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월 27일에 장항선 기차여행을 해봤습니다. 특히, 개량하지 않은 역과 이설공사한 역, 추억으로 폐역과 문화재로 지정한 역들이 있습니다.
1. 장항선과 서천화력선이 분기한 간치역입니다. 아직도 간치역사의 건물이 그대로 있군요.

사진 2. 폐역으로 된 장항선 주산역입니다.

사진 3. 현재 이설공사한 장항선 개량 판교역입니다.

사진 4. 여전히 그대로 남은 장항선 판교역입니다.

사진 5. 장항선 개량신선과 미래의 장항선 구선의 평면교차입니다.

사진 6. 폐역으로 된 장항선 기동역입니다.

사진 7. 장항선 서천역과 화물전용 고상홈 승강장터, 서천군 서천읍내 입니다.

사진 8. 이젠 내년에 이설예정인 장항선 서천역의 기존 하늘색 CI입니다. 요즘 이설역의 CI는 파란색으로 통일하네요.

사진 9. 장항선 서천역 중상홈 승강장위에 있는 열차승객들이 우천시나 폭설을 피한 대합실가 있지만, 이설역이 생기면 대피실이 없어서 아쉽네요.

사진 10. 여전히 그대로 된 장항선 서천역이지만, 내년 초에 이설해서 기존 서천역을 볼 수 없어 질 지 그렇습니다.

사진 11. 장항선 개량신선과 제일 근접해도 그대로 된 삼산역입니다. 장항선 삼산역은 이미 폐역으로 지정했습니다.

사진 12. 기존 장항선의 단선과 신설개량된 장항선의 복선화 공사현장입니다. 기존 건널목은 내년에 사라지고, 대신에 복선고가교로 입체횡단할 에정이죠.

사진 13. 새롭게 이설한 장항선 장항역의 신형 파란색 CI, 장항역의 구내선로들이 많네요.

사진 14. 새롭게 이설하고 중간역으로 된 장항선 장항역사.

사진 15. 새롭게 이설해 중간역으로 된 장항선 장항역은 선하역사화로 되어졌군요. 작년말까지 사용한 장항선 장항역은 장항화물선 장항화물역으로 변경했네요.

사진 16. 새롭게 이설한 장항선 군산역은 선하역사화로 개장했군요. 작년말까지 사용한 군산선 군산역은 군산화물선 군산화물역으로 변경하니까 아쉽네요.

사진 17. 당시 군산선인 장항선과 군산화물선의 분기한 대야역입니다.

사진 18. 문화재로 지정한 당시 군산선인 장항선 임피역입니다. 금년 1울에서 5월까지 운행한 서천-익산간 새마을호가 임피역을 정차하다니 신기하네요.

사진 19. 문화재로 지정한 장항선 임피역의 건물입니다.

사진 20. 통근열차의 작년말까지 정차와 무궁화,새마을,화물열차가 통과한 장항선 오산리역입니다.

첫댓글 처음에 간치역이 간지역으로 보였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