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和諧鐵路 中國鐵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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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축! 2013년12월28일
중국철도 영업총연장 10만km돌파!
(그중 고속철도 총연장 1만km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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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주요뉴스(中國鐵路 頭條新聞)
<2014년 1월,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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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28일 아침, 타이완 기존선 전차선로 파손사고발생.
<'중리(中壢)~양메이(楊梅)'간 전차선로 사고 개황>
(1)발생시간:2월28일 08시37분.
(2)발생지점: 서부간선 종관선(縱貫線)
중리(中壢)~부신(埔心)간 서본선(西正線) 지룽(基隆)역 기점 72km지점 부근.
(3)발생원인: 제278열차가 '중리~부신'간 서본선 운행도중, 후부 집전장치(팬터그래프)에
의해 전차선이 끊어졌으며, 끊어진 전차선이 집전장치에 걸려 끌려가면서
길이 약4km(지룽역 기점 69km지점부터 73km지점까지)에 달하는 구간의
전차선과 브래킷 30개가 파손되었음.
제278열차는 태로각호(太魯閣號Taroko express,TEMU1000형틸팅전동차)열차이며,
이 사고로 '중리~양메이'간 동본선과 서본선 전차선이 모두 단전되었고,
08시55분 '중리~양메이'간 동본선의 전차선에 전력공급이 재개되어
동본선을 통한 단선운전이 실시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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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로 인한 전차선로 파손정도가 심해서 단시간내 복구가 어려웠음.
사고가 난 서본선은 사고발생 다음날인 3월1일 08시19분에야 재개통되었음.
이 사고로 여객열차 128편의 운행이 지연되었음.
사고당일은 2.28화평기념일 3일간의 연휴 중 첫째날이라서
사고여파가 상당히 컸고, 많은 승객들 큰 불편 겪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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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남차그룹(CSR), 카자흐스탄 기업의
화물운송용 내연기관차 12대 구매사업 수주.
2월26일, 중국남차그룹의 자회사인 남차자양기차유한공사(南車資陽機車有限公司)는
카자흐스탄의 한 기업과 간선 화물운송용 내연기관차 12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이 기관차들의 인도는 금년내에 모두 완료될 계획이다.
이로써 남차자양기차유한공사는 2012년이래 3년 연속 해당 기업의 간선 화물운송용
내연기관차 구매물량을 모두 수주하게 되었다.
http://bbs.hasea.com/thread-505705-1-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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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타이완 기존선), 금년 471명 채용할 계획.
타이완철도관리국 471명 채용을 위해 6월 공채시험실시.
원서접수기간은 3월11일~20일이며, 시험일은 6월14일~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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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산동성) '옌저우(兖州 Yan zhou,연주)역'
공사관계로 일부열차 옌저우역 여객취급 일시 중지.
1. 3월4일~23일 옌저우역 여객취급 중지 열차.
K16충칭북-->지난, K346/7선양북-->원저우, K348/5원저우-->선양북,
K374/1타이위엔-->상하이, K554/1하얼빈-->원저우, K2084/1상하이-->지린,
1228/9상하이-->푸신, 1230/27푸신-->상하이, 1566/3정저우-->칭다오.
2.3월5일~24일옌저우역 여객취급 중지 열차
K15지난-->충칭북
(여객취급중지기간은 해당열차의 시발역 출발일을 기준으로 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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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 2·28화평기념일 연휴를 맞아 열차 증편운행.
타이완철도 2·28특별수송기간: 2월27일~3월3일,5일간.
타이완철도관리국(기존선) 5일간 총180편 증편운행.
타이완고속철도사 5일간 총57편 증편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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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젠성(복건성) '샤먼(厦門Xia men, 하문)역'
개조공사로 인해 3월1일부터 여객취급 전면 중단.
샤먼역 개조공사로 인해 3월1일부터 모든 여객열차 이용불가,
샤먼역에서 이용하던 여객열차들 중
고속열차는 샤먼북(厦門北)역, 일반열차는 샤먼가오치(厦門高崎)역에서 이용.
샤먼역 여객취급중단기간 : 2014년3월1일~2015년1월중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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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선선(杭深線항저우~선전 철도) 샤선(厦深샤먼~선전)구간' 각역,
3월1일부터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고속열차(G열번,D열번 열차) 이용 가능.
열차승차권 인터넷예매시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실명인증한 승객은
종이승차권 발권없이 제2세대주민신분증으로 열차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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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산동성) '라이양(萊陽 Lai yang,래양)역'
개조공사로 인해, 일부 여객열차 라이양역 여객취급 중단.
열차에 따라 시발역 출발일 기준 3월14일~16일부터 여객취급 중단.
여객취급재개시기는 별도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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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춘절운송업무 원만하게 완수.
2월24일, 중국철도 춘절(설날)특별수송기간 종료,
40일간의 춘절수송기간 연인원2.67억명 수송.
2014년 중국철도 춘절수송기간 1월16일~2월24일,40일간.
금년 춘절수송기간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2.67억명으로 전년동기대비 11%증가.
누적여객발송량 역대춘절수송기간 중 최고기록.
일일여객발송량 최고일은 2월10일로 연인원835.7만명 기록,
이는 역대 춘절운송기간 일일여객발송량 최고기록.
춘절운송기간 일평균 여객열차 운행편수 4912편으로 전년대비 238편 증가.
춘절운송기간 고속열차(CRH)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8688만명으로 전년대비 29.1%증가.
전국철도 자원봉사자 2.2만명 모집, 철도여객들에게 자원봉사 실시.
철도공안부문 12월10일부터 암표매매단속활동 전개하여
암표사건 2338건 해결, 승차권 20여만장 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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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룡강을 가로지르며 중국과 러시아를 연결하는 철교 건설.
2월26일, 중국 흑룡강성과 러시아 유태자치주를 연결하는 철교 착공.
중국 흑룡강성 동강시(同江市),
2월26일 중국과 러시아 유태자치주를 연결하는 철교 착공되어....
2017년 완공예정. 개통되면 중-러 무역에 있어 가장 중요한 통로의 하나가 될 것.
*21세기경제보도 2월27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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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광(南廣난닝~광저우)철도' 광시성구간 4월 개통 운영 예정,
전구간 개통운영은 금년말에 이루어 질 예정.
광시장족자치구(=광시성) 난닝(南寧)~광둥성 광저우(廣州)간을 연결하는
난광철도 건설 순조롭게 진행중.
광시성 경내구간인 난닝~우저우(梧州)간은 4월중순 개통운영 예정,
광둥성구간은 금년말 개통운영 예정.
*난광철도: 총연장577.1km, 국가1급복선전기화철도,설계속도 200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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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시, 지하철에서의 흡연, 취식 시 최고 500위안의 벌금 부과하는 조례 제정 계획.
'베이징시 법제판공실'에 의하면, 2월19일부터
<베이징시궤도교통운영안전조례(초안)>에 대한 사회 각계의 의견 공개 수렴 실시.
조례(초안)에는 궤도교통 안전운영에 지장을 주는 이하의 행위에 대한 금지성 규정 마련.
역구내나 전동차내에서의 구걸, 눕기, 좌석을 발로 밟는 행위, 물건을 적치하는 행위 등
대피에 영향을 주는 행위/
물품 판매, 광고물 등 물품을 나누어 주는 행위/
흡연, 침이나 가래 뱉기, 대소변을 보는 행위등 공공위생안전에 영향을 주는 행위/
동물을 휴대하여 승차하는 행위(맹인안내견은 제외)/
계단, 에스컬레이터, 통로, 객실내에서의 취식/
이를 위반하는 자에게는 운영부문이 제지하고 이를 따르지 않는 자에게는 시교통행정주관부문이
경고 또는 50~500위안의 벌금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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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위구르자치구 홍나오(紅淖)철도건설사업 정부허가 획득.
며칠 전, 신장위구르자치구 홍리우허(紅柳河)~나오마오후(淖毛湖)간 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정부(국가발전과개혁위원위)의 허가가 내려졌다.
이 철도는 국가가 허가한 신장위구르자치구의 첫번째 지방철도이며,
12차5개년계획기간 신장위구르자치구 철도 중점프로젝트의 하나이다.
단선전기화철도, 총연장435km, 총사업비102억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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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성 원저우시 시역(市域)철도 S1선 차량공급 남차사방(南車四方)이 수주
시역철도는 대도시 중심지역과 신도심(신도시)간 또는
신도심(신도시)과 신도심(신도시)간을 연결하는 쾌속궤도교통.
중국남차그룹 산하의 청도사방기차차량주식회사가
저장성(절강성) 원저우시(溫州市온주시) 시역철도 S1선 1단계사업의
차량공급업체로 선정되었음.
공급물량은 32개편성(총128량, 4량편성,2M2T)이며, 최고운영속도는 시속140km,
수전전압 교류25kV, 첫번째 차량(첫 편성)의 인도는 내년11월 예정,
S1선1단계구간은 2017년3월 개통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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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22일 오전, 타이완고속철도 전력설비고장으로 일부 고속열차 운행 지연.
2월22일09시40분, 타이완고속철도 신주(新竹신죽)~먀오리(苗栗묘율)구간
전력설비 고장 발생, 10시05분부터 단선운전실시.
