 드래곤볼은 그당시엔 혁명적인 그림이었죠.
Q 지금껏 따라 그려본적 있는 작품은?
3.기동전사 건담(토미노 요시유키) 2.도라에몽(후지코 후지오) 1.드래곤볼(토리야마 아키라)
역시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배가본드랑 슬램덩크를 가장 많이 모작했죠.
일본 쇼프로그램 보다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이노우에 다케히코선생님의 작품영향을 많이 받은것 같습니다.
아 만화가를 시작해야 겠다생각했던 작품은 나루토였죠. 남들보다는 조금 늦게 시작한감이 있어요. ㅜㅜ
여러분은 어느작가 분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나요?
사실 한국만화보다는 일본만화를 먼저 접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짱이라는 작품을 봤는데 권수가 넘어갈수록 액션씬이 사람을 끌어들이더라구요. 정말 액션씬하나는 짱인듯.... 어느날 짱을보다가 임재원선생님이 학원을 하나 시작더라구요. 드림시드라고 거기 다닐려고 했는데 재정적인 문제로 약간 힘들어졌죠. 거긴 일산이고 저희집은 경주라서 ㅜㅜ.... 경주엔 만화도구 파는곳도 없어요.
다름아니라 그 학원은 제가 동경하는 한국작가분들도 특별강사진으로 계셧었는데
지금은 일본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사카쪽에 친척분이 계셔서 일산에서 공부하는것보다 오히려 덜 쪼달리겠더라구요.
지금은 하루에 잠 5시간까지 줄이고 일본어에 만화공부(독학)에 버겁네요. 목표는 나폴레옹처럼 잠 3시간줄이고 공부하는건데 아무래도 나이가 23이라 쫓기는 기분이라ㅋ 포토샵도 하나도 몰라서 여기 게시판에 강좌봐도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제가 현재 의지할수있는 곳은 이 카페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강좌나 관리해주시는분들 많은 도움되었고 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와 좋으시겠네요. 저도 다니고는 싶은데 ㅜㅜ
다들..쪽발이쪽이네..ㅋㅋ 난 허영만선생...한때는 이현세쪽도...멀리는 방학기 그리고 고우영...일본만화가 잘 그리고 여러모로 배우점도 많지만 실제 내 경우엔 영향보다는 나도 잘 하면 저 정돈 하겠다다...오만이 아니라..문제는 의지이고 실천, 결국 그 정도는 할수있다 믿고있고 또 그 정도를 해야 해볼만하다고 할수있지 않을까...
아 이현세선생님은 잘알죠. 만화가회장님이신데다가 경주고등학교나오셧잖아요. 저도 경주살거든요. 경주에서 이현세선생님 모르시는분들은 없죠. 아 그리고 제가 일본만화를 예찬하고 한국만화를 비하한건 아니에요. 오해는 마세요. 하지만 본문에도 언급했듯이 현실상 일본만화를 먼저 접하게 되었고 일본작품을 보면서 꿈을키운건 사실입니다.하지만 저도 한국사람인지라 한국만화가 발전해서 일본만화를 눌렀으면 하죠. 사실 스포츠같은것도 한국이 악조건속에서 역사는 짧아도 역전을 했잖아요. 요즘 저작권단속 엄청심하던데 빨리 만화가분들이 좋은 환경에서 그릴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앙케이트는 소학관꺼같은데. 언급하신 작가분들은. 집영사분들이네요.. 도라에몽은 소학관이 맞고요. 그리고. 원피스,나루토,아이실드,블리치 작가님들이 가장 영향받은 작품은 작가는 말안해도 알수있죠. 토리야마 아키라선생님의 드래곤볼이라는 거!!
저는 80,90년대 한국작품 좋아함.. 일본만화와는 다른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하고 있음. 그리고 당연히 원피스,드래곤볼,은혼,에어기어,나루토,포켓몬스터,디지몬 등등등등등!! //독학하면 비효율적일수 있으니 출판사에 투고해보고 편집자랑 미팅하고, 인터넷으로 여러독자들의 반응도 항상 체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