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progressives and conservatives를 “진보와 보수”라고 해석을 했는지,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 진보란?
1. 정도나 수준이 나아지거나 높아짐.
2. 역사 발전의 합법칙성에 따라 사회의 변화나 발전을 추구함.
이라는 뜻이고, 보수란?
“ 새로운 것이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전통적인 것을 옹호하며 유지하려 함.”이라고 했다.
이러한 뜻 해석만 봐도 “진보”가 훨씬 나아 보인다. 그러므로 “진보”냐 “보수”냐 하는 말 자체 중에서 “진보”를 더 낫게 표현한 것은 두 말 할 껏 없이 “진보주의자”들의 소행이라고 본다. 어떤 의미에서 보수주의자들은 말의 뜻을 만들어 사용하는 과정 중에 진보주의자들에게 완패했다고 보아야 한다.
따라서 progressives and conservatives를 “진보와 보수”라고 해석하면 절대로 안 된다. 그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선동꾼과 (나라와 국민을 받들어 섬기는) 일꾼” 이것을 줄여서 ‘선동꾼과 일꾼“이라고 해석해야 올바른 해석이라고 본다. 실지로 돈을 벌고 나라를 발전시키는 일을 하는 분들은 나라와 국민을 받들어 섬기는 일꾼이지,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앞에 나서서, 나라를 해코지하려는 선동꾼이 아니다. 선동꾼들은 벌어 놓은 돈을 뺐어가는 전문가들이다. 실력도 없이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젠체하는 강도들이다. 이들은 때가 되면 빨갱이가 된다.
이의 있는 사람, 손 들어 보세요!!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말해야 되지요? 좋아요.