응급복구를 통해 10시31분 복선운전재개.
고속열차 15편 지연운행, 그중 지연시간이 30분이 넘은 열차는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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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렌(靑連칭다오~렌윈강)철도프로젝트, 정부 허가 획득.
2월19일 '산둥성 칭다오(산동성 청도)~장수성 렌윈강(강소성 연운항)'간 철도 건설에
대한 정부(국가발전과개혁위원회)의 정식 허가가 내려졌다.
칭렌철도는 칭다오시(靑島市) 칭다오북역에서 시작되어 르자오시(日照市일조시)를 거쳐
렌윈강시(連雲港市) 간위현(赣榆縣) 간위북역까지 연결된다.
국가1급복선전기화철도, 총연장 약192.908km, 설계속도 200km/h,
전구간 8개역설치(7개역 신설,1개역은 기존역 개조), 건설공기 약4년.
칭렌철도가 개통되면 칭다오에서 렌윈강까지 1시간소요.
'칭다오~상하이'간 운행 열차는 현재는 지난(제남)을 경유하므로 약 7시간이 소요되고 있으나,
칭렌철도가 개통되면 '칭다오~렌윈강~엔청(鹽城염성)~난통(南通남통)~상하이'
노선을 통해 운행, 칭다오~상하이 4시간여 소요될 것.
칭다오시 유관부문 관계자에 의하면, 칭렌철도건설은 금년내 착공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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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2020년까지 철도석탄수송통로 년간수송능력을
30억톤으로 늘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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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H380BK형동차' 금년 춘절운송기간에 영업운행 개시.
중국북차그룹(CNR)의 당산궤도객차유한책임공사가 연구 제작한
고속열차인 CRH380BK형동차가 금년 춘절운송기간(1월16일) 운행에 투입되었다.
상하이철도국에 배속된 CRH380BK형동차 5개 편성이
영업운행을 개시, 징후(베이징~상하이)고속철도 여객수송임무 담당.
CRH380BK형동차는 350km/h급 고속열차, 비고한(非高寒)형, 8량편성(4M4T).
*http://rail.ally.net.cn/html/2014/guoneizixun_0218/2912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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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타이완 기존선),
2013년 철도역 이용객수(승차여객기준) 순위 1~3위는
'타이베이(臺北)역', '타오위엔(桃園)역', '중리(中壢)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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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창(杭長항저우~창사)고속철도'건설공정 순조롭게 진행중.
난창~창사구간은 2월15일 동태검수단계에 진입하였고,
항저우~난창구간은 7월1일 동태검수단계에 진입할 예정.
'저장성 항저우(절강성 항주)~장시성 난창(강서성 남창)~후난성 창사(호남성 장사)'간을
연결하는 항창고속철도의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중.
2월15일 '난창(南昌)~창사(長沙)'구간이 먼저 동태검사를 위한 시험운행단계에 진입하여,
CRH검측차를 통한 각종 검측이 진행되고 있고,
항저우(杭州)~난창구간은 7월1일 동태검사에 들어갈 예정.
*참고, 항창(항저우~창사)고속철도: '후쿤(상하이~쿤밍)고속철도 항저우~창사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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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난성(호남성) 창사(長沙장사), 중저속자기부상철도 건설할 계획.
금년5월 착공, 2015년12월 준공 개통 예정.
이는 중국내 첫번째 중저속자기부상철도가 될 것.
창사, 2월13일 '중저속자기부상철도공정 환경영향평가 정보' 공고.
이에 의하면, 금년5월 착공되어 2015년12월 준공 및 개통운영될 계획.
'고속철도 창사남(長沙南)역'과 '황화(黃花)국제공항'을 연결하는 것으로
총연장은 약18.7km, 설계속도는 120km/h.전구간 설치역은 3개소.
이 노선에는 3량편성의 자기부상열차가 운행되며,
창사남역에서 황화공항까지 10분만에 이동 가능해져.
이 노선에 운행될 자기부상열차는 현재 중국남차그룹이 연구 개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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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고속철도,고속열차 운임인상 실시 이후
여객수송량증가율과 영업수입증가율 감소
2007년 개통된 타이완고속철도는 첫 운임인상을 작년(2013년)10월에 실시하였는데,
통계에 의하면, 운임인상이후 여객수송량증가율이 전년동기대비 6~8%P 감소하였고,
영업수입증가율도 1~2%P 감소하였음.
작년10월 운임인상을 실시하기 전에는 매월 여객수송량이 약8~10%씩
증가하였지만, 10월 운임인상 이후 2% 증가하는 것에 그쳐.
또한, 운임인상전 매월 약6~8%씩 증가하던 영업수입은
운임인상후 5~7% 증가하는 것에 그쳐.
춘절(설날)이 들어있는 금년1월의 영업수입이 13% 증가한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 달에는 운임인상으로 인해 소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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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화물운임 11.5%인상.
발개위(發改委)와 중국철도총공사는
2월15일부터 철도화물운임('통일운임을 적용하는 영업노선의 화물운임')을 인상하기로 결정.
작년(2013년)2월 인상에 이어 1년만에 다시 인상되는 것.
2월15일부터 철도화물의 톤km당 운임(1톤을 1km 운송하는 운임)을 평균 1.5펀(分) 인상.
이에 따라 톤km당 운임은 인상전 13.01펀(分)에서
인상후 14.51펀으로 변경, 인상폭은 약11.5% *참고, 1.5펀=0.015위안(元)
이번 철도화물운임인상으로 중국철도총공사의 수입이
300억여 위안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수익개선으로 중국철도총공사는 많은 부채로 인해 받고 있는 재무압력 완화에 도움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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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지랴오(濟聊지난~랴오청)도시간철도, 3월에 착공 예정.
산둥성 지난시, 건설투자계획 발표를 위한 기자회견에서
지난(濟南제남)~랴오청(聊城료성)간을 연결하는 도시간철도 3월착공 발표.
'지난~랴오청 도시간철도'의 지난~창칭선(濟南~長淸線)선인 '궤도교통R1선' 착공시기를
3월로 확정. 지난궤도교통그룹이 건설을 담당,
총연장26.4km, 9개역,주차장 1개소,종합기지 1개소,
총투자액132억위안 중 금년도 투자액은 12.319억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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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춘절특별수송기간 누적발송여객 연인원2억명 돌파.
춘절운송기간 31일째인 2월15일에
전국철도 춘절수송기간 누적발송여객 연인원2억명 돌파,
연인원2억187.4만명 기록.
(2014년 중국철도 춘절특별수송기간:1월16일~2월24일,40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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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북차그룹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
우즈베키스탄에 수출하는 전기기관차 계약물량 모두 인도완료.
2월13일,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에 의하면,
당사가 우즈베키스탄에 공급하는 전기기관차 11대의 인도가 완료되었음.
이 기관차들은 HXD3형기관차를 원형으로 하고,
한층 성숙된 HXD3C형기관차 기술 플렛폼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의 환경에 맞게 설계된 고출력기관차.
광궤(1520mm), 축당최대출력 1200kW, 최고운용속도120km/h,
추위가 심한 우즈베키스탄의 겨울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방한특수설계,
AC3000V열차난방시스템추가.
계약물량 총11대 중 작년8월 첫 인도물량 3대가 인도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전수 인도 완료, 간선철도에 투입되어 화물수송에 운용되고 있음.
사진: 중국북차그룹 계열의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가 제작하여
우즈베키스탄에 공급한 고출력전기기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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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장(京張베이징~장쟈커우)고속철도' 금년내 착공, 2017년개통 전망.
'베이징(北京)~허베이성(하북성) 장쟈커우(張家口장가구)'간 고속철도
금년 착공되어 2017년 개통될 것으로 전망.
이는 2022년 열리는 '제24회 동계올림픽' 유치에도 큰 도움.
중국은 제24회동계올림픽 유치에 성공하면, 베이징과 장쟈커우에서 경기를 진행할 계획.
고속철도는 베이징과 장쟈커우를 빠르게 연결하는데 큰 도움.
총연장 약174km의 징장(베이징~장쟈커우)고속철도가 건설되면,
베이징에서 장쟈커우까지 40분정도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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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12일 터키 앙카라 지하철3호선 개통되어....
이 노선에서 운용되는 전동차는
중국남차그룹(CSR) 계열의 주주전력기차유한공사(株洲電力機車有限公司)가 공급한 것.
터키의 수도 앙카라시 지하철3호선은 스페인의 회사가 건설하였으며,
차량은 모두 중국남차주주전력기차유한공사가 설계제작한 전동차.
주주전력기차유한공사는 2012년 수주(총324량)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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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산서성) '한위엔(韓原한쟈링~위엔핑)철도' ,
2월10일 시운영에 들어가....
2월10일, 신설 한쟈링(韓家嶺한가령)~위엔핑(原平원평)간 철도에 첫 화물열차가
운행되면서 한위엔선(韓原線한원선) 시운행(試運行) 개시되어..
한위엔선은 베이통푸선(北同蒲線북동포선)과 다친선(大秦線대진선)이 만나는
한쟈링역에서 시작되어 남쪽으로 위엔핑역까지 이어지는 석탄수송철도.
