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2스타에 빛나는 청담동 정식당에서 운영하는 정식 카페는 기존 정식 바 자리에 오픈한 곳으로, 자연 채광을 즐기며 커피와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마치 비밀의 정원처럼 꾸며진 공간은 곳곳에 나무와 식물을 두어 자연스러우면서도 편안함이 느껴진다. 옥수수 무스 케이크, 옥수수 크림 브륄레, 흑임자 마들렌 등 임정식 셰프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신선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8길 11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인스타그램 @jungsikcafe_
출처 어반플랜트
어반플랜트
합정역 한적한 골목에 자리한 어반플랜트는 푸릇푸릇한 자연 속 테라스에서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 2층 짜리 벽돌 주택을 개조해 공간감이 느껴지면서도 곳곳에는 식물들을 배치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적인 브런치 메뉴인 ‘어반 오믈렛’은 아보카도와 베이컨, 토마토 등을 넣어 건강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이외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커피, 디저트 메뉴도 선보인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4길 3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인스타그램 @urbanplant.official
출처 스태픽스
스태픽스
조용한 사직동 골목에 위치한 스태픽스는 디자인 스튜디오 디맨션에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넓은 마당과 테라스를 갖춘 서울의 보기 드문 공간이다. 드넓은 마당이 있는 테라스에는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오붓하게 경치를 즐기며 티타임을 갖기 좋다. 널찍한 주차 공간이 있는 건 물론, 애견 동반도 가능해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9길 22
영업시간 10:00-21:00
인스타그램 @staffpicks_official
출처 티크닉
티크닉
연트럴파크 끝자락에 위치한 티크닉은 이름처럼 마치 피크닉을 온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사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차 메뉴를 선보이며, 그에 어울리는 스콘, 마들렌 등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도 선보인다. 음료를 주문하고, 테라스에 앉으면 피크닉 박스 위에 음료를 올려줘 마치 피크닉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근처 연트럴 파크나 망원 한강 지구 등에서 직접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니 관심 있다면 참고할 것.
첫댓글 예쁜 카페네요.
친구들이랑 가서 차미시며 수다 떨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