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몇학년이시길래 벌써 피타고라스를..공책에 제가 설명하는대로 그리면서 이해하셔야데요..;;일단 네 변이 직각인 4각형(예를들면 직사각형 정사각형)을 하나 그리세요. 그리고 대각선 하나를 그으시면 직각삼각형2개가 생기시죠?(여기서 직각삼각형은 한 각이 90도인 삼각형입니다.)
이제 원래 사각형의 가로의길이를a 세로의길이를b 대각선의길이를 c라고 써보세요. 그리고 그 그림 옆에 이걸 쓰세요. (피타고라스의정리) a²+b²=c² 이제 되셨나요? 이게 피타고라스의 정의고요 증명은 중3학년되시면 짜증나게 많이 (6가지? 심하면 10개가넘는..)배워요
첫댓글 피타고라스정리로...
-_-;; 몇학년이시길래 벌써 피타고라스를..공책에 제가 설명하는대로 그리면서 이해하셔야데요..;;일단 네 변이 직각인 4각형(예를들면 직사각형 정사각형)을 하나 그리세요. 그리고 대각선 하나를 그으시면 직각삼각형2개가 생기시죠?(여기서 직각삼각형은 한 각이 90도인 삼각형입니다.)
이제 원래 사각형의 가로의길이를a 세로의길이를b 대각선의길이를 c라고 써보세요. 그리고 그 그림 옆에 이걸 쓰세요. (피타고라스의정리) a²+b²=c² 이제 되셨나요? 이게 피타고라스의 정의고요 증명은 중3학년되시면 짜증나게 많이 (6가지? 심하면 10개가넘는..)배워요
그럼 질문하신 문제중 직사각형을 한번 풀어보죠. 가로의길이 12 세로의길이 16 대각선의길이 x 일때 12²+16²=x² 이죠? 이식을 계산하면 144+256=x² 한번더 계산하면 400=x²이 됩니다 따라서 √400 은 ±20 인데 길이는 음수가 될수없으므로 20입니다. (루트를 모르신다면 그냥 재곱해서 400나오는걸 찾으세요)
ㅜ.ㅜ 이제 막 중2가 된 저에게는 좀 어려운 공식인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