본선총연장 153km, 설계속도 160km/h, 신설본선에는 중형궤도 채용하고
이음매없는 선로로 건설하여 중재(重載대중량화물)열차 운행에 적합.
한위엔선의 개통운영은 산시성(산서성) 중부 및 남부에서 채굴된 석탄을 외부로
수송하는 통로의 확충에 큰 의의를 갖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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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건설되는 고속철도터널 관통되어...
며칠 전, 중철12국그룹이 건설을 담당하고 있는
란신(蘭新란저우~우루무치)고속철도 '치렌산(祁連山기련산)2호터널' 관통되어...
해발4345m에 위치한 치렌산2호터널은 세계 고속철도터널 중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것.
간수성,칭하이성,신장위구르자치구에 걸쳐있는 란신고속철도는 총연장이 1776km,
설계속도가 200km/h이상이며, 중국의 고속철도들 중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지역에
건설되고 있어.... 칭하이성 치렌산 고산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치렌산2호터널은
칭하이성과 간수성을 연결하고 있으며, 전체길이는 9.49km, 최고해발은 434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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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2월12일부터 최고운영속도 200km/h의 도시간CRH형동차인 'CRH6형동차'가
쓰촨성 청꽌(成灌청두~두장엔)철도에서 영업운행 개시.
이는 중국 도시간CRH형동차(城際動車組)의 첫 영업운행.
CRH6형동차는 중국남차그룹(CSR) 산하의 청도사방기차차량주식회사가 연구개발한 것으로,
CRH2형동차 및 CRH380A형동차 기술플렛폼을 바탕으로 도시간여객운송에 적합하게
제작한 것으로, '중단거리 도시간' 및 '도심과 교외간'의 통근 등 고밀도 운행방식에 적합.
청두(成都)철도국은 2월12일부터 CRH6형동차를 청꽌철도에 투입하여
청두~칭청산(靑城山)간 CRH 12회(6쌍) 증회운행 .
2월12일 신장위구르자치구 서남부 허텐(和田)지구 지진발생.
카허(喀和카스~허텐)철도 피해 없어..
2월12일 17시19분 신장위구르자치구 경내 허텐지구 위텐현(于田縣)에서
리히터 규모 7.3의 지진발생.
지진발생후, 우루무치철도국은 지진발생응급메뉴얼에 따라 즉시 지진영향구간의 열차운행을
중단시키고, 선로검사 실시하도록 조치.
선로검사결과 카스~허텐간 철도 피해없어 당일18시52분 운행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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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진(京津)도시간철도(베이징~텐진 고속철도)'
2월10일 열차운행조정(다이아개정) 실시.
(1)열차운행조정으로 징진도시간선 수송능력 증강.
*평상시운행모드(주말포함): 1일 78쌍(156회)운행,
베이징남~하얼빈서 1쌍, 베이징남~다렌1쌍, 베이징남~텐진 68쌍,
베이징남~탕꾸 7쌍, 베이징남~텐진서 1쌍.
*피크기운행모드(국경일,연휴 등 여객량급증 상황 시 적용): 1일 95쌍(190회)운행.
피크기증회운행횟수 '베이징남~텐진 7쌍, 베이징남~탕꾸 4쌍, 베이징남~텐진서 6쌍'
(2)운행간격단축
아침, 저녁 피크시간대 열차운행간격 10분내외로 조정,
기타시간대 열차운행간격은 25분내로 조정.
(3)중련운행열차 14쌍으로 증가.
(4)첫차 및 막차 시발시각 조정
텐진역 : 첫차 06시20분(C2002열차), 막차 22시48분(C2100열차)
베이징남역: 첫차 06시15분(C2001열차), 막차 22시43분(C2099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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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 화평기념일(和平紀念日)연휴기간 열차 증회운행 예정.
*타이완철도관리국
타이완철도관리국은 '화평기념일 연휴기간(2·28연휴기간)'을 맞아
2월27일~3월3일, 5일간 여객열차 총180회 증회운행.
'2·28연휴기간 열차승차권' 예매는 2월13일0시부터 시작.
*타이완고속철도사
2월27일~3월3일,5일간 고속열차 57회 증회운행.
연휴기간 통근승객 감소로 통근시간대 운행 열차 7편은 운행중지.
'2·28연휴기간 고속열차승차권' 예매는 1월31일0시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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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화동(花東화렌~타이동)철도' 전철화사업 6월 완공개통 전망.
신형틸팅열차 푸요우마호(普悠瑪號, TEMU2000형틸팅전동차) 6월 전수 운행투입,
타이베이(臺北)~타이동(臺東) 3시간30분으로 단축.
화동철도 전철화사업 6월 완공 개통 예정,
6월 화동선전철이 개통되면, 타이완철도관리국은 신형틸팅열차인 푸요우마호를
모두 운행에 투입할 계획, '타이베이~타이동'간 푸요우마호가 운행되면
소요시간이 3시간30분으로 단축.
타이완철도관리국은 틸팅열차 푸요우마호 17개 편성(136량)을 일본으로부터 도입하여
2012년 설날부터 순차적으로 운행에 투입하여 현재까지 13개 편성이 운행 중이며,
6월 화동선 전철화사업이 완공되면 나머지 4개 편성도 모두 운행에 투입할 계획.
타이완 철도개량공정국에 의하면, 현재 '화동선 전철화 사업'의 예정공정률은 87.73%이며,
실제 진행된 공정률은 86.75%로 대략 6월에 완공 개통될 것....
현재 타이베이~타이동간 운행열차는 '디젤동차 쯔창호(自强號자강호)'이며, 소요시간은 4시간30분,
화동선전철개통으로 푸요우마호가 운행되면 소요시간이 3시간30분으로 단축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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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베이징역' 광장에 지하철승차권 암표상 등장.
춘절기간 '철도 베이징역' 도착여객 급증에 따라 지하철이용객도 증가,
지하철승차권 구입을 위해 지하철매표소앞에 긴 줄 이어져...
이런 상황을 틈타 암표상들 지하철승차권을 미리 대량구매한 후,
베이징역에서 나와 지하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 판매.
이들은 2위안짜리 지하철승차권을 3위안에 판매.
암표상에게 승차권을 사면 매표소앞에서 긴 줄을 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암표상에게서 승차권을 구입하는 사람들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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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5일에 이어 2월6일도 일부 고속철도 고속열차 감속운행.
2월5일 중국 중동부지역 강우,강설, 일부지역 폭설로 인해
징후(京滬베이징~상하이)고속철도, 징광(京廣베이징~광저우)고속철도,
정시(鄭西정저우~시안)고속철도의 일부구간에서 고속열차 감속운행.
2월6일도 역시 강우, 강설 지속. 이에 따라 징후고속철도,징광고속철도,정시고속철도,
시바오(西寶시안~바오지)고속철도의 일부구간에서 고속열차 감속운행.
그중 징광고속철도 딩저우(定州)~우한(武漢)구간, 징후고속철도 바오딩(保定)~더저우(德州)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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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5일 중국 강설로 징광고속철도, 징후고속철도 일부구간 고속열차 감속운행,
이에 따라 근100편의 고속열차 운행 지연, 승객들 큰 불편 겪어...
2월5일 중국 중동부지역 강설 또는 강우, 일부지역은 폭설.
기상악화로 69개 고속도로 일부구간 폐쇄, 노면결빙으로 사고빈발.
징광(베이징~광저우)고속철도 베이징철도국 관내구간 및 정저우철도국 관내구간과
징후(베이징~상하이)고속철도 베이징철도국 관내구간 및 지난철도국 관내구간
고속열차 감속운행, 300km/h인 최고속도를 250km/h 또는 200km/h로 하향조정.
기상당국은 일부지역의 폭설이 2월6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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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칭롱(靑榮)도시간철도' 건설공사 순조롭게 진행중,
금년말 개통될 전망. 칭다오~옌타이 열차로 1시간 소요.
산둥성 동부의 칭다오(靑島청도)~옌타이(煙臺연대)~웨이하이(威海위해)~롱청(榮成)간을
연결하는 철도인 '칭롱(칭옌웨이롱)도시간철도' 건설공사 순조롭게 진행중.
개통되면 현재 3시간이 넘는 칭다오~옌타이 열차운행시간이 1시간으로 단축.
현재까지 노반공사 공정률92%, 교량공사 공정률 86.4%,
터널29개소 이미 관통, 미관통터널 1개소는 4월20일전에 관통될 예정.
궤도부설공사도 시작되어 1월16일 현재 16km 부설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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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고속철도의 탄생이 인류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는
주제의 이 동영상광고에는 중국남차그룹이 제작한 고속열차인
이번 광고게재는 중국고속철도의 세계고속철도시장 진출을 향한 노력의 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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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선철도 지지선(集集線집집선)에서 여객열차 탈선사고 발생.
*발생지점:지지선 지지(集集)~수이리(水里)간 (22km+800m지점)
*발생원인: '제2702열차--처청(車埕)발 타이중(臺中)행 구간차(區間車)'가
'지지~수이리'간에 위치한 지지2호터널내에서 탈선,사고원인 조사중.
(1)제2702열차에 승차한 여객20명 전원무사, 인명피해 없음.
(2)제2702열차(4량편성)의 제3량 북단 제1, 2축 탈선.
(3)사고로 지지~처청간 불통되었다가, 12시10분에 재개통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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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춘절(설날)특별수송기간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1억명 돌파
1월16일 춘절특별수송기간 시작된 이래 여객발송량 높은 수준 유지,
춘절특별수송기간 제17일인 2월1일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1억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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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 새로 인도된 푸요우마호 운행에 투입.
타이베이(臺北)~화렌(花蓮)간 푸요우마호(TEMU2000형틸팅전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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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일운행'하고 있는 '하얼빈서역~칭다오북역 고속열차'
*G1206/7하얼빈서--->칭다오북, 2월3일부터 매일운행.
*G1208/5칭다오북--->하얼빈서, 2월4일부터 매일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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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12월, '중국북차그룹 계열의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와 시안지하철공사는
시안지하철1호선차량공급계약 체결.
중국북차그룹 계열의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는
며칠전 시안지하철1호선 전동차 2개편성을 시안지하철공사에 인도.
이에 따라 시안지하철1호선 전동차 25개편성(150량) 모두 인도 완료.
시안지하철1호선은 2013년9월 정식개통되었음.
얼마전,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는 시안지하철3호선 차량구매사업도 수주,
시안지하철3호선에서 운용될 전동차 41개편성공급하게 되어..
*인민철도보 1월29일보도
http://www.peoplerail.com/rail/show-475-171347-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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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고속철도사가 일본으로부터 구매한
고속열차(T700) 4개 편성 중 3번째편성 1월25일 타이완에 도착.
2012년4월, 타이완고속철도사는 이용객의 지속적인 증가추세와
먀오리역,장화역,윈린역 개장운영을 고려하여 고속열차 4개 편성을
일본으로부터 추가로 도입하기로 결정,
추가 도입하는 4개 편성중 제1편성(TR31)과 제2편성(TR32)는 각각
2012년12월과 2013년2월에 타이완에 도착하였으며,
2013년7월부터 영업운행에 투입되었음.
제3편성(TR33)이 2014년1월25일 타이완 지룽항에 도착하여 하역되었음.
제4편성(TR34)은 2015년 타이완에 인도될 예정.
*타이완고속철도사 홈페이지 1월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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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저우철도그룹,
하이난 동환선(海南東環線) "선저우(神州)역"
1월30일부터 여객취급 개시 예정.
*중국철도고객센터--광저우철도그룹 1월29일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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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6일, 화이베이(淮北)역 신역사 개장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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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법원, 사제폭발물로 운행중인 고속열차를
폭파하려던 범인2명에게 중형 선고.
작년(2013년)4월 운행중인 고속열차의 화장실에서
사제폭발물이 설치된 가방이 발견되어
여객들 긴급 대피.
1월23일, 타이완 신베이(新北)지방법원은 범인2명에게
각각 징역 22년과 징역12년 선고.
이들은 사제폭발물이 설치된 가방 4개를 제작한 후,
고속열차와 입법의원(국회의원)복무처에 각각 2개씩 가져다 두었음.
다행히 이들이 만든 폭발물은 모두 불발.
이들은 테러발생에 따른 공황심리로 인한 주가폭락을 유도,
주가지수선물거래로 큰 수익을 올리려고 하였음.
*인민망(人民網)1월23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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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호선 북부연장구간(문화공원文化公園~백운호白雲湖) 총연장은 16.1km,
전구간 지하, 13개 역 신설, 그중 4개 역은 환승역(1,11,12,13호선과 환승)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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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우징취(九景衢지우쟝~징더전~취저우)철도' 저장성(절강성)구간
지우징취철도 즉, '쟝시성(강서성) 지우장(九江구강)~징더전(景德鎭경덕진)~
저장성(절강성) 취저우(衢州구주)'간 철도 저장성구간이 1월22일 착공되었음.
지우징취철도는 국가1급복선전철화철도, 설계속도 시속200km, 건설총연장333.33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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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3일 닝보 지하철1호선1단계구간 궤도 전구간 관통되어....
저장성 닝보시(절강성 녕파시) 궤도교통(지하철,도시철도) 1호선1단계구간,
이는 '1호선1단계구간 금년중 정식개통'이라는 목표를 향해 또 한 걸음 전진한 것.
현재 지하구간은 전동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차선로의 부설도 완료된 상태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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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설날)이 가까워짐에 따라, 중국철도 여객량 지속적으로 증가.
중국철도 연속6일간 일일여객발송량 600만명 넘어...
1월23일 전국철도 여객발송량 630만명, 임시열차 620편운행.
1월22일 전국철도 여객발송량 계속하여 높은 수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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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황(杭黃항저우~황산)철도' 정식착공을 향한 중요관문 통과.
'항저우(杭州)~황산(黃山)'철도 타당성연구보고서, 정부 심사 통과.
'저장성 항저우(절강성 항주)~안휘성 황산'간 철도 타당성연구보고서가
계획에 따르면, 항황철도는 금년내 착공되어 2018년 완공될 전망.
항저우동역에서 시작되어 황산북역까지 연결되며, 연선에 총10개 역 설치.
황산북역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황산풍경구까지 약50km, 자동차로 30분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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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경찰, 운행중인 열차에 돌을 던져 출입문 유리를 파손한
며칠전, 제2184열차가 장화현(彰化縣) 위엔린(員林)역 북측 건널목부근을
출입문 유리가 파손되었으며, 차내에서 약5cm 크기의 돌이 발견되었다.
장난기가 많은 3명의 고등학생이 선로변에서 돌을 던진 것이었다.
유사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일벌백계차원에서 훈방하지 않고
형법상의 공공위험죄로 지방법원 소년법정으로 사건을 송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사사건이 매년4,50건씩 발생하지만 범인검거율이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고,
게다가 대부분 중고생이나 초등학생의 소행이라 가볍게 처벌하고 있어
유사사건의 재발을 효과적으로 막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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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칭다오(청도)~헤이룽장성 하얼빈' 고속열차 개통운행.
'칭다오북(靑島北)역~하얼빈서(哈爾濱西)역'간을 운행하며,
기존에 운행하는 일반열차에 비해 14시간18분이나 단축.
하얼빈서역 07시40분 시발, 칭다오북역 당일19시26분 종착.
칭다오북역 06시25분 시발, 하얼빈서역 당일17시49분 종착.
칭다오북-웨이팡-쯔보-지난-지난서-더저우동-텐진서-텐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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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칭다오(청도)~광둥성 광저우(광주)'고속열차 개통운행.
1월22일 칭다오(靑島)발 광저우남(廣州南)행 G열번고속열차 개통운행되어...
현재 운행되고 있는 T162칭다오발 광저우행 특쾌열차에 비해
칭다오역06시32분 시발, 광저우남역 당일19시10분 종착.
광저우남역 08시15분 시발, 칭다오역 당일20시52분 종착.
칭다오-웨이팡-쯔보-지난-취푸동-쉬저우동-벙부남-허페이-루안-우한-창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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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춘절(설날)이 다가옴에 따라 중장거리여객 지속적으로 급증.
춘절특별운송기간 제6일인 1월21일 하루 전국철도 여객발송량633.3만명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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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개량사업의 일부공사를 수주한 밍마오공정공사(名茂工程公司)가
많은 관련업체들은 이로 인해 '화동선 전철화사업 6월개통'이 연기될 가능성이
여러 차례 개통시기가 연기되다가, 2014년6월에는 반드시 개통될 것이라고
화동선 전철개통을 학수고대하던 타이동(臺東)지역 주민들 또다시 크게 실망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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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선양 고속철도' 랴오닝성 구간 3월5일 착공 예정.
총연장698km, 그 중 랴오닝성 경내구간은 407km.
주요노선은 '선양(瀋陽)~푸신(阜新)~차오양(朝陽)~청더(承德)~베이징(北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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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아리산삼림철도(阿里山森林鐵路) 본선 '주치(竹崎죽기)~펀치후(奮起湖분기호)'구간
1월27일 재개통 예정.
1월27일(월요일) 재개통식 및 열차운행재개 예정.
1월28일부터 '쟈이(嘉義가의)~펀치후'간 관광열차(아리산호열차) 정식운영.
2009년8월 태풍 피해로 인해 아리산삼림철도 본선 열차운행 전면중단조치 이후,
*09년 태풍피해가 매우 심각했던 '펀치후~선무(神木신목)'구간은
금년10월 복구가 완료되어 내년(2015년)에 재개통될 전망.
아리산삼림철도 본선 전구간('쟈이~아리산')이 완전 재개통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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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0일, 중국철도사상 첫 CRH(고속열차)전세열차 운행.
1월20일, 중국철도사상 첫번째 전세CRH(고속열차)운행,
당일 오후 푸젠성(복건성) '취엔저우(泉州천주)역' 출발.
이번 전세고속열차운행은 취엔저우에서 일하고 있는 타지역출신 노동자들이
취엔저우시 총공회(總工會노조총회)와 취엔저우만보(泉州晩報)신문사가
철도부문의 최종적인 허가를 통해 1월20일 14시55분 취엔저우역 시발하는
'취엔저우--난창서(南昌西) 환승-->한커우(漢口)' 전세고속열차 임시운행.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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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험고속열차(CIT500형고속시험열차,更高速度試驗列車),
실험실 시험대 주행시험에서 시속605km기록.
'중국남차그룹(中國南車集團 CSR)' 계열의
'청도사방기차차량주식회사(靑島四方機車車輛股份有限公司)'가
제작한 CIT500형시험고속열차가 최근 사내 실험실 주행시험대에서
진행된 주행시험에서 시속605km를 기록.
이 시험열차의 주행시험은 2년전부터 시작되었으며,
최근 시험대 주행시험에서의 속도가 시속605km에 도달.
이 시험고속열차는 6량편성으로 6량 모두 동력을 갖추고 있으며,
견인전동기 총출력은 21120kw.
*21세기경제보도(21世紀經濟報道) 1월17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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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3일 우한(武漢무한)철도경찰, 전국 최대규모의 가짜열차승차권 제작 사건
승차권 위조조직의 거점 3곳을 수색하여 100만여장의 가짜 승차권용지를
이 가짜 승차권용지를 프린터기에 넣고 열차 및 좌석 정보만 입력하여
지난해 10월부터 인터넷을 통해 구입한 승차권이 가짜였다는
시민들의 제보와 신고가 연이어 들어오자, 우한철도경찰은
우한철도국은 시민들에게 승차권구입시 정당한 경로를 통해 구입할 것을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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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사고 순직 기관사를 추모하기 위해 5초간 경적 울려...
2년전인 2012년1월17일 철도사고로 순직한 '차이충휘(蔡崇輝)'기관사를
'부신(埔心Pusin포심)역' 남측 진입구에 위치한 건널목에서
건널목을 미처 건너지 못한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 발생,
열차가 트럭 적재함부분을 밀고 약300미터 앞으로 더 진행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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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7일, 중국이 최초로 수주한 해외고속철도 건설사업인
1월17일, 중국철건(中國鐵建)이 수주하여 건설하고 있는
터키 앙카라~이스탄불 고속철도 2단계 주요공정이 완공되었다고 발표되어...
총연장 158km,설계속도 250km/h, 계약금액 12.7억달러로
이제 마무리단계에 들어가 금년 상반기에 전구간 정식 개통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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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6일, 중국철도 춘절(설날)특별운송기간 시작되어....
2014년 중국철도 춘절특별운송기간: 1월16일~2월24일,40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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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4일, 제9차 중한철도합작공작회의(한·중 철도협력회의) 베이징에서 열려..
한국 국토교통부 철도국 국장 김경욱(金景旭) 공동 진행,
양측의 철도정책, 철도발전,관리체계,표준체계, 관리감독체제 등의 문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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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까오슝시(高雄市고웅시) 경전철사업, 공정률 10% 넘어서...
1월13일부터 전아이(眞愛)부두의 구 임항선(臨港線) 철교 철거작업 들어간 상태.
철교를 철거하고 설을 쇤 후 궤도부설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http://www.howone.com.tw/railway/news.php?uid=17&id=17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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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북차그룹(CNR) 계열의 '대련(大連)기차차량유한공사'가
연구제작한 HXD3D형여객운송기관차가 1월13일 정식 운영에 투입.
이 기관차는 7200kw의 출력으로 20량편성의 여객열차를 견인하여
고속철도 여객전용선과 일반철도 등 전국 모든 전철화노선에서 운용될 것.
HXD3D는 작년에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30만km의 엄격한 시험운전을
제작사인 대련기차차량유한공사는 첫 인도물량으로 40대를
이 기관차들은 선양철도국, 시안철도국, 우한철도국, 란저우철도국에
배속되어 이번 춘절(설날)운송기간에 모두 정식 운용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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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타이베이지하철(臺北捷運,Taipei Metro)
2014년 갑오년(甲午年) '말(馬)'의 해를 맞이하여
'말의 해 기념승차권(2014 甲午年 紀念車票 ,Greeting the Chinese Year of the Horse) '은
각 세트는 2장의 1일승차권(1日票,One-Day Pass)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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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9일, 중국 1000번째 고속열차(CRH) 제작완료 출고되어..
1월9일, CRH380A형동차 1개 편성(CRH380A-6149)이 중국남차그룹 청도사방주식회사의
2006년7월 중국의 첫 번째 고속열차가 탄생한 이래,
7년여의 시간동안 1000편성의 고속열차를 연구개발제작한 것.
2006년7월31일 중국의 첫 번째 고속열차(200km/h급 CRH 1개 편성)가 탄생하였으며,
2007년12월에는 중국의 첫 번째 300~350km/h급 고속열차 제작에 성공,
2008년9월에는 세계 최초로 장편성 침대고속열차 연구제작 성공,
2010년8월에는 중국의 첫 번째 380km/h급 고속열차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었음.
*출처:중국신화통신사(中新社) 산동성 청도 1월9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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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는 1월13일 17시55분, 타이중시 탄쯔구(潭子區)에 위치한 '탄쯔(潭子)역' 앞의
열차는 승용차와 충돌후에도 승용차를 밀고 약300미터를 더 전진함.
열차 기관사는 당시 승용차 운전자가 자신의 승용차 옆에 서있었으며,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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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H6A형동차, 춘절(설날)운송기간에 영업운행개시 예정.
중국의 시속200km급 도시간CRH--CRH6A형동차가
쓰촨성(사천성) 청관선(成灌線 청두~두장엔), 다청선(達成線 청두~다저우)에
중국남차그룹의 청도사방(靑島四方)주식회사가 연구제작한 것으로
5개월간의 형식시험과 6개월간의 시험운행을 마친 상태이며,
중국에서는 현재 1000여km의 도시간철도가 이미 개통되었으며,
2020년까지 개통운영되는 도시간철도의 총연장이 6222km에 달할 것으로 예상.
중국남차 청도사방주식회사는 고속열차(CRH형동차) 기술플렛폼 기초 위에
A형지하철전동차 기술을 결합하여 중국의 첫 도시간CRH형동차 기술 플렛폼을 구축.
시속200km급 도시간CRH--CRH6A형동차는 중국 첫 도시간CRH Cinova기술플렛폼의
첫 제품이며, 두 번째 계열화 제품인 시속160km급 도시간CRH--CRH6F형동차는
현재 이미 형식시험을 마쳤으며, 곧 30만km 시험운행에 들어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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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3일 '춘절(설날)운송기간 열차승차권' 예매 개시 이후
12월23일~1월11일, 일평균 승차권발매(예매)량 743만장 기록.
그중 인터넷을 통한 일평균 발매(예매)량 359만장으로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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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총공사(中國鐵路總公司) 업무회의 1월9일 베이징에서 열려...
2013년 새로 개통되어 운영에 들어간 신규노선 총연장 5586km 달성.
2014년 새로 개통운영되는 신규노선의 총연장이 6000km 넘을 것...
2013년도 철도업무를 결산하고, 2014년 중점임무 추진 계획발표.
2013년 국가철도 고정자산투자 6638억위안 달성, 개통운영 신선 총연장 5586km 달성,
여객발송량 연인원20억명 돌파, 화물운송량 32억톤 달성.
2013년말 중국철도 영업총연장 10만km돌파, 그 중 고속철도 영업총연장 1만km돌파.
2014년 여객발송량 22.7억명 예상(전년대비 10%증가),
http://2월12일, 'CRH6형동차' 영업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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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9일 '선아오선(深澳線)' 여객열차 운행 재개되어...
이는 1989년 여객열차 운행중단된 후 25년만에 여객열차 운행재개.
이는 또한 2007년 화물열차 운행중단으로 열차운행 완전 중단된 후
1월9일10시 선아오선 열차운행재개 기념식 '루이팡(瑞芳)역'에서 진행.
중단되었고, '루이팡역~선아오화력발전소'간 석탄운송업무만 실시,
2007년 석탄운송업무가 중단되면서 열차운행 완전 중단.
2014년1월9일부터 '루이팡역~해양과기박물관'간 여객운송업무 재개.
여객열차운행구간은 '루이팡역~해양과기박물관역'간 4.2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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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10월착공, 2014년1월16일 여객운송 정식개통예정.
상하이철도국과 루동현(如東縣여동현)의 공동투자로 건설.
1월16일 여객열차 운행개시, 열차승차권은 1월12일부터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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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6일 '국가철도국(國家鐵路局,NRA)' 현판식 열려...
참석한 가운데 '국가철도국 현판식' 열고, 홈페이지도 개설운영.
2013년 중국정부의 행정조직 개편에 따른 철도부 폐지조치로
신설된 '국가철도국'은 교통운수부 산하의 부부급(차관급) 기구로
역시 철도부 폐지로 창설된 '중국철도총공사(중국철도 운영 및 건설을 담당)'를
관리감독. 또한 그 산하에 7대지역철도감독관리국(7大區域鐵路監督管理局)을 두고,
(선양,상하이,광저우,청두,우한,시안,란저우 등 7개 철도감독관리국)
부부급(차관급) 기구인 국가철도국이 정부급(장관급)인 중국철도총공사를
제대로 관리감독할 수 있겠느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크고,
업무에서도 중국철도총공사의 업무와 중복되는 부분이 많다는 지적도 나와..
*국가철도국:National Railway Administ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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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지하철공사(北京地鐵公司) 운영 베이징지하철 14개 노선,
2013년 1년간 운송여객 연인원27.39억명(전년대비 30%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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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저우(杭州)~허페이(合肥)간 'CRH특송서비스' 정식개시.
이는 선로유지보수시간대가 끝난후 선로검측 및 안전확인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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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30일 "수화이(宿淮숙회)철도" 정식 개통되어....
푸리집역에서 위엔베이역으로 운행하는 제55015화물열차가
12월30일08시 푸리집역을 출발하면서 수화이철도 정식 개통...
총연장210.421km의 수화이철도는 수저우시(宿州市숙주시) 경내의
'징후(京滬베이징~상하이)철도' '푸리지(符離集부리집)역'에서 시작되어
화이안시(淮安市회안시) 경내의 '신창(新長신이~창싱)철도' '위엔베이(袁北원북)역'까지
안휘성 북부와 장수성 북부에 위치한 수화이철도의 개통은
두 지역의 교통연계 강화, 안휘성 석탄기지건설 가속화,
장수성 북부지역 에너지공급 등에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어...
또한, 징후(베이징~상하이)철도의 수송능력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신창(신이~창싱)철도 신화이(新淮)구간의 수송압력을 경감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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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열차승차권 인터넷예매사이트,
1월들어 이용객 접속 폭주로 마비되는 현상 자주 발생.
'춘절(설날)운송기간 열차승차권'을 예매하려는 이용자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한때 마비되었다가 다시 복구되는 현상이
여러 차례 발생.
*중신망(中新網) 1월7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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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4일 중국중철(中國中鐵CREC) 총재 바이중런(白中仁) 자살.
유족들은 그가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 말해...
일선에선 그의 자살이 부패사건과 관련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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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의 고속철도 징광(京廣베이징~광저우)고속철도,
전구간 완전개통 1년간 9500여만명 수송.
2013년12월26일, 징광고속철도 전구간 완전개통 1주년 맞이하여...
전구간 완전개통 1년간 발송여객 9500여만명,
일평균 고속열차 운행횟수 155쌍(310회),
1년간 총5만여쌍(10만여회)의 고속열차 운행.
안전운행거리 1억여km 기록.
인민철도보 1월7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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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1월10일 '런더(仁德)역' 개장 운영.
신설 런더역은 '타이난시(臺南市) 런더구(仁德區)'에 위치,
바오안(保安)역가 중저우(中洲)역 사이에 위치,
도시지역 철도 지에윈화(捷運化,MRT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설된 통근역.
1월9일 '선아오선(深澳線)' 재개통식 열릴 예정.
1월9일10시 선아오선 열차운행재개 기념식 '루이팡(瑞芳)역'에서 진행.
타이완철도관리국의 지선철도인 선아오선은 1989년8월21일 전구간 여객운송업무가
중단되었으며, '루이팡역~선아오화력발전소'간 석탄운송업무만 실시,
2007년 석탄운송업무가 중단되면서 열차운행 완전 중단.
2013년 국립해양과학기술박물관 개관으로
2014년1월9일부터 '루이팡역~해양과기박물관'간 여객운송업무 재개.
1월7일 '산싱챠오(三姓橋)역' 건설 착공.
신주시(新竹市) 산싱챠오지구(三姓橋地區) 균형발전과
주민들의 승차편의를 위해 산싱챠오역 신설.
1월7일 10시 착공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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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친선(大秦線) 2.1만톤급 화물열차 운행으로
견인중량 기록 경신.
1월6일오전, 리우촌(柳村)역으로 가는
2.1만톤급 중재(重載)열차가 후동(湖東) 제2야드를 출발,
이로써 다친선 견인중량 신기록 수립.
석탄운송통로인 다친선에서는 2006년부터 2만톤급 중재열차가
운행. 이번에 2만톤급 열차에 C80형무개화차 6량을 증결한
2.1만톤급 열차 첫 운행.
인민철도보 1월7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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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
라르(拉日라싸~르카쩌)철도 궤도부설 완료되어...
12월31일 열린 시짱자치구 경제업무회의에서 알려진 바에 의하면,
칭짱철도의 연장선인 '라싸(拉薩)~르카쩌(日喀則시가체)'간 철도의
궤도부설이 이미 완료된 상태,
2010년 착공된 총연장253km의 라르철도는
칭창철도의 종점인 라싸역에서 시작되어 르카쩌까지 연결.
라르철도는 금년 개통될 전망.
인민일보(人民日報)1월2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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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제남)철도국, 산둥성 칭다오시 '칭다오북(靑島北청도북)역'
1월10일 개장운영 예정.
이에 따라 그동안 '칭다오(靑島청도)역'에서 시종착하던 여객열차들 중
일부 열차는 '칭다오북역 시종착'으로 변경.
(1)시종착역 변경(칭다오역--->칭다오북역) 열차 4쌍
칭다오~하얼빈 쾌속열차(K702/3,K704/1),칭다오~단동 쾌속열차(K956/7,K958/5),
칭다오~통화 쾌속열차(K970/1,K972/69), 칭다오~옌지 쾌속열차(K1054/5, K1056/3).
(2)개통운행 고속열차 2쌍 칭다오북역 시종착.
*창춘~칭다오북 G열번 고속열차 개통
G1266/7창춘-->칭다오북 1월10일부터 운행.
G1268/5칭다오북-->창춘 1월11일부터 운행.
*칭다오북~선양북 G열번 고속열차 개통.
G1248/5칭다오북-->선양북, G1246/7선양북-->칭다오북
모두 1월10일부터 운행.
*중국철도고객센터-- 지난철도국 12월31일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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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저우(廣州)철도그룹,
2014년1월6일 광둥성 '둥관(東莞)역' 여객취급 개시예정.
이에 따라 광지우선(廣九線광구선,광저우~홍콩 노선) 둥관역 추가.
*광저우철도그룹 12월26일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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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EMU800형통근전동차 2개편성(16량)
1월2일 영업운행 개시 예정.
타이완철도관리국이 새로 도입하는 전동차인 EMU800형통근전동차(微笑號),
첫 인도물량 2개편성 1월2일부터 운행에 투입.
지룽(基隆)~신주(新竹)간, 쟈이(嘉義)~핑동(屛東)간 구간차(區間車) 운행.
*타이완철도관리국 기무처(機務處) 12월31일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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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멍구(내몽고)자치구
아롱치(阿榮旗)~자란툰(扎蘭屯) 철도 12월31일 정식개통되어...
2009년착공된 아롱치~자란툰간 철도는
빈저우선(濱洲線 하얼빈~만저우리간 철도) 자란툰역에서 작되어
동쪽으로 후룬베이얼시(呼倫貝爾市) 아롱치(阿榮旗) 나지진(那吉鎭)까지
이어지는 총연장59.6km.
*인민철도보 1월3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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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친(津秦텐진~친황다오)고속철도 연선 역들,
제2세대주민신분증(二代居民身份證)으로 열차 이용 가능해져...
텐진(천진)~친황다오(진황도) 고속철도
연선의 역들(军粮城北, 滨海北, 滨海, 唐山, 滦河, 秦皇岛, 北戴河)에서
12월30일부터 제2세대주민신분증을 이용해 열차 승차가능.
인터넷을 통해 실명제승차권을 예매 시 2세대신분증으로 실명인증했던
여객들은 별도의 종이승차권을 발권하지 않고도
2세대신분증으로 자동개집표기를 통과 열차 이용.
*중국철도고객센터 12월30일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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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4일 상하이철도국 관내 철도사고 발생,
화물열차에 치여 선로작업인원 5명사상.
저장성(절강성) 샤오융선(蕭甬線 항저우~닝보간 철도)
상위(上虞)~위야오서(余姚西)구간 하행선에서
제31077화물열차가 선로보수작업중인 닝보공무단(닝보시설사무소) 소속
5명을 치어 3명 사망,2명 부상.
아직까지 상하이철도국 등 철도관계당국의 공식적인 사고발생발표 없어,
다만 철도관계자들의 입을 통해 사고소식 외부로 알려지고 있어.....
불과 1개월전 친선(친황다오~선양)여객전용선에서도
이와 비슷한 사고 발생한적 있어...
11월 D28하얼빈발 베이징행 고속열차가 선로를 횡단중이던
선로작업인원 5명을 치어 4명사망,1명부상.
*재신망(財新網) 12월30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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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장화기무단(彰化機務段창화기관차사무소) 선형차고(扇形車庫)
2014년1월1일부터 대외개방 재개 예정.
궤도침목,관람객이동통로,관람데크 보수공사 관계로
11월부터 대외개방이 중지되었던 장화기무단 선형차고,
보수공사가 완공됨에 따라, 1월1일부터 대외개방 재개,
관람가능해져...
*타이완철도관리국 기무처(機務處) 12월28일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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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8일, 허난성 정저우시(鄭州市정주시)
지하철1호선 1단계구간 개통되어..
허난성의 첫번째 지하철노선인 정저우 지하철1호선 1단계구간은
'시리우후(西流湖서류호)역~티위중신(體育中心체육중심)역'간
총연장26.2km, 전구간 지하, 총20개역.
1호선2단계구간은 2014년2월착공될 예정이며,
현재 건설중인 지하철2호선1단계구간은 2015년말 개통될 예정.
지하철3호선은 금년내 착공되어 2018년 개통될 전망,
지하철5호선은 2014년1월25일 착공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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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푸요우마호(普悠瑪號,TEMU2000형틸팅전동차) 도입 완료.
12월30일 마지막 인도물량인 2개편성(16량)이 지룽(基隆)항에
도착하였다. 2개편성은 도착당일 지룽항 서4부두에서 하역되었고,
각각 오전10시경과 오후1시경에 치두(七堵)조차장으로 회송되었다.
이로써 타이완철도관리국이 106억위안(NTD)을 들여 진행한
신형틸팅열차(TEMU2000) 푸요우마호 17개편성(136량) 도입이 완료되었다.
일본으로부터 도입된 푸요우마호는 2012년10월 첫 인도물량이 지룽항에
도착하였으며, 2013년2월6일 영업운행을 개시하였다.
*TRC뉴스센터 12월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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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지하철8호선 남부연장구간과 북부연장구간,
12월28일 동시 개통.
12월28일 '베이징 지하철8호선 남북연장구간(南延北擴段)--
주신좡(朱辛庄주신장)~후이롱관동다제(回龍觀東大街회룡관동대가)구간과
구러우다제(鼓樓大街고루대가)~중궈메이수관(中國美術館중국미술관)구간'이
동시에 개통됨.
이에 따라 8호선 운영구간은
'주신좡(朱辛庄주신장)역~난뤄꾸샹(南鑼鼓巷남라고항)역',
단, 안더리베이제(安德里北街안덕리북가)역과 중궈메이수관역의
개통은 잠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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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선(京瀋베이징~선양)고속철도'건설사업, 정부 허가 획득.
'베이징(北京북경)~선양(瀋陽심양)간 철도여객전용선 건설사업'의
타당성연구(可行性硏究)가 이번달(12월)에 이미
'국무원 산하 국가발전과개혁위원회의' 심의를 통과, 비준되었으며,
이에 중국철도총공사는 곧 착공준비업무를 시작할 예정.
'베이징~선양 여객전용철도'는 '베이징철도허브 싱훠(星火성화)역'에서 인출되어
허베이성 청더(承德승덕), 랴오닝성 차오양(朝陽조양),푸신(阜新부신)을
거쳐 '선양철도허브 선양역'에 이르게 됨.
설계속도 350km/h, 총연장709km, 총사업비 1245억위안,
개통되면, 현재 4시간48분인 베이징~선양간 고속열차 운행시간이
약 2시간반 정도로 단축.
*징선고속철도는 원래 베이징역을 기점 및 시종착역으로 하기 위해
싱훠역에서 베이징역까지의 기존선로를 개조할 계획이었으나,
소음,전자파등의 피해를 우려한 싱훠역~베이징역간 선로연선
주민들의 강한 반대여론으로 인해 기점,시종착역이 싱훠역으로 변경되었음.
*북경일보(北京日報) 12월30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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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지하철 4호선과 다싱선(大興線)
12월27일부터 전동차6개편성 추가투입운용.
4호선, 다싱선 운영사인 경항지철유한공사(京港地鐵有限公司),
4분이던 아침,저녁 피크시간대 배차간격을 3분으로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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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8일, 중국철도 영업총연장(運營里程) 10만km 돌파...
*12월28일 동시 개통된 철도 노선들의 길이는 총2000km.
영업총연장 10만km중 복선화구간과 전철화구간은 각각 4.6만km와 5.4만km.
(2013년말 전국철도 복선화율 45.1%, 전철화율 52.4%)
서부지역 철도의 총연장은 크게 증가하여 3.8만km에 달하게 되었고,
2015년이 되면 중국고속철도 영업총연장이 1.9만km에 달하게 되며,
2020년에는 중국철도 영업총연장은 12만km를 넘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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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9일 상하이 지하철 12호선1단계구간, 16호선 개통.
(16호선은 상하이 지하철 노선들 중 최초로 완급결합운행)
12호선1단계구간과 16호선 개통으로 상하이 지하철 총연장과 운영역수는
각각 567km(자기부상철도29km포함)와 331개역으로 증가.
'텐퉁루(天潼路천동로)~진하이루(金海路금해로)역' 총15개역,총연장19km.
텐퉁루역에서 10호선, 다렌루(大連路대련로)역에서 4호선,
'뤄산루동(羅山路東라산로동)역~디수이후(滴水湖적수호)역' 총11개역,총연장52km.
'신창(新場신장)역과 후이난(惠南혜남)역 등 2개역에 정차하는 급행열차' 운행.
전구간 운행소요시간은 일반열차 50분, 급행열차 38분.
상하이 지하철노선중 전동차 운행속도가 가장 빠른 노선으로
표정속도가 일반열차는 60km/h, 급행열차는 80km/h에 달해...
16호선 전동차 운행간격은 20분이며, 피크시간대에는 10분으로 단축.
개통초기에는 3량편성 전동차 운행,장기적으로는 6량편성 전동차 운행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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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섬서성) 12월28일 '시핑(西平시안~핑량)철도'와
'시핑선(西平線)--시안(西安)~핑량(平凉)간 철도'는
롱하이선(隴海線) 마오링(茂陵)역에서 인출되어 바오중선(寶中線) 핑량남역까지
이어져 롱하이선과 바오중선을 연결해주는 노선으로 석탄운송능력증강.
영업총연장 265km, 운영속도 120km/h. 개통초기 화물열차 24쌍(48회)운행
'시캉(西安~安康)철도 2선'은 산시성에서 쓰촨성으로 진입하는 중요통로로
총연장247km, 설계속도160km/h.
시캉철도 2선 개통으로 서북지역, 화북지역에서 쓰촨성으로 들어가는
여객열차와 화물열차의 수송긴장상황이 완화될 것.
1일운행 여객열차 20쌍(40회) 및 년간화물운송량 9000만톤.
*서안일보(西安日報) 12월29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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뤄푸선(漯阜線뤄허~푸양간 철도) '저우커우역 신역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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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할 것, 교통부장(교통부장관)12월22일 밝혀...
운행되기를 기대하고 있던 타이동지역 주민들 크게 실망,
마잉지우(馬英九) 타이완총통은 내년6월까지는 반드시 완공개통하도록 지시.
배석한 교통부장은 화동선 틸팅열차(푸요우마호) 영업운행은
내년6월 화동선 전철 개통후 1,2개월 정도의 시험운전을 거친 뒤에
가능할 것이며,난후이선 전철화사업은 내년말 착공될 예정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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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계열 휴대전화, 애플휴대전화 모두 충전가능하며,
베이징지하철공사는 2015년까지 운영하고 있는 모든 지하철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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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8일 '전국철도 다이아개정(열차운행조정)' 실시.
@여객열차 75쌍 개통운행 (전국철도 운행 여객열차 2369쌍으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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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CRH) 운행 철도 6개 노선 12월28일 동시 개통.
모두 중국남차그룹(CSR) 산하의 청도사방기차차량(靑島四方機車車輛)주식회사가
시바오(西寶시안~바오지)고속철도,샤선(厦深샤먼~선전)철도,
위리(渝利충칭~리촨)철도, 헝리우(衡柳헝양~리우저우),
친팡(欽防친저우~팡청깡), 리우난(柳南리우저우~난닝)여객전용철도 등
이 6개 노선에 총40개편성의 고속열차(CRH) 투입 운행.
그중 시바오고속철도에 CRH380AL형동차 6개편성이 투입되고,
나머지 노선에 CRH2A형동차와 CRH2B형동차 34개편성 투입.
중국남차그룹 계열의 청도사방사는 중국궤도교통장비제조업의 선도기업으로
12월25일 현재까지 중국철도에 제작공급(인도)한 고속열차(CRH)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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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안북역~바오지남역 167km, 개통초기운영속도 250km/h.
개통초기 고속열차(CRH) 14쌍(28회)운행(G열번2쌍,D열번12쌍)
시안~바오지간 CRH운행시간 현행 1시간25분에서 1시간01분으로 단축.
고속열차(CRH380AL형동차) 6개 편성 투입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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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시성 12월28일 고속열차(CRH) 운행 3개 노선 개통으로
헝리우(衡柳헝양~리우저우), 리우난(柳南리우저우~난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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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선(厦深샤먼~선전)철도 12월28일 개통예정.
푸젠성 샤먼(복건성 하문)~광둥성 선전(광동성 심천)간 철도
샤먼북역~선전북역 514km, 개통초기 운영속도 200km/h.
개통초기 고속열차(CRH) 34쌍(68회)운행(G열번3쌍,D열번31쌍).
샤먼~선전 약3시간반 소요, 상하이~선전 약12시간소요.
샤선철도 개통으로 국가중장기철도망계획 상의 4종4횡 중 1횡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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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리(渝利Yuli)철도--충칭(重庆중경)~리촨(利川이천)간 철도"
12월28일 정식개통예정
청두(成都성도)철도국, 위리철도에 D열번 고속열차(CRH)
청두동(成都东)~리촨(利川) 1쌍,충칭북(重庆北)~리촨 2쌍,
충칭북~푸링북(涪陵北) 5쌍, 충칭북~스주현(石柱县) 3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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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성 우셴(武咸우한~셴닝)도시간철도 12월28일 개통예정.
'우한(武漢무한)~셴닝(咸寧함녕) 도시간철도' 12월28일 개통운영예정,
우한시~셴닝시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여객전용선)로 총연장은 90.1km이며,
운행속도 최고구간은 250km/h, 전구간 운행 약40분정도 소요.
우한시 우창(武昌무창)역<--->셴닝(咸寧함녕)역 9쌍(18회)운행.
우한시 한커우(漢口한구)역<--->셴닝남(咸寧南)역 1쌍(2회)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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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6일 중국철도(중국철도총공사),
'2014년 춘절(설날)특별수송기간' 운송방안 발표.
2014년1월16일~2월24일,40일간(춘절전15일,춘절후25일)
*춘절전15일간:베이징,광저우,후항(상하이,항저우)지구.
*춘절후25일간:청위(청두,충칭),우한,난창,허푸(허페이,푸양),후난 지구.
*춘절수송기간 40일간: 징광,징지우,징하,롱하이,란신,후쿤,쟈오리우,샹위,바오청,
시캉,위화이 등 기존선과 징후,징광,하다 고속철도, 닝롱선(寧蓉線) 등
여객수요가 많은 노선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수송능력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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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저우(란주)철도국,란저우~베이징 쾌속열차1쌍 개통운행.
K630란저우(蘭州21:12)-->베이징서(익일22:58),12월26일부터 운행.
K629베이징서(北京西06:52)-->란저우(익일09:51),12월28일부터 운행.
딩시,롱시,깐꾸,텐수이,바오지,시안,뤄양,정저우,한단,스쟈좡,바오딩.
(定西,陇西,甘谷,天水, 宝鸡, 西安, 洛阳, 郑州, 邯郸, 石家庄, 保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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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타이완고속철도사(THSRC),
춘절(설날)특별수송기간 열차증편운행 예정.
*1월7일0시부터: 동부간선(이란선,베이후이선,화동선,난후이선) 및 직결운행 각급 지정석열차
@춘절대수송기간 열차시각표는 12월말 타이완철도관리국 홈페이지 공고 예정.
@춘절대수송기간 승차권 예매 개시일: 12월31일0시부터
*출처:타이완철도관리국 12월24일공고, 타이완고속철도사 12월24일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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닝보역 건설공사기간동안 닝보역을 대신해 객운업무를 담당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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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CRH) 전구역' 또는 '일반열차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을
위반자에게 500위안이상 2000위안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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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춘화운중심(長春貨運中心), 저녁에 출발하여 익일아침에
창춘화운중심 영업부문은 창춘시 2개 물류회사와 협력하여
정기화물열차를 운행하기 위해 10월부터 준비, 최근 운행 개시.
2개 지방물류기업이 창춘시 일대 20여 곳에 있는 자신들의
영업소를 통해 화물을 모아 트럭을 통해 창춘동역까지 운송하면,
소급화물운송열차는 매일 19시30분 창춘동역 출발, 익일08시 옌지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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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9일, 서부간선 건널목에서 행인1명 열차에 치여 사망.
12월19일06시35분, 서부간선 빤챠오(板橋)~수린(樹林)간
건널목을 통과하다가 건널목으로 무단진입한 행인1명을 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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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 특송(CRH특송)업무' 정식개시.
중철쾌운은 금년9월부터 고속철도 특송에 대한 시장조사를
진행, 12월16일 서비스 정식개시. 고속철도 특송 서비스는 비지니스서류를
탁송화물의 도착기한에 따라 당일착, 익일오전착,익일착 등 3가지로 구분.
*중철쾌운주식회사:中铁快运股份有限公司 China Railway Express Co.,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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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쿤(成昆)철도 융런(永仁)~광퉁(廣通)구간 수송능력확충사업
융런~광퉁구간 복선전철건설, 설계속도160km/h, 총연장120.42km,
전구간 4개역 신설(永仁,新康,元謀西,大樹村), 공기5년6개월.
*청쿤(성곤)철도:쓰촨성 청두(성도)~윈난성 쿤밍(곤명)간 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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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르자오(日照일조)~상하이(上海) 임시여객열차운행.
K2502/3르자오-->상하이, K2504/1상하이-->르자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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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네,전화를 통해 예약한 열차승차권의 발권' 편의를 위해
규모가 비교적 큰 대학교 구내에 승차권자동발매(발권)기 설치.
베이징철도국, 12월17일 북경이공대학(北京理工大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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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광(베이징~광저우)고속철도'와 '신설 후쿤(상하이~쿤밍)고속철도'
1개월간의 공사끝에 '신설 항저우(杭州)~창사 고속철도'의
'징광고속철도 창사남역'으로의 인입 접속 공사 원만하게 완료.
항저우~창사간 고속철도는 상하이~쿤밍간 고속철도의 중요구성부분으로
중국 화동지역과 중남부지역을 연결하는 대능력여객운송통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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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6일부터 수송력증강을 위해 일부열차 장편성 운행.
징진도시간철도 개통이후, 여객량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여객이동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베이징~텐진 고속열차의 편성을
장편성 고속열차의 운행은 2014년 춘절(설날)운송기간 증가할
베이징~텐진간 여객수요에 맞추어 수송력을 증강하기 위한 조치.
개통운영5년동안 줄곧 단편성 고속열차(8량편성 CRH)만
운행해온 '징진도시간철도 운행 베이징~텐진 고속열차',
12월16일부터 일부 고속열차를 '단편성고속열차를 병결(중련)한
장편성고속열차 운행 첫날인 12월16일에는 7.5쌍(15회)의 장편성열차 운행.
베이징철도국은 주로 여객이 많은 시간대에 장편성열차를 운행,
17일~27일까지는 장편성열차를 16쌍(32회)으로 확대하고,
12월28일 전국철도 열차운행조정 실시와 더불어 36쌍(72회)으로 확대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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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4일, 중국북차그룹(CNR) 산하 당차공사(唐車公司)와
중국북차그룹 당차공사가 2015년 개통예정인 푸저우 지하철1호선에서
운용될 전동차(6량편성 B형전동차) 28개편성(168량) 공급하게 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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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을 방문하는 일본 및 대륙(중국)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타이완철도관리국은 이들의 인터넷을 통한 열차승차권예매 편의 증진을
기존에 있던 중국어번체자 및 영문(英文) 서비스 외에 추가로
중국어간체자 및 일본어 서비스 실시.(12월16일10시부터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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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7일,샤선(厦深샤먼~선전)철도 고속열차 시승행사 열려...
12월말 개통예정인 푸젠성 샤먼(하문)~광둥성 선전(심천)간 철도,
12월17일 일반시민과 언론사 기자들을 태운 시승고속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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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5일,타이완고속철도 타이중(臺中대중)역 분기기 신호이상
12시17분 타이중역 북단 분기기 신호이상 상황 발생,
12시35분 보수인력 현장도착, 13시50분 복구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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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4일, 타이완 화동선(花東線)전철화사업 공사현장에서
11시40분경, 타이동(臺東)역 구내의 검수창 건설공사현장의
8미터 아래 지상으로 추락, 병원으로 이송하였으나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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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철도(JR규슈) 승무원, 타이완 고속열차에 승무.
12월12일부터 JR규슈 승무원5명이 타이완 고속열차에 승무,
일본 승무원과 함께 승무한 5명의 타이완고속철도 승무원은
내년1월15일부터는 이들이 일본으로 가서 JR규슈 열차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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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무치철도국, 여객열차2쌍 열차등급변경에 관한 알림.
보쾌열차 2쌍(1044/3쿠이툰~시안, 5803/4우루무치~쿠이툰)의
1044/3쿠이툰(奎屯)<--->시안(西安), 열차번호 K680/79로 변경.
5803/4우루무치(烏魯木齊)<--->쿠이툰, 열차번호 K9751/2로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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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룽시(基隆市기륭시) 러버덕(Rubber Duck 黃色小鴨) 전시기간 동안
(지룽항 러버덕 전시기간: 2013년12월21일~2014년2월8일,50일간)
특히, 은퇴한 EMU100형전동차를 운행에 투입 수린(樹林)~지룽(基隆)간 운행.
EMU100 운행일:'러버덕 전시기간 매주 토,일'과 '2014년1월1일,31일, 2월3일,4일'.
EMU100 운행횟수:운행해당일 1일3회운행 (운행기간동안 총57회운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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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성 선전(심천)~산둥성 칭다오(청도) 여객열차 운행.
운행기간:2013년12월28일~2014년1월15일 매일운행.
*T264/5광둥성 광저우-->시장자치구(티베트) 라싸 특쾌열차
현행: 매일 '광저우역--(시닝서역 경유)-->라싸역' 운행.
변경후:'광저우역-->라싸역'과 '광저우역--->시닝서역' 격일 변경.
변경된 운행방식 실시기간: 2013년12월10일~2014년4월22일
예시)12월10일 시발 T264/5열차 '광저우-->시닝서'운행,
12월11일 시발 T264/5열차 '광저우-->라싸'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